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작가의 신간 <운중가>가 나왔네요.

저는 예전에 선물로 받은 <대막요>를 아주 재밌게 읽고 소장중이에요~

동화 작가의 책들을 차례로 담아보니 <<보보경심>, <대막요>, <운중가> 이렇게 나왔어요.

많은 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어요.

이번 신간 <운중가> 무척 궁금한데 <파란썸>출판사에서 나오는 책들은 가격이 만만치가 않다는...ㅠㅠ

그래도 좋은 내용 좋은 책들이 나와서 다행이라고 할까요.^^

당장 보고싶은 <운중가>이지만 조금 더 많이 기다렸다가 나중에 봐야할 것 같은 책인 것 같아요.^^;

아니면 포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오후 되세요.*^^*

 

그리움이 쌓여 사랑이 되고, 우연의 조각이 모여 피할 수 없는 운명을 만들어 내는 이야기. 서한시대. 유불릉 일행은 황량한 사막으로 잠행을 나섰다가 길을 잃지만 늑대와 함께 나타난 소녀 운가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밝고 명랑한 운가는 차가운 유불릉의 마음을 녹이며 가까워지고 두 사람은 훗날 다시 만나기를 약속한다. 운가는 그 징표로 진주가 수놓아진 신발 한 짝을 그에게 준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운가는 길에 쓰러진 거지 소년을 발견한다. 운가는 소년의 치료를 위해 남은 진주 신발 하나를 그에게 준다. 시간이 흐르고 유불릉을 만나기 위해 장안으로 떠난 운가. 그곳에서 유불릉의 옥패와 같은 것을 가진 유병이를 만난다. 운가는 그를 유불릉이라 착각하여 곁을 맴돌지만 유병이는 운가에게 무관심할 뿐이다.

상심한 운가 앞에 수려한 외모에 뛰어난 학식을 가진 청년 맹각이 나타난다. 그는 운가의 마음을 위로해 주며 장안에서 적응하며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운가는 그에게 남다른 감정을 갖게 되지만 그를 좋아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알 수 없는 불안감이 그녀를 덮쳐 오는데…   -알라딘 책소개

 

 

동화 작가가 <보보경심> 이후 쓴 두 번째 소설로 2012년 중국에서 출간된 후 그해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고, 드라마 방영과 함께 1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화제의 밀리언셀러 소설이다. 웅장하고 광활한 사막과 번화하고 풍요로운 도시인 장안성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늑대 무리 속에서 자란 옥근. 사막에서 우연히 두 사람을 만난다. 서로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긴 그들은 흉노와의 전쟁에서 큰 공을 세워 황제의 총애를 한몸에 받는 청년 장군 곽거병과 신비스러운 분위기의 도련님 맹서막이다. 옥근은 한나라 장안성에서 금옥이라는 이름으로 새 삶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두 사람을 다시 만나게 된다.

조심스러운 배려로 가슴에 잔잔한 설렘을 안겨주는 맹서막, 그의 성격처럼 금옥에게 거침없이 다가와 그녀의 마음을 뒤흔드는 곽거병. 금옥은 두 사람과 사랑으로 얽히고 예측할 수 없는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알라딘 책소개

 

 

2006년 중국에서 출간된 후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그해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고, 드라마 방영과 함께 개정판이 출간되며 구간 포함 12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화제의 밀리언셀러 소설이다. 2011년 호남위성TV에서 드라마화되며 일약 중국의 국민드라마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현대에서 평범한 이십대 직장인이었던 장효는 불의의 사고로 정신을 잃는다. 그녀가 다시 눈을 뜬 곳은 300여 년 전 청나라 강희 43년, 팔황자 윤사의 저택. 그녀는 이제 팔황자의 처제이자 곧 궁녀가 될 운명인 열세 살 소녀 약희다. 비정한 운명의 장난인 듯 황자들의 권력 다툼 한가운데에 휘말려드는 소녀 약희. 훗날 냉혹한 군주 옹정제로 군림할 사황자와 그의 숙적 팔황자. 이 세 사람의 애절한 로맨스 <보보경심>.  -알라딘 책소개

 

 

 

 

 

 

 

 

 

 

 

 

 

 

 

 

시인들이 사랑하는 첫번째 이름, 이성복. 생의 날것 앞에 선 인간을 향한 응시, 깊고 오랜 공부에서 비롯한 사유와 감각의 깊이로 거듭나는 힘 있는 언어로 40년 가까이 우리를 매혹해온 이성복 시의 모든 것, 그 내밀히 자리한 말과 언어를 한데 모은 시론집.

