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은 알라딘 머그컵이였는데 2월은 알라딘 노트 틴커버 / 양장이에요~

알라딘 노트 <오주석의 한국 美 특강> <안녕,폴> 예쁘네요.

그리고 <도라에몽 블루> <도라미 핑크>는 무척 귀엽게 생겼어요.^^

<배트맨>도 괜찮고요.

 

안 그래도 2월은 어떤 상품이 나올까 무척 궁금했었는데 이제 궁금증이 풀렸어요~

 

아래는 알라딘 노트

 

 

 

 

 

그 다음은 알라딘 틴커버 노트에요~

 

 

 

 

파울로 코엘료의 요청으로 원서 <Maktub(마크툽)>에 이미 베스트셀러 <마법의 순간>에서 그림 작업을 한 국내의 황중환 작가가 그림을 보태어 만들어진 책이다. 책에 담긴 내용은 11년 동안 코엘료의 스승이 코엘료에게 주신 가르침과 친구들이나 살면서 딱 한 번 만났지만 잊지 못할 인상을 남긴 사람들이 해준 이야기들이다. 교훈집이 아니라 삶의 경험을 나누고자 하는 책이다.

< 마크툽>은 브라질 신문「일루스트라다 지 라 폴라 지 상파울루Illustrada de la Folha de Sao Paulo」의 국장 알시누 레이치 네투가 코엘료에게 제안해서 탄생되었다. 당시 아무 계획이 없었던 코엘료는 네투의 제안이 도전처럼 느껴졌고, 평소 산다는 것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 그는 그 도전을 수락했다. 그리고 매일 연재한 글들 중 선별해서 <마크툽>을 출간하게 된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150cm 라이프 1]
일러스트레이터 타카기 나오코는 키 작은 여성들이 겪는 흔하면서도 조금은 서러운 일상사를 담으며,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전한다. 저자 특유의 귀여운 일러스트와 아기자기한 대사가 어우러지며 키 작은 여성이라면 격렬한 공감을, 키 큰 여성이라면 지나간 150㎝ 무렵을 떠올리게 한다.

[150cm 라이프 2]
일러스트레이터 타카기 나오코는 키 작은 여성들이 겪는 흔하면서도 조금은 서러운 일상사를 담으며,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전한다. 저자 특유의 귀여운 일러스트와 아기자기한 대사가 어우러지며 키 작은 여성이라면 격렬한 공감을, 키 큰 여성이라면 지나간 150㎝ 무렵을 떠올리게 한다.  -알라딘 책소개

 

이영현의 한 마디

김영란 법이 헌법 위반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먼저 본 도서 꼴찌 안칠수(응답하라 김영란 법)을 읽고 그 분들의 주장을 가다듬어 줄 것을 그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전진할 것인가 아니면 후퇴할 것인가 지금 한국 사회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젊은 세대가 삼포 세대, 오포 세대가 되도록 방치하는 한국 사회는 과연 발전할 수 있는 사회인가. 금수저, 흙수저, 헬조선이라는 말이 널리 퍼지고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인가.

-알라딘 책소개

 

 

 

 

 

 

 

<왕자와 거지>, <톰 소여의 모험>으로 대표되는 마크 트웨인의 이색적이고 염세적인 색채가 강한 풍자소설 두 편 '미스터리 이방인'과 '지구로부터의 편지'를 수록하였다. 두 편의 소설을 통해 유쾌하고 위트있는 마크 트웨인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다.

마크 트웨인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부인 때문에 기독교 사상에 어긋난 글을 쓰지 못했다. 1904년 부인이 사망하면서 마크 트웨인 소설의 주제와 소재가 급격한 변하기 시작한다. "의심할 줄 모르는 인간은 바보다."라고 그는 말한다. 두 편의 소설은 성경과 인간에 대한 비판을 통해 기독교와 인간의 본질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알라딘 책소개

 

 

 

 

 

스타크래프트 공식 소설 출간 5주년을 기념해 스타크래프트 게임 원작 소설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더해서 새롭게 태어났다. 2015년 12월 1일 <스타크래프트 2 : 천국의 악마들>을 시작으로 2016년 2월 1일에는 <스타크래프트 2 : 악마의 최후>가, 이어서 매달 초마다 스타크래프트 2 게임 원작 소설이 플래티넘 에디션으로 독자를 찾아간다. 플래티넘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팬들에게 큰 소장 가치가 있도록 했다.

< 스타크래프트 2 : 악마의 최후>는 <스타크래프트 2 : 천국의 악마들>에 이어 테란의 영웅 짐 레이너와 호탕한 난봉꾼 타이커스 핀들레이 사이의 우정을 다룬다. 레이너는 타이커스 핀들레이와 함께 코프룰루 구역의 지하 세계를 누빈다. 변방 행성 샤일로에서 평범한 젊은이로 자랐던 레이너는 이곳에서 자신의 운명을 좌우할 일생일대의 기로에 선다.

