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신간책들이 꾸준히 나오는 이상 책 욕심을 안낼 수 없을 것 같아요!^^

신간책들을 보면 이 책도 눈길, 저 책도 눈길~

그래도 눈으로만 구경~

 

맛있게 점심 드시고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나도 모르게 시와 호흡하는 매일을 살아왔다." 평생 동안 투명한 순수함으로 하느님의 사랑을 노래해 온 이해인 수녀. 이해인 수녀가 처음 시를 쓰며 가졌던 티 없는 마음이 오롯이 담긴 첫 시집 <민들레의 영토>의 출간 40주년 기념 특별판이다.

-알라딘 책소개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36권. 미국 문학사에서 자연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를 넘어 윌리엄 포크너, F. 스콧 피츠제럴드, 솔 벨로, E. L. 닥터로 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시어도어 드라이저의 처녀작. 1900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19세기 말 급격한 산업화가 진행되던 시카고와 뉴욕을 배경으로, 대도시로 상경한 시골 처녀가 배우로 성공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미국 자연주의 문학의 거장답게 도덕률과 무관하게 작동하는 인간의 욕망을 생생하고도 냉철하게 묘파해 빅토리아 시대의 가치가 고수되던 당대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고, 시대를 앞선 작품으로 인해 빚어진 출판사와의 대립과 출간 과정에서 발생한 논란은 문학사에서 유명한 일화로 손꼽힌다.

-알라딘 책소개 

 

 

 

문학의전당 시인선 221권. 전해선 시인의 첫 시집 <뒤가 이쁜>에는 추억에 관한 시편들이 적지 않다. 시인은 자신의 마음속에 새겨진 시간의 모습을 진솔하고 명징한 언어로 그려낸다.

추억이란 본래 아주 사적인 것이지만, 시인은 '추억의 시화(詩化)'를 통해 그 추억들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감의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이를 위해 시인은 자의적이고 난해한 시어의 사용을 지양하며, 진실과 감동의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진정성의 언어를 시집 속에 부려놓는다.
-알라딘 책소개

 

 

 

 

 

 

미술계의 거장 빈센트 반 고흐를 그림이 아닌 편지글로 느껴보자. 반 고흐의 작품만큼 큰 감동을 선사하는 게 바로 반 고흐의 편지다. 그의 편지는 한 인간으로서의 고뇌와 예술가로서의 갈등이 담긴 숭고한 메시지로, 그 중에서도 필사하기에 좋은 주옥 같은 내용을 엄선해 필사 책으로 엮었다. 중간 중간 반 고흐의 작품들도 함께 실어 필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반 고흐의 삶을 말할 때 빠질 수 없는 이름이 있다. 바로 그의 동생 '테오'다. 반 고흐가 무명화가로서 극심한 가난에 시달리면서도 작품 활동을 계속 할 수 있었던 것은 테오의 든든한 후원 덕분이었다. 반 고흐는 일기를 쓰듯 테오에게 편지를 썼는데, 죽기 전까지 테오와 주고받은 편지만 무려 688통이라고 하니 반 고흐에게 테오가 얼마나 큰 의지가 되었는지 짐작해볼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

 

 

 

 

 

 

 

 

 

 

 

 

 

 

 

 

대한민국 네티즌이 '한국소설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로 선정한 김애란의 신작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가 국내외 독자들을 위한 K-픽션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는 갑작스런 사고로 남편을 잃은 명지가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있는 사촌 언니의 빈 집에서 한 달 간 머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알라딘 책소개

 

 

 

 

 

 

 

 

 

 

흡인력 있는 문체와 생동감 있는 서사로 2000년대 한국 젊은 여성들의 감수성을 대표해온 백영옥 작가가 4년 만에 발표한 장편소설. 2003년 등단 이후 <스타일>, <다이어트의 여왕>, <아주 보통의 연애> 등의 작품을 통해 신세대 여성들의 삶의 풍속도를 섬세하게 포착해온 그가 이번에는 뉴욕 예술계를 무대로 엇갈린 연인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포토그래퍼로서의 성공을 꿈꾸는 야심만만한 청년 성주와 그를 사랑한 세 명의 여인의 내밀한 사연이 쓸쓸하고 투명한 문체로 펼쳐진다.

