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가라 11월~

11월 굿바이~

11월은 5주라서 좀 길게 느껴진 것 같다.

마지막 11월 오늘 즐겁게 마무리를 하는거다.

 

 

 

 

내일이면 12월~

2016년도 한달 남았다.

시간 정말 잘 간다.

 

 

 

 

눈길가는 신간책들이 자꾸 나온다...ㅠㅠ

그래도

그래도

그래도

딱 세권만 빼고(??) 눈길만 주는거야

 

단 여덟 편의 작품으로 할 하틀리와 쿠엔틴 타란티노 이후 가장 독창적인 영화 세계를 이룬 미국 영화계 감독이자 ‘지금 당장 죽어도 영화사에 기록될 감독’이라는 평가를 얻은 천재 영화감독 웨스 앤더슨의 첫 번째 아트 컬렉션북이다. 웨스 앤더슨 아트쇼와 동명인 이 책은 웨스 앤더슨이 직접 참여한 유일한 팬북으로, 이 책에 참여한 111명의 창조적인 아티스트는 웨스 앤더슨 작품 세계에서 받은 독특한 영감을 가장 감각적인 형태로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웨스 앤더슨 작품의 미학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찬사를 받는 아트 컬렉션북인 <배드 대드>는 일러스트레이터 막스 달튼의 그림으로 시작한다. 111명의 아티스트들은 웨스 앤더슨의 영화 속 캐릭터와 장면들을 250여 개의 독창적인 그림,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조소 등의 다양한 아트워크를 통해 표현했다. <배드 대드>는 도저히 한번만 읽고 덮을 수 없는 매력적인 작품집으로, 책장을 펼친 독자들을 날카롭게 벼려진 환상의 세계로 안내한다.    

 

 

 

현재와 과거를 섞어 만들어낸 신선하고 발칙한 상상을 배경으로, 타고난 운명에 맞선 여인과 조선 청춘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장편소설. <압구정 다이어리>의 작가 정수현과 <19 29 39>의 작가 김영은의 환상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종이달>의 작가 가쿠타 미쓰요 장편소설. 세 살배기 딸의 엄마이자 평범한 전업주부인 리사코는 우연히 어느 형사재판의 보충 재판원으로 선정된다. 리사코에게 배정된 사건은, 친모가 젖먹이 딸을 욕조에 빠뜨려 살해한 사건으로 재판이 진행될수록 리사코는 자신과 비슷한 환경에 놓인 그 여성을 이해하게 된다.

그리고 그동안 잊고 있었던 과거를 떠올리게 된다. 남편, 시어머니, 친정부모 등 그들이 왜 자신에게 그런 언행을 했는지 그 의미를 곱씹어 생각한 끝에 깨달음을 얻고 경악한다. 어쩌면 리사코 역시 그 여성처럼 딸아이를 살해했을지도 모른다고,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 그 여성을 리사코만은 이해한다.

 

 

 

 

 

 

 

 

 

 

 

 

 

 

 

 

 

 

 

일상에서 감지되는 불안의 기원을 천착하는 신인작가 강화길의 첫 소설집. 그는 2012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할 당시 심사를 맡았던 소설가 황석영, 최인석으로부터 "꾸밈없이, 흔들리지 않고 인물과 주제를 탐구해"나가는 작가라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후 강화길은 그 힘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86년생 여성으로 살아오며 느꼈던 모종의 불안감을 생생하게 재현해낸 '가상현실'로서 자신의 소설세계를 구축하는 중이다. 그런 만큼 이 책에 수록된 8편의 소설 속 장면들은 동시대 여성의 일상 경험과 맞닿아 있다.
밤늦은 귀갓길, 뒤에서 느껴지는 누군가의 위협적인 기척이라거나 좀처럼 실체를 확인할 수 없지만 어느새 자신을 포위하고 있는 본인에 대한 소문, 통념을 거스르지 않기 위해 저항을 포기한 채, 눈을 감고 입을 다무는 무기력한 순간 같은 것 말이다. 강화길은 주로 스릴러의 문법을 활용하여 이러한 경험들을 소설화하는데, 이 장르가 소설 속에 형성된 불안감을 추체험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인 듯하다.

 

 

김한민의 그림소설. '그냥' 살아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그저' 생존하는 기계로 전락시키는 사회를 그린 전작 <카페 림보>에 이어, 모두가 성수기를 꿈꾸는 세상에 위협을 느끼는 그의 '감수성 전쟁'은 계속된다. 이 책은 낯선 곳으로 떠나 이름을 바꾸고 소일하다가 조용히 마감하는 생을 꿈꾸며 자신의 동굴을 떠난 주인공이 남긴 마지막 나날의 기록이다.

