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인마트 주인 아저씨가 다가오는 음력 생일선물로 준 지갑이다. 원래 미국 첵북지갑인데 난 비상금 지갑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그림이 너무 마음에 든다. 한국 나갈 때 사용해야지. 비상용 지갑으로 ㅎㅎㅎ 내가 조선시대를 좋아한다는 걸 아시는 아저씨 너무 멋져~!!!
 
2. 4월2일날 비가 내리더니 나중에는 눈과 비가 내리는 것이다. 4월에 눈이라니... 봄이 온 줄 알았는데 아직 아닌가보다.ㅜ.ㅜ 4월3일 토요일은 조금씩 가는 눈이 내리더니 나중에는 눈 우박이 내려서 사진을 찍었다. 눈 우박이 그치고 눈이 내리더니 나중에는 해가 얼굴을 내밀었다. 변덕쟁이 날씨...심술쟁이 날씨... 아직까지 날씨를 믿을 수가 없다. 봄이라고 믿었는데 눈이 내리다니...
 
3. 4월 3일 토요일 저녁으로 Manwich를 해 먹었다. 햄버거를 넣으려고 했는데 건강상 칠면조를 넣었다. 전에는 햄버거를 넣고 했는데 살 찌는 거라서 이번에는 건강을 생각해서 칠면조를 이용을 했다. 옆지기가 맛을 걱정했었는데 먹어보니 맛났다.  

 

 

 

 

 

4. 금요일에 도착한 <레미제자블>세트다. 박스가 구겨지고 했지만 안에 든 책들은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내가 놀란 건 삽화가 들어있다는 것이다. 난 삽화가 없는 줄 알았는데... 마음에 들었다. 지금 읽고 있는 책이 있는데 중간에 포기하기도 싫다. 중간에 읽다가 포기한 책이 좀 있어서 이번에는 포기하지 않고 다 읽으려고 노력중이다. 아무리 <레미제라블>이 나를 유혹을 한다해도 어쩔 수가 없다. <레미제라블>은 가을쯤에 읽을까 생각중이다. 물론 지금 읽고 있는 책을 다 보고나서... 올해 안으로 많은 책들을 읽으려고 생각하고 있다. 작년에 독서를 너무 적게 했다. 그리고 미루어 두고 있는 책들도 있고... 모두가 나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사랑스런 책들... 무엇보다 작년에 알라디너 분들에게 받은 책부터 읽어야겠다. 너무 미루고 있었다. 정말... 나갈 때까지 열심히 독서를 할 것이다. 생각만 하지 말고 꼭 실천에 옮길 것이다.

 5. 조금씩 <안데르센동화전집>을 읽고 있다. <인어공주>를 읽었는데 난 해피엔딩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어릴적에 본 동화인데 내가 잘못 알고 있었나... 왕자를 만나기 위해서 고운 목소리를 마녀에게 빼앗긴 공주인데... 왕자가 다른 공주와 결혼식을 올린다고 했지만 나중에 왕자가 누가 구해 주었는지 알게되고 그래서 <인어공주>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는 줄 알았다. 그런데 아니었다는..ㅜ.ㅜ <인어공주>가 너무 불쌍하다... 고운 목소리를 가진 <나이팅게일>. 말을 할 수 있고 착한 새... 읽고 감동 받았았던 <나이팅게일>이다. 나도 <나이팅게일>새를 만나고 싶다. 만나서 그 고운 목소리로 노래를 해 달라고 부탁을 하고싶다.^^  

 

 

 
6. 4월 8일 목요일 자정 12시부터 금요일 저녁 7시까지 도기 냄비(Slow cooker, crock pot)로 요리한 Beef Roast 다. 버섯과 양파 그레이비(Gravy)를 넣었는데 정말 맛 났다. 물론 내가 한 게 아니라 옆지기가 잘 하는 요리중에 하나다. 금요일 저녁에 옆지기랑 아무 맛나게 먹었다.
 