짝사랑하는 남자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 그의 집에 숨어들었으나 오히려 남자의 아내에게 연민을 갖게 되는 여자 정인, 공격적인 구애로 다가오는 젊은 예술가 지망생의 날선 매력에 이끌려 함께 동거를 시작했으나 이내 그의 외도를 의심하며 고통스러워하는 마리, 그리고 불행한 결혼생활 속에 새롭게 다가온 사랑의 전조에 흔들리는 여자 수영.
-알라딘 책소개

 

 

셀렉션 시리즈 1권. 300년 후 미래. 일레아 왕국에서는 왕자비를 뽑기 위해 '셀렉션'이라는 대회를 치른다. 계급사회인 일레아에서는 셀렉션이 일생일대의 신분 상승 기회. 주인공 '아메리카'도 선택받은 후보가 되어 다정하고 잘생긴 왕자를 만난다. 하지만 그에게 마음을 줄 순 없다. 헤어진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을 지울 수 없기 때문이다. 그 대신 좋은 친구가 되어 왕자비 찾는 걸 돕겠다고 약속하지만, 그녀를 보는 왕자의 눈빛이 심상치 않다. 그사이 셀렉션에서는 왕관을 차지하려는 참가자들의 암투가 치열해져만 간다.

-알라딘 책소개

 

 

 

 

 

 

 

어슐러 K. 르 귄, 엘리자베스 문, 케이트 윌헬름을 잇는 SF계의 그랜드 데임 낸시 크레스의 중단편선. 네뷸러 상과 휴고 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그녀를 스타 작가의 반열에 올린 걸작 '스페인의 거지들'과 네뷸러 상과 스터전 상을 수상한 '올리트 감옥의 꽃', 네뷸러 상.휴고 상 각 최종 후보작이자 「아시모프」지 독자상 수상작인 '허공에서 춤추다' 등 현대 과학소설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하는 13편의 중단편이 실려 있다.

국내 첫 출간되는 낸스 크레스의 작품집인 이 책은 출간 당시 SF.판타지 잡지 「로커스」에서 '올해의 단편집' 5위에 선정되었으며, "최고의 SF 작가 중 한 사람에 의해 쓰인 이 책의 모든 작품은 대단히 뛰어나다!"(크레이그 엥글러), "미묘하고 다층적이며 뇌리에 새겨질 만큼 인상적이다!"(코니 윌리스)라는 찬사를 받았다.
-알라딘 책소개

 

 

 

블랙펜 클럽 37권. 영국 작가 벨린다 바우어의 2010년 데뷔작이자 영국 범죄소설작가협회에서 그해 최고의 범죄소설에 수여하는 골드대거 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열두 살 소년과 중년 연쇄살인범의 시점을 오가는 대담한 구성, 음울한 날씨와 스산한 황무지의 디테일한 묘사를 통해 조성되는 고유한 분위기, 서서히 긴장감을 높여가며 예측할 수 없는 결말을 향해 뻗어나가는 스릴러의 특성을 모두 갖춘 이 소설은 한 걸음 더 들어가 범죄로 인해 철저히 파괴된 한 가족의 상을 보여줌으로써 타인의 삶을 망가뜨리는 범죄의 속성을 환기시키며 결국 인간과 범죄, 삶과 죽음의 문제에 대한 이야기로 장르의 경계를 확장시킨다.
-알라딘 책소개

 

 

 

 

사만다 헤이즈 소설. 클라우디아는 간절히 바라던 아기를 임신하고 사랑하는 남편과 멋진 집에서 살아간다. 그런데 어느 날 수상한 가정부 조가 그녀의 삶에 끼어든다. 조는 장차 태어날 아기를 돌보며 클라우디아를 도와주러 왔다. 하지만 클라우디아는 조가 미덥지 않다. 조가 자신의 침실에 있는 모습을 보고 클라우디아의 불안감은 점차 두려움으로 바뀌는데….