어두컴컴한 강의실, '비수기의 전문가들'이라는 수상한 제목의 슬라이드가 상영된다. 언뜻 듣기에 불경기를 이기는 경영 노하우를 들려주는 특강 같지만 실은 한 인문학자가 지난 20여 년간의 추적 끝에 발견한, 일명 ‘퀭’이라는 인간 유형이 남긴 기록이다. 이윽고 빈자리로 가득한 어둠 속에서 시인지 일기인지, 픽션인지 논픽션인지, 모든 것이 불분명한 글과 그림의 모음이 낭독된다.

 

 

 

 

 

첫 출간 후 20년이 넘도록 독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 온 공지영 작가의 대표작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가 새롭게 독자들과 만난다. 여성에 대한 억압과 차별, 그리고 편견 등의 문제를 사회 전반의 문제로 끌어올린 작품으로, 출간 당시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으며 페미니즘 논쟁의 중심에 자리하기도 했다.

주인공 혜완이 친구 경혜에게서 영선의 자살 시도 소식을 전화로 전해 듣는 사건으로부터 시작되는 이 소설은, 결혼 후 각자의 삶을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였던 이들이 서로의 삶을 오롯이 알아가면서 점차 드러나는 삶의 정체에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5권에서는 새로운 집, 새로운 고양이가 등장한다. 작업실이면서 침실이면서 고양이 방이었던 작은 방에서 벗어나 새로운 집을 구하고 새 가구를 사고 이사를 하고 새로운 집에 적응해 가는 모습들은 친구의 이사를 지켜보는 것 같아 정겹다. 아기 고양이 봉구의 등장도 만화에 활력을 더한다. 온라인에서는 공개하지 않는 스페셜 에피소드 ‘막내는 자란다’가 담겨있어 독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메이저리그 진출의 꿈을 이룬 오승환과 이대호, 그들을 반갑게 맞이한 추신수. 동갑내기 3인방은 2016 시즌, 함께 메이저리그 무대를 경험한 소중한 추억들을 책과 함께 하자고 마음을 모았다.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애틋함, 알리지 않고 감춰뒀던 속마음을 털어 놓기도 했다. 쉽게 꺼내 놓을 수 없는 각자의 아픔들이었다.

이들의 계획에 이영미, 조미예 기자가 뛰어들었다. MLB 현장을 발로 뛰며 취재하는 두 기자들은 세 선수들의 홈 경기는 물론 원정 경기에도 동행하며 기록을 남기고 사진을 찍었다. 선수의 집에 초대받기도 했고, 원정 숙소나 식당에서 함께 식사하며 인터뷰를 가졌다. 야구 유니폼을 벗은 그들이 어떤 모습으로 생활하는지, 어떤 부분에 고민하는지, 어떤 걱정을 안고 사는지, 그 내용들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겼다.

 

 

 

 

'관 시리즈'의 아야츠지 유키토, <살육에 이르는 병>의 아비코 다케마루와 함께 일본 1세대 신본격 추리소설을 이끌며 최근까지도 왕성한 집필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아리스가와 아리스는 '공정한 추리게임' 그 자체에 열정을 쏟아온 작가다. <여왕국의 성>은 <월광 게임>, <외딴섬 퍼즐>, <쌍두의 악마>에 이은 에이토 대학 추리소설연구회의 '에가미-아리스' 콤비가 활약하는 네 번째 '학생 아리스 시리즈'로, 일본에서는 15년 7개월 만에 국내에서는 6년 만에 출간되었다.

제8회 '본격 미스터리 대상' 소설 부문에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주간분슌」 선정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1위, 2008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3위, 2008년 '본격 미스터리.베스트' 1위에 랭킹되면서 독자들의 오랜 기다림과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한편, 작가의 최고작이자 대표작이 되었다.

며칠 째 대학교에 나오지 않는 에가미를 염려한 아리스는 그의 하숙집을 찾는다. 집 안에는 신흥 종교 '인류협회'의 성지, 가미쿠라로 떠났다고 추정되는 흔적이 가득하다. 에가미답지 않은 행보에 기묘한 불안을 느낀 아리스는 추리소설연구회 동료들과 함께 시골 마을 가미쿠라로 향한다.

 

 

 "연구자이기 때문에 생각한 것은 팝니다만, 느낀 것은 팔지 않습니다"라고 말해온 사회학자 우에노 지즈코. <느낌을 팝니다>는 스스로 "금기를 깨고 느낀 것을 너무 많이 말한" 우에노 지즈코의 잘 알려지지 않은 삶이 담긴 산문이다.