 

7. 오래전부터 고구마전이 먹고 싶었는데 수요일에 한인마트에 가서 고구마 두개를 사 가지고 와서 토요일 오늘 해 먹었다. 고구마를 싫어하는 옆지기인데 고구마전은 아주 맛 있게 잘 먹더라. 어릴 적에 먹고 정말 오래만에 먹어 본 고구마전이다. 앞으로 고구마전을 해 먹어야겠다.  

 

 

8. 두달 전부터 김찌찌게를 해 달라고 부탁한 옆지기인데 오늘 해 먹었다. 한인마트에 찌개용 돼지고기를 갖다 달라고 주문을 했었는데 두달이 되도록 안 가지고 오는 것이다. 자꾸 말 하기도 그렇고 또 화가나서 그냥 미국 마트에 가서 돼지고기를 사 가지고 와서 찌게에 넣고 먹었는데 기름끼도 별로 없고 맛 나더라. 김치찌게에 잡채를 넣어서 먹는 걸 좋아하는 옆지기인데 내가 깜박잊고 잡채를 사 오지를 못했다. 다음에 넣고 해 주어야지. 여름이 오면 너무 더워서 더운 음식을 잘 먹는 옆지기라서 요즘 주문이 많다. 해물 칼국수에 잔칫국수, 쇠고기국, 된장찌게, 김치찌게 등등등.. ㅎㅎㅎ 해 주는 나도 즐겁고 잘 먹어주는 옆지기를 보면 고맙고 행복하다. 다음에 뭘 먹을까? 벌써부터 고민을 하는 나다. ㅋㅋㅋ 해물 칼국수와 잔칫국수는 벌써 해 먹었고 쇠고기국을 끓여서 먹을까... 그래야겠다.  

9. 요즘 날씨가 봄이 아니라 겨울이다. 지난 주에 강풍이 불고 우박이 내리고 비가 내리고 눈이 내리고... 겨울인데 봄 날씨였고 봄 날씨인데 겨울인 것이다. 날씨가 왜 이럴까... 무엇이 마음에 안 들어서 변덕이 이리 심한걸까... 많이 춥다. 감기는 왔다가 갔다가 하고... 지난 주에는 목이 많이 아프고 기침을 심하게 했더니 피가 보였는데 약 먹고나서 목은 많이 좋아진 편이다. 그런데 여전히 감기는 오고가고...가고오고... 벌써 저녁 9시가 다가오고 있다. 씻고 책 좀 읽고 자야겠다. 요즘 다시 불면증이 찾아왔다. 에고..ㅜ.ㅜ 아니지 그동안 감기약 덕분에 잠을 잤는데.. 감기약도 자꾸 먹으면 중독이 된다. ㅋㅋㅋ 참아야지...