-알라딘 책소개

 

 

 

 

 

 

 

 

남편도 경찰도 믿어 주지 않는 가운데, 감쪽같이 바꿔치기당한 딸을 되찾기 위해 홀로 고군분투하는 여성의 절박한 상황을 그린 심리 스릴러 소설. 이번 작품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작가 소피 해나는 영국에서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아는 저명한 시인이자 51개국에서 작품을 출간한 세계적인 소설가다.

< 리틀 페이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아홉 권이 출간된 '스필링 범죄 수사반' 시리즈는 탁월한 수사 실력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지만 여성에게 트라우마가 있는 말단 형사 사이먼과, 그의 직속 상사이자 그를 짝사랑하는 찰리 콤비가 영국의 작은 마을 스필링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버티고 시리즈. 마이클 푼케를 대단한 작가로 자리매김하게 해준 작품으로, 1820년대 미국 서부 개척시대의 전설적인 실존 인물 '휴 글래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푼케는 거친 대자연을 맨몸으로 뚫고 다녔던 사냥꾼들의 생활을 역사적 사실들을 동원하여 현실감 있게 되살려냈다. 극한을 달리는 기후와 사나운 짐승들, 곳곳에 터를 잡고 맞서는 적대적인 인디언들 등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광활한 대지에서 그들이 느껴야 했던 두려움과 고독, 생존을 향한 집착이 이 작품 속에 선명하게 녹아들어 있다.

"풍부한 역사적 지식과 생생한 지역 색채를 바탕으로 펼쳐낸 훌륭한 모험 이야기"라는 평을 얻으며 세간의 큰 주목을 받았고,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에게 영감을 주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하디 주연의 영화 [레버넌트]로도 제작되었다.
-알라딘 책소개

 

 

 

한시 학자 6인이 선정한 내 마음에 닿는 한시. 고루하지 않은 한시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한시를 연구하는 젊은 학자 여섯 명이 뜻을 모아 낸 책이다. 저자인 장유승, 박동욱, 이은주, 김영죽, 이국진, 손유경은 모두 한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은 사람들이다.

이들은 한시를 고상한 문학작품으로 연구하는 학자들과 한시를 외면하는 대중 사이에서, 학문의 영역에 머물러 있는 한시를 다시 일상의 영역으로 돌려보내고자 한다. 한시는 원래 일상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저자들은 오늘의 우리와 같은 심정으로 옛사람들이 읊은 한시를 통해, 지금 우리 시대의 언어로 우리 시대의 일상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알라딘 책소개

 

 

 

 

국내 주요 일간지의 신춘문예 시, 시조 당선자들의 당선작과 신작시 5편씩을 함께 묶은 <2016 신춘문예 당선시집>. 1990년부터 문학세계사에서 출간되기 시작한 '신춘문예 당선시집'은 문단, 평론가, 시인 지망생들은 물론 우리 사회 일반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 2016 신춘문예 당선시집>은 시단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시인들의 뜨거운 열정과 응축된 시적 긴장, 새로운 상상력과 역량을 한눈에 가늠해볼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시집에는 각 신문사의 신춘문예 당선시와 함께 신작시 5편, 심사평, 당선소감, 당선시인의 약력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당선시와 함께 5편의 신작시들을 수록함으로써 갓 등단한 시인들의 역량과 작품세계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알라딘 책소개

 

 

 

디즈니 무비 클로즈업 시리즈 7권. [굿 다이노] 영화에서 보았던 아름다운 장면과 감동의 순간을 고스란히 담았다. 영화 속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여, 책을 읽는 동안 마치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무한한 상상력과 생생한 이미지가 어우러진 '디즈니 무비 클로즈업' 시리즈를 읽으며 영화에서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감동 역시 느낄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

