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좀 쉬려고 했었는데 읽은 책들을 올려야겠기에..

하지만 나중에 나도 모르게 들어오게 된다는...

 

 

7월 읽은 책들~

아플 때 책을 읽으면 집중이 더 잘 되고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푹 빠지게 되면 아무런 생각도 안 나고 책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도 많이 읽지는 못한 것 같다

그래도 열심히 야금야금~

이달에는 더욱 열심히~

 

이 책에 담긴 두 이야기는 모두 영상화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버닝 헬》은 영화화를 준비 중이며 2017년에는 블록버스터로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신의 나라》는 드라마를 고려하여 스토리를 구상한 작품이다.

특히 《버닝 헬》의 재미 중 하나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 사람들이 모여 벌어지는 이야기다 보니 등장인물 간에 의사소통이 안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도 담겨 있다.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가 총 망라된 이 이야기에서 언어가 어떤 식으로 번역되어 있는지 살피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공동 작업실에서 주로 일러스트 작업을 하는 미래. 만화가 데뷔가 꿈이나 아직은 습작으로 그칠 뿐인데, 어느 날 만화가 도일, 후배 만화가 승태와 술자리를 가지게 된다. 작가와 팬이 만나는 것은 평범한 일이지만, 도일을 동경하고 호감을 느낀 미래에게는 특별한 일이었다.

작품 속에서 이성 혹은 동성이 만나 생겨나는 특별한 감정은, 때로 감정이 생겼다는 사실만큼이나 그 과정 역시 흥미로울 때가 많다. 각자 애인도 있었건만 자극 없는 긴 연애와 불투명한 앞날에 지쳐 있던 둘은 도일의 애인 명지가 술자리에 합류하는 탓에 은밀한 교감만 서로 주고받게 되고, 그 와중에 미래를 마음에 두고 있는 승태의 사심만 커지는데...

-알라딘 책소개

 

 

 

 

 

호러 미스터리 장르에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온 작가 황희의 제1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대상 수상작인 <월요일이 없는 소년>이 개정을 거쳐 완전판으로 출간되었다. 성 소수자인 주인공이 연쇄살인 뒤에 얽힌 광신에 가까운 종교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며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의 미스터리 타임스릴러다.

몸은 남자, 마음은 여자인 열아홉 '소녀' 은새는 일요일 아침, 공공의 적만 살해한다는 처단천사 연쇄살인사건의 여섯 번째 희생자가 나왔다는 뉴스를 듣는다. 뉴스 화면에 뜬 희생자의 낯익은 얼굴을 보고 충격을 받은 은새는 교통사고로 죽은 엄마의 전화를 받으면서 타임루프에 휘말린다.

-알라딘 책소개

 

 

 

 

[후아유 : 학교 2015]는 KBS 대표 브랜드 '학교' 시리즈의 2015년 버전으로 하루아침에 인생이 바뀐 열여덟 살 여고생을 주인공으로 학생들이 겪는 감성과 문제들을 담아낸 청춘 학원물 드라마로 인기를 얻었다. 학업, 왕따, 자살 등 현실적인 교육 현장의 문제들을 드라마틱하게 구현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풋풋한 사랑과 우정, 자아 찾기를 아름답게 다루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후아유 : 학교 2015 포토 에세이>는 드라마 영상 캡처가 아닌 사진작가가 촬영 현장에서 직접 찍은 풍부한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명대사와 배우들의 살아 있는 표정과 감각적인 연출미가 돋보이는 명장면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고스란히 되살렸다. 또한 드라마 촬영 당시 배우들의 모습과 현장을 기록한 미공개 스틸컷 등 260여 장의 사진들이 수록되어 있다.

-알라딘 책소개

 

 

잠비의 로맨스 소설. 장원으로 급제 하였으나, 관직에 뜻이 없는 한양 땅 제일의 게으름뱅이. 정선재. 높은 신분으로 태어났지만, 이유도 모르고 상주 땅에서 오작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의문의 여인. 허명이. 십년이 넘도록 상복한 채 임금을 받드는 충신 중의 충신. 신소명.

매일 매일을 궐의 지붕에서 풀이나 씹다가 퇴궐하는 것이 일상인 정선재, 그가 어느 날 소명과의 내기에 진 대가로 상주에 암행어사로 내려가게 된다. "상주 땅에 일어난 살인사건을 해결하시게." 등을 떠밀려 할 수 없이 내려오긴 했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다. 그때 그의 앞에 나타난 의문의 여인 명이. 상주관아에 소속된 오작인인 그녀는 한눈에 선재의 신분을 파악해 버린다.