일상이야기몇가지, 오늘저녁메뉴, 선물, 우박, , , 강풍, Manwich, 레미제라블, 한스크리스티안안데르센, 안데르센동화전집, 도기냄비, Slowcooker, crockpot, BeefRoast, 그레이비, Gravy, 비프로스팅, 고구마전, 김치찌게, , 겨울, 날씨, 감기, 빅토르위고, 윤후남, 그림형제, 그림동화전집, 모아본동화전집, 어른을위한그림형제동화전집-완역합본, 부싯깃통, 장다리클라우스와꺼꾸리클라우스, 완두콩공주, 꼬마이다의꽃, 엄지공주, 못된아이, 길동무, 인어공주, 벌거숭이임금님, 행운의장화, 데이지꽃, 장난감병정, 백조왕자, 천국의정원, 하늘을나는트렁크, 황새들, 청동멧돼지, 우정의맹세, 호메로스무덤의장미, 꿈의신, 올레루쾨이에, 장미요정, 돼지치기왕자, 메밀, 천사, 나이팅게일, 다정한연인들, 미운오리새끼, 전나무, 눈의여왕, 딱총나무, 감침바늘, , 할머니, 요정들의언덕, 빨간구두, 높이뛰기선수들, 양치기소녀와굴뚝청소부, 홀거단스케, 성냥팔이소녀, 햇빛과죄수, 바르토우의창, 낡은가로등, 이웃들, 어린툭, 그림자, 낡은집, 물방울, 행복한가족, 어느어머니이야기, 옷깃, 아마, 불사조, 어떤이야기, 침묵하는책, 오래된묘비, 우쭐한사과나무가지,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장미, 한해이야기, 최후의날, 정말이야, 백조의보금자리, 쾌활한성품, 슬픈마음, 모든것은제자리에!, 난쟁이요정과식품점, 새로운시대의유럽여행, 버드나무아래서, 완두콩꼬투리속콩다섯개, 하늘나라에서떨어진꽃잎, 한심한여자, 마지막진주, 두처녀, 북극의바다에서, 돼지저금통, 이브와어린크리스티나, 바보한스, 영광의가시밭길, 유태인소녀, 병주둥이, 현자의돌, 소시지꼬챙이로만든수프, 후추총각의나이트캡, 뜻있는일, 늙은떡갈나무의마지막꿈, 부적, 늪을다스리는왕의딸, 빨리달리는것들, 종이떨어진깊은곳, 못된왕, 발데마르다에와그의딸들에대한바람의이야기, 빵을밟은소녀, 탑지기올레, 안네리스베스, 아이들의잡담, 진주목걸이, 깃털펜과잉크병, 무덤속의아이, 마당닭과기상닭, 아름다워라, 모래언덕에서전해오는이야기, 인형조종사, 두형제, 낡은교회종, 열두시의우편마차, 여행을떠난딱정벌레, 영감이하는일은언제나옳다, 눈사람, 포르투갈오리, 새로운세기시의여신, 얼음공주, 나비, 프시케, 달팽이와장미나무, 늪의마녀가도깨비불이시내에있다고말했다, 풍차, 은동전, 뵈르크룸주교와그의신하들, 아이들방에서, 황금보물, 폭풍은간판을안고달린다, 찻주전자, 민요의새, 녹색옷을입은작은병사들, 도깨비와채소밭아줌마, 파이터와피터와피르, 간직한것은잊혀지지않는법, 문지기의아들, 이삿날, 아네모네, 숙모, 두꺼비, 대부님의그림책, 넝마조각들, 베뇌와글레뇌, 가장행복한장미꽃은누구였을까, 나무요정, 헨그레테의가족, 엉겅퀴의모험, 시의주제, 행운은작은바늘에숨어있기도하는거야, 혜성, 요일들의이야기, 햇빛이야기, 증조할아버지, 촛불들, 믿을수없는일, 온가족이말한것, 춤추어라춤추어라내꼬마인형아!, 여러분에관한우화, 아말부인에게물어봐, 거대한물뱀, 정원사와주인나리, 벼룩과교수님, 요한나할머니의이야기, 현관문열쇠, 앉은뱅이한스, 치통마녀, 개구리왕자, 고양이와쥐의공동생활, 개구리의신부, 성모마리아의아이, 소름을배우러떠난사나이, 늑대와일곱마리새끼염소, 충신요하네스, 