키크니의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주문제작 만화
키크니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웹툰에 대해선 많이 알지 못한다.

가끔 동생이 요즘 이러한 것들이 유행이다~ 하는 것을 말할 때 듣는 정도의 관심이라 이 책을 접했을 때는 제목 자체도 키크니? 무슨 뜻인가 했다.

 

 최초의 '댓글 주문형' 개그 만화라고 표방되어 출간된 책이라서 그런지 자자의 번뜩이는 재치가 대단하다.

 

일단 키가 크다고 해서 키크니란 필명을 쓴 것만 봐도 개그의 기질이 넘쳐나는 것 같은데 별칭 '일러스트레이 터미네이터' 키크니로 불리는 저자가  네티즌들의 요청 댓글을 보고 이를 토대로 한컷의 짧지만 많은 느낌을 갖게 하는 그림을 통해 답을 해주는 형식이다.

 

책 속에는 주문형의 글이 먼저 나오고 뒤 장을 넘기면 댓글과 그림이 같이 보이는 형식이다.

때문에 네티즌들의 다양한 사연이 깃든 주문형을 읽은 후 다음 장엔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를 생각하며 넘기는 재미가 있다.

 

 

 

 

 

~~~~ 극한 일상이든 / 격한 소망이든 / 찐한 사랑이든 / 어떤 가족이든 / 쿨한 농담이든 / 묘한 상상이든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소제목 자체가 확 들어오는 메시지 기능처럼 담겨 있다.

 

이 책을 접하면서 알라딘 램프에 나오는 요술램프와 지니가 생각났다.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해주는 것들, 아무리 버거운 주문이라도 즉시 해결해주는 만능 해결사 노릇을 자처한 동화 속의 인물들처럼 키크니의 댓글에 응한 글과 그림은 거대하고 원대한 것들은 아니지만 잠시나마 소확행의 기쁨을 누려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주문형 글들도 애완 반려견에 대한 생각을 알고 싶은 것에서부터 육아 고충에 시달리는 주부들, 학생들, 연애전선에 이상이 생긴 연인들, 직장 내의 상사와의 트러블들, 그리고 뭣보다 킥킥 거리며 웃다가 어느 순간 울컥하는 눈물샘 자극하는 그림과 글들까지...

 

 

 

 

 

 

 

아 ~ 이 작가의 이런 센스를 정말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알 같은 궁금증, 어머! 나도 이런 생각들의 물음을 떠올린 적이 있었는데, 저자는 이런 발상의 댓글을 생각하고 있었구나 하는 감탄을 하게 한 책-

 

 

나도 한번 부탁의 주문을 넣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