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의 장점 : 책임감이 강하고 노력형

A 형은 대체로 부드럽고 온화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되도록 남에게 피해를 주려 들지 않으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차분히 들어주는 타입이죠. 모두와 사이좋게 지내려는 마음이 강해서 자기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예의가 깍듯하답니다.
혹시 지금은 말이 약간 거칠더라도 장래는 자연스럽게 곱고 품위 있는 말을 쓰게 될 것입니다. 또한 A형에는 노력가가 많습니다.
어떤 일이든 완벽하게 되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편이며, 책임감도 강해서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킵니다.

B형의 장점 : 적극적이고 독창적이다

B형에는 싹싹하고 애교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뽐내지 않는 성격이 주위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주죠.
호기심이 왕성해서 무슨 일에든 흥미를 갖기 때문에 화제가 풍부하며, 유머 감각도 있어서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합니다. 또한 B형은 확실한 자기 생각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독창적인 의견을 내놓아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배짱도 좋아서 남 앞에서 흉내를 내든가 하여 즐거운 분위기를 돋웁니다.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시원스러우며 항상 적극적인 것도 장점이죠.

O형의 장점 : 적극적이고 정열적이다

O형은 매우 지기 싫어하는 성격을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일단 목표를 정하면 누가 뭐라든 해내고 마는 타입입니다. 좋은 의미에서 야심가라고 할 수 있죠. 쾌활하고 너그러워서 사람들이 잘 따르며, 설득력도 있습니다. 이야기가 특별히 훌륭하지 않은데도 무엇인가 사람의 마음을 끕니다. 또한 정열적이고 감각파이기도 하죠.
꿈꾸는 낭만주의자이기도 한 반면 노력가가 많은 것도 O형의 특징입니다. 지금은 혹시 게으름뱅이라 할지라도 머잖아 노력가로 변신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기억력도 우수하므로 열심히 노력만 한다면 뜻하는 바대로 모든 일이 이루어집니다.


AB형의 장점 : 이성적이고 매우 친절하다

AB형의 장점은 우선 머리가 좋다는 것입니다. 이성적이어서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관찰력이 우수하고 유머 감각이나 미적 감각도 뛰어납니다. 또 대체로 붙임성이 좋아서 의장 등의 일을 맡기면 훌륭하게 능력을 발휘합니다. 매우 친절하여 남을 도와주기를 좋아하며, 부탁을 받으면 하기 싫은 일도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평화주의자기 때문에 싸움을 거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항상 침착하고 정의감이 강하므로 거짓말은 매우 싫어하죠.
또 매우 시원시원한 성격이어서 장황스럽지 않은 것도 좋은 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