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에 옆지기가 친구분이랑 낚시하러 청도에 갔었다.

(나는 집에 콕 박혀 있었고.^^ 새벽에 못 일어나..)

옆지기가 청도에서 찍어온 사진이다.

날씨는 좋았지만 아침에는 많이 추웠다고.

그래도 아름다운 가을의 풍경이 무척 아름다웠다고 하는 옆지기.^^

안개가 자욱한

낚시는 안 하고 풍경만 구경한 옆지기.

(나중에 정신 차리고 낚시는 했다고 한다.)

볼수록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봤으면 아름다운 풍경에 반해버리지 않았을까.^^

 

 

<조선왕조실록>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가상의 대화창 '톡talk'으로 나누는 대화를 나눈다는 파격적인 형식의 역사만화, <조선왕조실톡>. 1권 '조선 패밀리의 탄생', 2권 '조선 패밀리의 활극', 3권 '조선백성실톡', 4권 '뿔뿔이 흩어진 조선 패밀리'에 이어, 5권 '두 명의 왕비' 편이 출간되었다.

5권은 4권에서 호란 후 전후 수습을 힘겹게 한 인조와 효종에 이어 왕위를 물려받은 현종부터 시작한다. 예송논쟁으로 대변되는 당파싸움은 현종 시기에 극심해진다. 숙종은 왕의 권위를 세우기 위해 당파를 견제하기 위한 환국을 자주 일으키고, 그럼에도 당파간의 반목은 사라지지 않고 경종까지도 죽 이어진다. 이 시기는 전란 이후 떨어진 왕의 권위를 세우기 위해 신하들과의 힘겨루기로 정치는 혼란의 연속이었지만 대동법의 전국 실시 등으로 전후의 상흔에서 벗어나 어느 정도 경제적으로 안정을 취하게 된다.

 

 

 

 

"최고의 형사 추리물", "기발하고 독창적인 작품" 등의 찬사를 받으며 새로운 천재 작가의 탄생을 알린 소설 <데드맨>의 작가 가와이 간지가 내놓은 미스터리 소설. 뛰어난 직관과 인류애를 겸비한 가부라기 형사와 동료이자 팀의 분위기 메이커 마사키, 젊은 엘리트 형사 히메노, 과학수사 전문 프로파일러 사와다 등 개성 넘치는 인물이 <데드맨>에 이어 또다시 등장, 종횡무진 사건 현장을 누빈다.

잠자리의 낙원으로 불리는 군마 현의 산골마을 히류무라. 선천적 맹인 이즈미는 유스케, 겐과 남매 이상의 소중한 사이로, 어린 시절 1미터에 이르는 거대 잠자리를 함께 보았다는 추억을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이즈미가 일곱 살이 되던 해 그녀의 부모가 누군가에게 끔찍하게 살해되고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사건은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은자는 사회복지학과를 나와 요양보호사로 일하면서 치매노인들을 케어하는 일을 하고 있다. 치매를 앓았던 엄마를 이해하지 못한 미안한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지만 은자는 자신의 일이 좋다. 한옥자할머니는 은자를 막내딸로 생각하고 은자 또한 엄마에게 해 드리지 못한 이해와 사랑을 할머니를 통해 전한다.

교장선생님으로 지낸 옛 과거 속에 사는 이영식할아버지는 아들과 풀지 못한 숙제가 있다. 아버지의 표현하지 못한 사랑을 뒤늦게 깨달은 아들. 열일곱 살 그 시절에 살고 있는 육순심 할머니는 손자 우남이를 남편으로 착각하고 살지만, 그런 할머니를 이해하는 우남이. 할아버지의 옛 마술을 봐도 봐도 재밌어하는 오점례할머니의 손자 동수는 어릴 적 할머니에게 받았던 상처로 할머니를 짐처럼 생각한다. 치매 걸린 시어머니를 친엄마처럼 돌보는 며느리는 오늘도 어머님께 죄송하다.

 

 

 

 

 

 

 

 

 

 

 

 

 

 

 

 

 

언제나 새롭고 마음 설레게 하는 '사랑'이라는 감정처럼, 가까이 두고 거듭 읽고 싶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랑시 70편을 모은 책이다. 사랑에는 다양한 감정이 섞여 들어가고, 사랑은 인생의 여러 면을 다시 보게 만든다. <사랑이 시가 될 때>는 사랑의 이런 다양한 면, 새로운 황홀한 감정을 노래한 우리 시들을 엄선해서 묶었다.