-알라딘 책소개

 

 

 

최윤정의 로맨스 소설. 정약용과 정약전을 필두로 한성 최고의 해결사 미남 선비 준영, 한성 최고 큰손이자 영향정의 어린 주인 서연, 심약한 초식남 군아와 박투의 대가 다희. 기생 초현의 죽음과 마주한 이들. 그러나 단순한 줄 알았던 살인사건은 엉킨 실타래처럼 꼬여 그 끝이 보이지 않고. 15년의 원한은 사그라질 줄 모른다. 조선최고의 남녀가 벌이는 난리 한마당.

-알라딘 책소개

 

 

 

 

 

 

 

 

서은수의 로맨스 소설. 남들은 몇 십 년씩 준비한다는 대과에서 열넷, 어린 나이로 장원급제하여 단번에 종육품 관직을 제수받은 타고난 선재 김서율. 보령의 현감으로 발령을 받아 내려가는 길에 맹랑한 꼬마숙녀와 조우한다.

꼬질꼬질한 무명옷을 입고 있으면서도 하대를 하며 짐짓 위엄 어린 말투로 부탁을 가장한 명령을 내리는 아이. 서율은 아이가 낯설지 않지만, 쉽게 기억나지가 않는다. 그저 몰락한 사대부의 여식으로 여기며 아이의 뜻에 맞춰주고 헤어지는데, 잠시 후 도둑으로 몰린 아이를 다시 만나 위기에서 구해준다. 아이는 훗날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밑도 끝도 없이 사라진다. -알라딘 책소개

 

 

J.R.R. 톨킨의 <호빗>을 만화로 구성한 그래픽 노블. 소설 <호빗>의 아기자기하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를 잘 나타냈다. 용에게 빼앗긴 보물과 영토를 찾으러 떠나는 난쟁이들의 모험에 빌보라는 호빗이 우연히 모험에 동참해 온갖 고생을 하다가 결국 성공적으로 모험을 마친다는 이야기이다.

모험을 좋아하지 않는 호빗 빌보의 집에 어느 날 난쟁이들과 간달프가 찾아온다. 그들은 무서운 용 스마우그가 지키고 있는 보물을 찾아 떠나자고 하고, 그때부터 빌보의 험난한 모험이 시작된다. 난쟁이들로부터 채소장수라고 무시당하는 빌보. 그는 모험의 길에서 난쟁이들을 구해주고 반지를 찾게 되면서 도둑으로서의 재능을 발견하게 된다.

-알라딘 책소개

 

 

 

인간의 위선과 문명 비판에 꾸준히 목소리를 내온 화가 소윤경의 작품이다. 인간 탐욕과 폭력성의 집약체인 식탁을 그려낸 <레스토랑 Sal>이 구제역 파동이 있던 시기에 구상한 것이라면 <콤비 Combi>는 세월호 사태와 팔레스타인 분쟁 등 죽음으로 얼룩진 시간이 녹아들어, 연대와 공존을 도모한다.

“스타일로만 기억되기보다 철학을 가진 작업으로 소통할 수 있”(<오늘의 일러스트>중에서)기를 바라는 화가의 끊임없는 모색은 그만의 강렬한 이미지와 융합해 화가의 세계를 구축해왔다. 그 위에 회화작가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느끼는 충돌, 열망이 완성시킨 이 그림책은, 두 세계의 경계에서 찾은 새로운 정체성, 또는 탈경계라 말할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

 

 

 

시집 한 권 없는 무명 시인, 소신 있는 책바치, 명랑주의자, 열성 팬클럽까지 보유한 페이스북 스타, 림태주 시인.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를 남다르게 풀어놓은 입담, 쓸쓸한 영혼을 달래는 따뜻한 감성, 인생의 쓴맛 단맛을 함축하는 시적 은유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시인의 첫 번째 책 <이 미친 그리움>은 출간 즉시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로 올랐다. 그리고 1년 만에 그의 두 번째 책 <그토록 붉은 사랑>이 출간되었다.

시인은 계절이 바뀌고 세상이 변하는 동안 지나온 시간, 머물렀던 공간, 스쳐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제목인 <그토록 붉은 사랑>처럼 매우 강렬하면서도 뜨겁게 토해 놓았다. 어떤 하루는 기쁘고 즐거웠고, 어떤 만남은 아프고 힘들었고, 어떤 사람은 여전히 그립고 애틋하고…. 그 많은 날들과 일들, 사람들이 스쳐 지나고 변해갔지만 무엇 하나 버릴 것 없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이었다고 시인은 말한다.    
-알라딘 책소개

 

 

총11권~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5-09-02 1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책 분야도 다양하세요..와우...책만 읽고 살수는 없을까요.ㅎㅎㅎ아흑

후애(厚愛) 2015-09-02 16:15   좋아요 0 | URL
예전에는 로맨스만 읽었는데 이제는 다양한 책들을 읽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저도 그래요.. 책만 읽고 살고 싶네요.. ㅋㅋㅋㅋ

2015-09-02 14: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2 16: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2 17: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2 18: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2 20: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9-03 11:2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