-알라딘 책소개

 

 

 

꿈조차 빼앗긴 식민지 시대, 절망적인 순간에도 시를 놓지 않았던 청년 시인 윤동주. 해방을 여섯 달 앞두고 차가운 옥중에서 유명을 달리한 윤동주의 유고 시집 <동주,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가 문예춘추사에서 선보인다.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이 살고자 했던 윤동주의 삶과 사상이 오롯이 녹아 있는 절절한 기록들을 들여다본다. 이 책은 윤동주의 육필원고를 기본으로 하였으며 중복되는 시는 대표시 한 편만 수록하였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한자어는 한글로 바꾸었고, 필요한 경우 함께 표기하였다.
-알라딘 책소개

 

 

 

 

 

 

릭 얀시의 화제의 SF 시리즈 '제5침공'. 2005년에 데뷔한 릭 얀시는 데뷔 이래 늘 독창적인 상상력과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로 폭넓은 독자층에게 사랑받아왔다. <Alfred Kropp>에서 세련된 슈트 차림에 페라리를 몰고 질주하는 '21세기판 원탁의 기사단'을 놀라운 필치로 그려낸 바 있는 릭 얀시는 이제 '제5침공' 시리즈의 성공으로 명실상부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할리우드가 가장 주목하는 작가가 되었다.

< 제5침공>은 출간되기 전부터 이미 영화화가 결정되었으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번역 판권이 팔리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뉴욕타임스」, 「USA 투데이」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또한 수잔 콜린스의 <헝거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디스토피아적 세계관과, 제임스 대시너의 <메이즈 러너>를 연상시키는 오락성으로 특히 젊은 독자층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으며 「북리스트」, 미국청소년도서관협회 선정 2014년 최고의 YA 소설로 선정되었다.   -알라딘 책소개

 

 

만화가 수신지가 2015년 올레 마켓에서 6개월간 연재했던 동명의 웹툰을 책으로 엮었다. 모두 25화에 걸쳐 <거리 이야기>를 풀어낸 이 작품은 4만 5천여 명이 감상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었다. 작가의 미대 시절이 고스란히 반영된 작품인 '스트리트 페인터'는 회화과 4학년인 <아랑>이 거리의 화가로 나선 생활 밀착형 그래픽노블이다.

졸업을 앞둔 아랑은 그림을 계속 그리면서 돈도 벌고 싶다는 현실적인 고민에 빠진다. 4년 내내 했었던 미술학원 아르바이트는 지겹고, 벽화 일은 생각만 해도 몸이 떨릴 정도로 힘들다. <전공을 살리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일, 활기차게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일은 없을까? 그러던 중 학과 게시판 앞에 붙은 <거리의 화가> 모집 공고를 보게 된다.
-알라딘 책소개

 

 

 

한비시선 71권. 단절되고 고립된 세상에서 빌딩의 산을 넘어 들려주는 이은경 시인의 두 번째 시집. 시계의 초침보다 빠르게 걷고 있는 삶의 현장에서 소외되고 고립된 인간 군상의 슬픈 내면을 들여다보며 같이 아파하고, 함께 슬퍼하는 시인의 사유가 세상의 길을 가로막고 있는 빌딩의 높은 산을 넘어 우리 곁으로 다가온다.
-알라딘 책소개

 

 

 

 

 

 

 

 

 

 

 

 

삶의 표면에 생기는 슬픔과 상실의 균열을 예민하게 감각해온 윤효의 세번째 단편소설집. 스타일리시한 문체와 특유의 압밀한 묘사력, 그리고 빼어난 서사 직조 능력으로 작가적 재능을 인정받았던 그녀가 <베이커리 남자> 이후 14년 만에 소설집을 펴냈다.

1995년 「소설과 사상」을 통해 소설로 등단하고, 1996년 「문학동네」에 시를 발표하며 시작 활동을 병행해온 작가는 이 책에 실린 일곱 개의 단편을 통해 '지금-우리'를 짓누르고 있는 묵직한 삶의 무게를 측정하고 있다.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끝내 파열하고 만 사람들은, 위로받을 수 있는 '집'이라는 최소한의 공간조차 가지고 있지 못하다. 세상 속에서 자신의 자리를 점유하지 못한 소수점 이하의 존재들의 텅 빈 고독을 함축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규영 소설. 한집에 사는 우영과 구월 두 여자의 이야기이다. 퇴사 경력이 다섯 번인 데다 현재도 퇴사 준비로 뫼비우스의 띠를 꼬고 있는 우영과, 외모는 준수한 편이지만 썸 타는 남자마다 잠수 테크를 타버리는 소개팅 경력 100회 이상의 무(無)매력 여왕 구월. 시행착오로 가득한 20대를 지나 들어선 30대, 그러나 여전히 우왕좌왕하며 결국은 해답을 찾을 듯 말 듯 깨달음의 경계만 아슬아슬 타는 중인 이들의 자취집으로 독자를 초대한다.