시인 이성복이 오래전부터 시에 대한 사유는 물론이요, 동서양 철학과 수학, 천체물리학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드는 깊은 독서와 공부의 흔적을 자신의 문학적 거울로 삼아온 내력이 2013년 벽두 10년 만에 출간된 시집 <래여애반다라> 이후 치러진 인터뷰와 대담 등을 통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의 시를 찾고 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 공부의 궤적을 좇아 들여다보고 싶은 열망을 함께 키워온 셈이다. 그의 시집 출간은 결코 잦은 편이랄 수 없었고, 그의 행보 역시 거처한 대구에서 학생들과 공부하고 자신의 글에만 집중하는 두문불출에 가까웠기에 그 열망의 크기는 줄지 않고 궁금증만 더해갔을 뿐이다.
-알라딘 책소개

 

우리에게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공포증 50가지를 선별해 공포증은 어디에서 오는지,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등을 생물학, 심리학, 역사학 등의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는 책. 영화나 책 등 대중문화 속에 등장하는 공포증 사례를 소개하고, 배우, 작가, 운동선수 등 실제로 공포증을 갖고 있던 유명인들의 일화나 인터뷰를 실어 독자들이 조금 더 쉽게 공포증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저자 사라 라타와 이 책의 추천사를 쓴 심리학자 엘리자베스 맥마흔은 단순히 다양한 공포증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궁극적으로는 공포증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들이 그것을 극복해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부록 '공포 극복하기'에서 실제로 공포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는 체계적 둔감화 요법과 인지행동 치료를 소개한다.

-알라딘 책소개

 

 

 

<보통의 존재>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이석원의 두 번째 산문집. 현실적인 소재로 보편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탁월한 그답게 이번 산문집 또한 밑줄을 그어가며 읽고 싶은 이석원의 언어로 가득하다. 그의 대표작이자 첫 번째 산문집인 <보통의 존재>는 출간하자마자 연애와 결혼, 일과 미래 등 모든 것이 불투명한 젊은이들의 불안감을 따뜻하게 보듬으며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작가 이전에 한 사람의 창작자로서 그는 무엇을 만들든 전작과는 다르게 만드는 것을 창작의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삼아 왔다고 한다. 그렇기에 <보통의 존재>와는 사뭇 다른, 그러나 이석원만의 개성은 살아 있는 전혀 새로운 산문집이 나올 수 있었다.
-알라딘 책소개

 

 

 

 

타샤 튜더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한정판.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중의 하나로 꼽히는 타샤의 정원. 동화책과 그림을 그려 받은 인세를 모아 쉰여섯에 구입한 산골의 황량한 땅은 타샤가 흘린 땀과 애정 덕분에 지금의 환상적인 모습으로 변신했다. 그저 마음 가는 대로 심었다는 정원은 영국식 코티지 가든으로 '정원에 대해서만큼은 겸손할 수 없다'는 그녀의 말처럼 타샤의 자랑이자 행복의 원천이다.

이 책은 타샤가 40년간 가꾼 정원의 시작과 현재 모습, 그리고 가꾸는 과정을 만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책이다. 버몬트 주 산골에 땅을 구하고 옛 방식으로 집을 짓던 이야기, 꽃을 하나씩 심으며 정원을 늘려가는 과정, 자신만의 독특한 가드닝 비법까지 자세히 들려준다. 특히 꽃들의 빛깔은 물론 질감까지 느낄 수 있는 매혹적이고 세밀한 사진이 인상적이다.  -알라딘 책소개

 

 

아마존 프랑스 소설 베스트셀러, 에크리르 오페미닌 문학상 수상작. 이 소설은 세 여자의 이야기다. 마흔 살의 마리, 예순두 살의 안느, 스물다섯 살의 카밀. 나이도 성격도 다르지만 이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허무하거나 사랑을 잃었거나 삶에 실망하고서' 여행을 떠나왔다는 사실이다.