뭐든지 알고 있고 뭐든지 할 수 있는 초인, 맷집 좋은 사회학자, 멋있지만 조금은 무서운 페미니스트, '한 번 걸려온 싸움은 절대로 피하지 않는 싸움꾼' 등으로 불리는 도쿄대 명예교수 우에노 지즈코는 사회 문제와 정면으로 맞서고 날카로운 발언을 주저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런 지즈코 교수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은 편안하게 혼자 보내는 시간에 대한 기록을 남겼다.

 

 

 

 

 

자연 생태 문학가인 저자는 우연한 기회에 12마리 유기견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이 관찰은 2년여 동안 지속되는데 인간에 의해 버려진 도시의 유기견들이 어떤 삶을 살고 어떻게 죽어가는 지를 지켜본다. 저자는 과도한 감정 표현 없이 담담하게 유기견 12마리의 삶을 묘사함으로서 인간 중심의 도시 문화 속에서 쉽게 버려지고 아무렇지 않게 폭력의 대상이 되는 버려진 개들의 비참한 삶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주린 배를 채우지 못하고, 질병에 걸려, 차에 치여 죽고, 포획되어 시설에서 안락사로 죽어가는 동물들에게 도시는 가혹하다. 도시는 버려진 개들에게 살 권리를 허락하지 않는다. 버려진 개들에게는 시민권도 생존권도 없다. 특히 길 위의 동물에 대해 장기간의 관찰을 통해 축적된 자료 없이 포획해서 죽이기에 급급한 한국의 동물 관련 정책에 일침을 가하는 책이기도 하다.

 

 

 

 

 

 

 

 

 

 

 

 

 

 

 

 

 

 

 

절대적인 아름다움의 숙명,
위베르 & 케라스코에트가 그려내는
판타지 그래픽노블


못생기고 인기 없는 여자아이 모뤼는 우연히 요정을 저주에서 풀어주고, 그 보답으로 아름다움의 화신이 된다. 그러나 이 아름다움은 오히려 그녀를 수많은 시련에 빠뜨리는데…

<아름다운 어둠>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일러스트레이터 케라스코에트는 다소 동화적인 측면이 강했던 전작과 달리 <보테>에서 인간의 욕망과 잔인성을 남김없이 보여준다. 온갖 고난을 거치며 성숙해진 모뤼의 결단은 남성 중심적인 사회에서 살아가야 하는 여성들에게 독특한 비전을 제시한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대단한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국내에도 확고부동한 독자층을 형성하고 있는 작가 이사카 고타로의 연애소설집. 단편보다 장편을 즐겨 쓰고 연애소설에는 관심이 없다고 공언해 온 이사카 고타로가 발표한 연작 단편 형식의 연애소설로, 2015년 일본의 전국 서점 직원이 고른 '가장 팔고 싶은 책'인 서점대상 최고작 10위권에 선정되고, 일본 내에서만 1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총 여섯 개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첫 번째 단편 '아이네 클라이네'는 사이토 가즈요시로부터 연애를 테마로 한 노래의 작사를 의뢰받아 가사 대신 쓴 소설이고, 두 번째 단편 '라이트헤비'는 2007년에 발매된 사이토 가즈요시의 싱글 앨범 [베리 베리 스트롱 아이네 클라이네]의 초회한정판 부록으로 수록된 소설이다.

 

 

 

 

 

 

 

 

 

 

 

 

 

 

 

 

 

 

 

매일 뭘 해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집 안에 있는 재료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O’live 채널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가정식 레시피쇼로, 첫 회부터 지금까지 신동엽&성시경의 환상 케미 덕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매주 월요일은 두 MC가 오늘 뭘 먹을지에 대한 리얼한 고민으로 시작, 좌충우돌 실패를 거듭하고 성공을 만끽하며 집밥을 완성하는 <오늘 뭐 먹지?> 코너가 진행된다. 신동엽의 두부조림, 꽈리고추베이컨말이, 닭 한마리, 월남쌈, 에그인헬 등이 이곳에서 탄생했고, 성시경의 베를린김밥, 차박된장찌개, 파채양념삼겹, 마파두부, 봉골레파스타 또한 이 코너를 통해 히트작이 되었다. 그리고 두 사람의 합작품, 밀푀유나베는 지금껏 회자되는 최고의 메뉴가 되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5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6-11-30 1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1월 마지막 즐겁게 행복하게 마무리 잘 하시고 12월도 행복하사길 바랍니다.^^

2016-11-30 10: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1-30 11: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2-01 19: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2-02 10: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2-04 17: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12-04 18:4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