김소월과 정지용, 한용운부터 김남조, 정채봉, 안도현, 문정희, 황동규, 신달자의 시까지 아름다운 사랑시들을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언제든 부담 없이 읽고, 선물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묶었다.

 

 

 

 

 

 

 

 

 

 

 

 

 

 

 

 

 

 

 

 

 

 

 

 

 

 

 

 

 

 

 

 

 

 

엘릭시르 셜록 홈스 전집 시리즈. 미스터리 전문 번역가의 유려한 번역,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작품 해설, 현대적인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 등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셜록 홈스의 모험』, 『셜록 홈스의 회상록』, 『셜록 홈스의 귀환』, 『셜록 홈스의 마지막 인사』, 『셜록 홈스의 사건집』이 동시 출간되며 완간되었다.

『셜록 홈스의 사건집』에는 1921년부터 1927년 사이에 소개된 열두 가지의 다양한 단편이 실려 있다. ‘셜록 홈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단편집이다. 이 단편집에는 홈스가 직접 쓴 단편이 두 편이나 속해 있다. 홈스가 직접 쓴 단편은 이 두 가지뿐이다. 「사자 갈기」와 「창백한 병사」가 그것이다. 「창백한 병사」는 평소 왓슨의 작가적 능력을 폄하해온 홈스가 스스로 사건을 기록한다며 시작한다.

 

 

 

 

네이버캐스트 ‘미술의 세계’에 연재한 「몸으로 본 서양미술」을 새롭게 다듬고 작품을 추가 및 보완하여 한 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관능의 대상인 ‘몸’, 그중에서도 몸의 디테일을 좇아 들려주는 서양미술 이야기는 연재 당시, 방대한 미술사를 독특한 시각으로 읽어낸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했으며, 몸의 디테일과 그림의 해석에 따라 여러 화제를 모았다.

‘몸의 디테일’에 초점을 맞추고 전개되는 작품의 뒷이야기는 미술을 보다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이는 감상자의 시선이 그림의 다양한 지점에 놓일 수 있게 확장시키며 더불어 독창적인 관찰을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감상자는 비로소 안다고 믿었던 그림 앞에서 놀라움을 발견하고, 처음으로 작품을 제대로 훑어봄으로써 화가가 전하고자 한 함축적인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게 된다. 그리고 그 순간, 이 책은 우리에게 가만히 그림 가까이로 다가오라는 신호를 건넨다.

 

 

 

‘개미 요정’ 시리즈를 발표하며 화단에서 주목받아 온 동양화가 신선미의 첫 창작 그림책. 한겨울 밤, 개미 요정들은 아이에게 나타나 어릴 적 엄마와의 특별한 추억을 꺼내 놓는다. 순수한 아이의 눈에만 보이는 ‘개미 요정’을 통해 전통과 현대,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신비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동화적 감성이 담긴 이야기와 정갈한 색감과 세밀한 묘사로 완성한 아름다운 동양화는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독자의 마음을 다정히 어루만진다.

 

 

장도리 시리즈의 다섯 번째 책으로 특유의 신랄한 풍자와 재치를 담아내면서 놀라움을 선사한다. 장도리의 대한국민 현대사 시리즈는 풍자와 재치가 담긴 촌철살인 표지로 출간 즉시 화제를 일으켜왔다. 신화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권력들을 꼬집고, 국민들의 고달픔을 대변하며 지금 현재 대한민국의 가장 극적인 ‘웃픈’ 현실을 한 장의 그림으로 재현해낸 것이다.

이집트 벽화를 모티브로 권력 생태계를 묘사하거나, 우리 고유의 민화풍으로 조선시대의 신분계급사회로 돌아간 듯한 실태를 풍자한 그림은 평단과 독자 모두에게 한 해를 정리하는 결정적 장면이라는 호평을 받아왔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12-13 12: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2-13 16: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낭만인생 2016-12-13 15: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이 걸작입니다. 책소개도 멋지구요.

후애(厚愛) 2016-12-13 16:41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책소개는 알라딘 상품페이지에서 담아온 글이에요.^^

2016-12-15 00: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2-15 08: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alummii 2016-12-15 03: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왕조실톡5권이 나왔군요 사러가야징!

후애(厚愛) 2016-12-15 08:49   좋아요 0 | URL
네^^ 저는 4권을 구매 못해서 5권은 그냥 포기하려고요..ㅠㅠ
이번에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