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밤 시중을 드는 딸기는 남장 중 : 황태자의 근심 백서
하나카와도 아야메 지음, 히도 렌 그림 / 코르셋노블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란지리아 왕국 동남부에 위치한 로와쥬 주는 좋은 와인을 만들 수 있는 고급 포도가 주렁주렁 자라는 금싸라기 땅입니다. 이 곳은 베린덴 후작의 영토이지만, 예외적으로 몇 가문의 소유를 인정하고 우리의 주인공 클라라의 가문 크레센스가 역시 자기 소유의 포도밭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 부러울 것 없는 크레센스 가문이고 부유한 땅 로와쥬 주이지만 이 곳에는 젊은 여자의 피만 마신다는 마귀가 서식하고 있고, 클라라 역시 마귀의 손에서 벗어나기 위해 남장을 하고 클라루스라는 이름으로 살고 있는데...


아이고! 줄인다고 줄인 줄거리가 왜 이렇게 길까요. 제목과 부제 덕분에 기대감 하나 없이 펼친 책이 뜻밖에 추리 미스터리 호러 어드벤쳐 액션물이어서 처음부터 각잡고 읽었습니다. 병약한 어머니를 어린 나이에 잃고, 아버지마저 자리보전하다 삼도천을 건널 것 같은 루시안 반 데 베르데 황자가 똑똑하고 잘생기고 배려심도 깊고 왜 이런 애는 소설에만 있나 싶어서 안타까우면서도 오랜만에 만난 마음에 쏙 드는 주인공이라 몰입해서 읽었습니다. 저는 일본 소설에서 '남자가 인형을 좋아할 수도 있지. 사람은 제각각이니까.'라는 대사를 접할 것이라 꿈에도 생각을 못했기에, 루시안에게 폭 빠져버렸습니다.


그리고 저 말고 루시안에게 빠진 또 다른 인물, 얼빠 중의 얼빠 클라라는 투자도 잘 하고(얼굴에 마음씨도 대박인 루시안을 택하다니 전생에 나라라도 몇 개 구했니.) 박학다식하고 배려 넘치고 상냥하고 귀엽고 그런데 밤일에 솔직해서 얘 좀 많이 취향이었습니다.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활기가 넘치는 여자아이는 귀엽지요. 주인공 할 만 합니다. 이런 애들이 나오는 TL소설이 늘어난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어제 읽은 TL이 오해 삽질물이라 제 혈압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쌓이게 했다면 오늘 읽은 이 책이 탄탄한 구성, 매력 넘치는 주인공, 완벽한 기승전결과 예쁜 일러스트로 기쁨을 주었습니다. TL에 대한 좋지 않은 경험을 쌓을 뻔 하면 이렇게 좋은 작품을 만나게 되니, 도저히 끊을 수가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