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37, 너와 나의 온도 1 37, 너와 나의 온도 1
도영 지음 / 동아 / 2018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즐거워야 할 생일이 일년 중 가장 고통스러운 날이 된 송지윤과 지윤을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말로 표현하지 못하고 곁을 지키는 서우진, 금사빠인가 의심이 될 정도로 지윤에게 속절없이 빠져든 아이돌 출신 연기자이자 가수인 이건우 셋의 아슬아슬하면서도 안타까운 삼각관계 이야기입니다. 


큰 사건을 겪고 소중한 사람을 잃어버려서 자신의 곁에 남은 마지막 소중한 사람 우진마저 잃을까 두려운 마음에 철벽을 치고 거리를 두려 하는 지윤은 그럴 수 밖에 없는 마음이 이해가 되어서 그런지 더 불쌍하고 짠했습니다.


지윤을 너무 잘 알아서 거리를 좁히지 못하고 곁에 있는 것으로 만족하는 우진은 제가 참 좋아하는 우직하고 듬직하고 해바라기같은 주인공이어서 미워할 곳이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했으면 한대 때려주고 싶었을 것 같은 나이 드립 - 억울하면 나보다 일 분이라도 빨리 태어났어야지 - 도 우진이가 하니까 농담으로 들렸습니다.(진담이면 어떻게 하지)


속마음을 이해하진 못하겠지만 어쨌든 사람은 진국인 이건우는 버리기 아까운 남자조연의 표본같은 존재라서 지켜보는 제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건우 버릴거면 저 주세요, 제발. 조연이 매력적일수록 작품에 몰입이 더 잘되고 애착이 가는 편이라 건우가 아주 매력적이어서 좋았습니다.  매력적인 조연이 나오면 아쉬운 마음에 일처다부제가 빨리 도입되어야 한다는 농담을 하곤 했는데 이건우는 진짜 버리기 아깝네요. 양손의 떡을 허락하라!(고객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키워드에 연예인이 있어서 볼까 말까 망설였는데 연예인보다는 방송국일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다 다들 열심히 일하는 캐릭터여서 읽는 저도 즐거웠습니다. 하라는 일은 안하고 너무 연애만 하면 현실이 개입해서 읽다가 괴로워지는데, 작가님이 일과 연애의 균형을 잘 잡아 주셔서 술술 읽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