 

 

 

 

 

 

베스트셀러 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이유가 있어요>의 후속작으로, 미처 어른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아이들의 솔직담백한 불만들을 들려준다. 아빠와 딸이 주고받는 대화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책이 아닌 나의 이야기를 읽고 있는 듯하다. 전작에 이어 이번 책도 혼자보다는 둘이, 특히 아빠와 함께 읽으면 더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주인공 아이는 어른들의 제멋대로인 행동에 불만이 많다. 어른들은 늦게 자면서 왜 아이들에게만 일찍 자라고 하는지, 목욕 시간은 왜 어른들 마음대로 정하는지, 동생이 잘못했는데 왜 나만 혼내는지 등등 아빠에게 쉴 새 없이 불만들을 늘어놓는다. 그때마다 아빠도 이유 같지 않은 이유를 능청스럽게 늘어놓는데….

-알라딘 책소개

 

 

아동문학평론가 김지은의 첫 평론집. 뛰어난 감식안으로 작품을 분석하고 적확한 언어로 써내려간 것은 물론이거니와, 아동문학 읽기를 통해 어린이라는 존재에 관한 성찰을 돕고 더 나은 삶과 세상을 위해 우리가 지녀야 할 공동체적 윤리를 짚으며 아동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아동문학평론가로서 김지은이 활동해온 그간의 자취이자, 시대를 아우르는 아동문학을 본질과 가치를 들려준다.
-알라딘 책소개

 

 

 

 

 

 

 

 

보리 국어사전 (2016년 최신판)
새 교과서 낱말을 반영해 모두 4만 7천 개가 넘는 낱말을 수록한 어린이용 국어사전. 우리말을 배우는 아이들의 첫걸음에 든든하고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다. 2008년에 처음 출간되어 출판계에서 많은 칭찬과 상을 받고, 전국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출간 일곱 해째를 맞아 새 단장을 한 최신개정판에는 그동안 바뀐 우리말 모습과 쓰임을 조사하여 반영했다.

그저 낱말만 풀이하는 국어사전이 아닌 자연관찰 백과사전이자 전통문화 백과사전이다. 보리에서 20여 년 동안 만들어 온 동물도감, 식물도감, 나무도감, 곤충도감, 갯벌도감, 민물고기도감, 양서파충류도감, 동물흔적도감, 새도감, 버섯도감, 약초도감, 풀도감, 바닷물고기도감 들과 겨레전통도감(살림살이, 전래 놀이, 국악기, 농기구, 탈춤)에 실린 세밀화와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알라딘 책소개

 

<이것이 깨달음이다>의 저자 백창우가 안내하는 쉽고 명확한 수행 지침서. 연기법 수행의 실용적인 방편인 '연기맵 그리기'에 대해 소개하는 책이다. 연기법 이론부터 연기맵 그리기의 실제, 수행 중 만나게 되는 경계에 대한 질문과 대답, 먼저 수행한 사람들의 생생한 경험담 등이 실렸다. 연기맵을 직접 그려보며 몸과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연기법을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80만 부 카툰 작가 페리테일의 첫 감성 에세이. 찰나의 순간에서 포착한 소소한 일상의 사진에 기분 좋아지는 그림과 따뜻한 손글씨, 토닥토닥 휴식을 주는 커피 한 모금 같은 글을 더해 만든 감성 포토에세이이다. 다음카카오 브런치에서 가장 많은 독자가 공감한 <나는 이제 좀 행복해져야겠다>의 북 버전으로 사진과 글에 담긴 위트, 감동, 여운을 살려 컨텐츠를 스토리 있게 배치함으로써 감성을 극대화했다.

-알라딘 책소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벌레 2016-01-28 1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신간소개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독서편식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후애님의 신간소개 잘 읽어보고 책 욕심 내보아야겠어요!!

후애(厚愛) 2016-01-28 16:41   좋아요 0 | URL
책벌레님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