-알라딘 책소개

 

 

 

 

 

 

 

 

윤영길 장편소설. '깡패'라고 딱지 붙여진 사내들의 치열한 삶을 단순한 문체로 힘이 있고 박진감 넘치게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작가는 7, 80년대에 젊은 시절을 보내 소설 등장인물들과 같은 시대에서 사회적 격동기를 체험했기에 소설을 현장감 있게 풀어가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황신혜밴드의 리더이자 일명 ‘무규칙이종예술가’ 김형태의 청춘 카운슬링 '너, 외롭구나'가 예담에서 개정 출간되었다. 저자의 홈페이지 상담 코너를 뜨겁게 달구었던 청춘의 생생한 고민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은 책으로, 당시 일부 상담 내용이 인터넷에 급속도로 확산되며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개정판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며 많은 청년에게 사랑받았던 초판의 특장점만을 살려, 이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청년들의 52가지 고민과 그에 대한 저자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조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다시 편집했다.
-알라딘 책소개

 

 

 

 

 

파란책 출판사의 초판본 필사 시리즈 1권.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이 살다 간 민족시인 윤동주. 그의 유고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1955년 10주기 기념 증보판의 내용 중 시 부분을 직접 써볼 수 있는 필사책이 나왔다. 윤동주는 한 마디의 시어를 생각할 때에도 몇 달을 고민할 정도로 완벽주의자였다. 그의 시는 그저 눈으로 읽을 때보다 직접 쓰며 음미할 때 감동이 더욱 커진다. 오리지널 디자인을 최대한 살린 책에 자신의 글씨를 더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책을 만들어 보자.

-알라딘 책소개 

 

 

 

 

 

 

 

 

 

 

 

 

 

 

 

 

 

 

 

시공주니어 '안데르센 동화집' 완역 시리즈. 총 7권으로 이루어진 <안데르센 동화집>은 안데르센이 남긴 200여 편의 동화 가운데 157편을 완역하여 선보인다. 157편은 안데르센이 직접 자신이 발표한 작품을 선별해 수록한 단편 모음집(<Eventyr og Historier>)이며, 작품 순서도 이에 따랐다. 각 작품마다 작품의 출처, 의의와 배경 등 전문가의 해설을 곁들여 더욱 풍성하고 깊이 있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안데르센은 작품 속에서 권선징악의 뚜렷한 메시지와 행복한 결말로 감동을 전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인생의 통과의례를 거칠 때 닥치는 혹독한 시련, 고통, 슬픔을 섬뜩하게 전하기도 한다. 세상의 가장 밑바닥에서 가장 높은 자리까지 경험해 본 안데르센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밑바탕 삼아 동화로 승화시켰다.  -알라딘 책소개

 

 

민음의 시 220권. 2011년, 등단 13년만의 첫 시집 <벌레 11호>로 문단과 독자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던 시인 여정의 두 번째 시집. 첫 시집에서 기호의 미끄러짐, 명사(실체)와 동사(운동)의 자리바꿈을 선언한 시인은 이제 보다 구체화된 텍스트상의 운동성으로 선언을 실천한다.

여정의 운동은 신인상주의의 선도적 화가 조르주 쇠라의 기법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시작된다. 쇠라가 선과 색채에 관한 과학적 이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것처럼 여정 또한 단어와 기호를 전면적으로 재배치하여 혼합한다. 본래의 뜻과 혼합되어 생성된 뜻이 혼재된 그의 시집 <몇 명의 내가 있는 액자 하나>는 제목 그대로 세계를 수많은 점으로 찍어 놓은 '액자'이면서도 끝없이 변화하고 흩어지는 의미가 '몇'이나 담긴 '나'이기도 한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2-02 15: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02 18: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니데이 2016-02-02 18: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노트는 늘 새로운 표지로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후애님, 오늘도 따뜻하고 좋은 저녁 되세요.^^

후애(厚愛) 2016-02-02 18:35   좋아요 1 | URL
네^^
귀엽게 나온 노트도 있고요~
서니데이님께서도 따뜻하고 좋은 저녁 되세요.^^

2016-02-02 18: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02 18: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02 18: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02 18:5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