마리는 첫사랑인 남자와 결혼해 두 딸을 키우며 최선을 다해 그 사랑을 지키려 노력했다. 그러나 영원할 것만 같았던 사랑은 차츰 빛을 잃고, 그녀는 '다른 사람의 삶' 속에 홀로 남겨졌다. 또 다른 여인 안느는 젊은 시절에 만난 연인과 일생을 함께하며, 수십 년 동안 매일 아침 사랑의 메시지를 주고받았다. 하지만 한 번 신뢰가 무너지자 갈등이 깊어졌고, 그녀는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알라딘 책소개

 

 

 

조선왕조실록>은 당대를 담아낸 유일한 정본 기록이기에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 첫걸음이자 풍부한 원형 자료로서 우리 문화의 원천이 되는 유산이다. 하지만, 300페이지 책 400권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 탓에 연구자들을 제외한 독자들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 방대한 국보기록을 박시백 화백이 20권의 만화로 재탄생시키면서 <조선왕조실록>은 누구나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국민 교양으로 자리 잡았다.

<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2015년 개정판으로, 몇 가지 변화를 통해 더 멋진 모습으로, 더 정확한 역사교양서로 다시 태어났다. 표지 디자인과 본문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다. 10년 만에 세련되고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개정하였다. 여러 번의 교정과 수정 작업에도 여전히 남아 있던 오자들을 바로잡았으며, 고증 작업을 강화하여 오류가 발견된 그림을 새로 그렸다.
-알라딘 책소개 

 

 

애견인과 애묘인들을 위한 귀엽고 깜찍한 강아지, 고양이 드로잉북이다. 다양한 강아지와 고양이의 일러스트가 실려 있고 단계별로 그리는 방법 설명, 사람처럼 의인화해 표현한 것과 같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표현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따라 그리기 쉽지만 개성 넘치고 귀여운 책 속 그림체와 아이디어를 참고해 직접 그려볼 수 있는 스케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깜찍한 일러스트 외에도 내가 강아지 바보인지, 고양이 집사인지 자가 진단을 해볼 수 있는 ‘당신이 빼도 박도 못하는 강아지 바보/고양이 집사라는 20가지 증거’와 유익한 ‘강아지/고양이 상식’, 강아지 바보와 고양이 집사라면 누구나 공감할 ‘강아지/고양이의 하루 스케줄’ 등의 유쾌한 글들을 읽다 보면 애완동물의 습성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2007년 <달의 바다>로 문학동네작가상을 수상한 정한아의 두번째 소설집. 네 권 통틀어 3년 만의 책이고, 소설집으로는 6년 만이다. 삼십대 중반이 된 작가가 서른 살부터 써온 8편의 소설들엔 이십대의 그것과는 다른 변화의 기미가 두드러진다.

정한아 특유의 긍정과 성장의 서사, 위태롭지만 찬란하게 빛나는 동시대의 젊음을 빚어내던 문장들은, 이제 시간의 흐름 속에 묻힌 삶의 상처를 품고 그 근원들을 세심하게 매만져 복원해낸다. 무언가를 영영 잃었기 때문에, 혹은 무엇을 끝내 잊을 수 없기에 저마다의 사정으로 상처 입은 사람들은 그 상흔을 치유하기 위해 각자 슬픔의 진원지를 향해 느린 발걸음을 옮긴다.
-알라딘 책소개

 

 

 

 

 

유병찬님의 <소리 없는 빛의 노래> 한국에세이

사진/그림에세이~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9-08 15: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8 18: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9 21: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10 14:0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