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GL] 여명교 1 [GL] 여명교 1
하빈유 / 하랑 / 2018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가난하지만 단란했던 가정에 연달아 찾아온 불행. 건강하던 아버지는 갑자기 심근경색이 와서 돌아가시고 할머니는 치매에 걸리셨고 마음 약한 동생 강하나는 '여명교'라는 사이비 종교에 심취하여 집에 돌아오지 않습니다. 동생을 구하기 위해 여명교에 잠입 한 강서원이지만 어째서인지 여명교 교주 천희서가 서원에게 집착하기 시작하는데...


하빈유 작가님의 '인어는 오만함을 사냥한다'를 읽고 글을 잘 쓰는 분이셔서 안심하고 덥썩 집었습니다. 제가 어지간한 피폐물에는 눈도 꿈쩍 안하는데다 키워드를 자세히 보지 않고 읽기 시작해서 처음엔 그냥 그랬습니다...만! 사이비 종교였어요...어엇! 제가 그 어떤 피폐 소재에도 꿈쩍 안할 자신이 있지만 사이비...그것은...넘기 힘든 장벽. 재미가 없으면 그냥 안 읽었을 텐데 문자 그대로 '시간가는 줄'모르고 읽었더니 어느새 1권을 다 읽어버렸네요. 작가님 블로그까지 찾아가서 뜻밖의 사실을 알아 내고 다음 권을 읽을지 말지 고민중인데 아마...읽게될 것 같습니다. 중독성이 엄청나요.


1권은 사이비 종교에 심취한 사람의 이상한 상태 및 그 안에서 정신이 멀쩡한 교주의 무서움. 어째서인지 내편 아닐 것 같은 정민지의 등장과 서원에게 가해지는 정신적 충격 정도만 나와서 자세한 상황을 알 길이 없지만 때문에 다음 내용이 더 궁금해졌습니다.


글 잘 쓰는 분이 피폐물을 잡으면 강심장 독자도 피폐하게 만들 수 있음을 절감하며 하빈유 작가님의 친구분 마음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찰진 글솜씨로 피폐해진 마음을 어루만져줄 달달한 이야기도 부탁드려요, 작가님.


G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