괜찮은거래, 떠돌이악사, 부엌칼을쥔손, 까마귀가된열두형제, 불량배들, 오누이, 라푼첼, 숲속의세난쟁이, 실잣는세여인, 헨젤과그레텔, 뱀이가져온잎사귀, 하얀뱀, 짚과숯과잠두콩, 어부와그의아내이야기, 용감한꼬마재봉사, 신데렐라, 수수께끼, 쥐와새와소시지, 홀레아주머니, 일곱마리까마귀, 빨간모자, 브레멘음악대, 노래하는뼈, 악마의황금머리카락세올, 이와벼룩, 손없는왕비, 어리석은한스, 세가지말, 지혜로운엘제, 천국의재단사, 요술식탁, 황금당나귀, 자루속의몽둥이, 엄지둥이, 여우마나님의결혼식, 꼬마요정, 강도사위, 코르베스씨, 대부님, 트루데아주머니, 대부가된죽음의신, 엄지둥이의여행, 피처의새, 향나무이야기, 늙은개술탄, 여섯마리백조, 들장미공주, 주운새, 지빠귀수염의왕, 백설공주, 배낭모자그리고뿔피리, 룸펠슈틸츠헨, 애인롤란트, 황금새, 개와참새, 프리더와카터리스헨, 쌍둥이형제, 작은농부, 여왕벌, 세개의깃털, 황금거위, 털북숭이공주, 토끼의신부, 열두명의사냥꾼, 도둑과그두목, 요린데와요링겔, 수탉과낫과고양이, 여섯사나이, 세상을활보하다, 늑대와사람, 늑대와여우, 대부가된여우, 여우와고양이, 패랭이꽃, 현명한그레텔, 할아버지와손자, 물의요정, 암탉이죽은이야기, 속편한사나이, 노름꾼한스, 행운아한스, 한스, 결혼하다, 황금아이들, 여우와거위, 가난뱅이와부자, 노래하는종달새, 거위치는소녀, 어린거인, 땅속난쟁이, 황금산의임금님, 큰까마귀, 영리한농부의딸, 농부힐데브란트, 작은새의노래, 생명의물, 만물박사, 유리병속의마물(魔物), 악마의검댕투성이형제, 곰가죽을입은사나이, 굴뚝새와곰, 맛있는죽, 영리한사람들, 뱀이야기, 방앗간의젊은직공과고양이, 양복장이와구두장이, 고슴도치한스, 수의, 가시덤불속의유태인, 솜씨좋은사냥꾼, 하늘나라에서가져온도리깨, 왕자를도운공주, 영리한꼬마재단사이야기, 빛나는태양이사실을밝혀주다, 푸른등잔, 고집센아이, 세명의외과의사, 일곱명의슈바벤사람, 세직공, 겁없는왕자, 당나귀상추, 숲속의노파, 삼형제, 악마와그의할머니, 성실한페레난트와불성실한페레난트, 무쇠난로, 게으른실잣는여자, 명인사형제, 사자와개구리, 외눈박이, 두눈박이, 세눈박이, 카트리넬예와핍팝폴트리, 여우와말, 춤을추어넝마가된신발, 여섯명의부하, 하얀신부와까만신부, 무쇠한스, 세명의검은공주, 크노이스트와세아들, 브라켈의아가씨, 우리집고용인, 양과물고기, 지멜리산, 여행, 당나귀왕자, 불효한아들, 순무, 불에타서젊어진남자, 하느님의동물과악마의동물, 수탉의대들보, 구걸하는노파, 게으른세아들, 게으른열두하인, 양치기사내아이, 동전이된별, 숨겨놓은동전, 신부고르기, 부지런한하녀, 아빠참새와네마리의새끼참새, 게으른사람의나라이야기, 디트마르셴의허풍, 흰눈이와빨간장미, 영리한하인, 유리널, 게으른하인츠, 그라이프새, 씩씩한한스, 천국에간가난한농부, 말라깽이리제, 숲속의집, 기쁨도함께, 슬픔도함께, 새들의왕, 가자미, 해오라기와후투티, 부엉이, , 수명, 죽음의예고, 구둣방주인프리엠, 거위지기소녀, 이브의아이들, 난쟁이의선물, 거인과양복장이, , 무덤에누운소년, 진짜신부, 토끼와고슴도치, 물레와북과바늘, 농부와악마, 식탁위의빵부스러기, 12개의요술창문, 거물도둑, 북치는사람, 보리이삭, 무덤을지키기로한약속, 링크랭크할아버지, 수정공, 맬린공주, 물소가죽의장화, 황금열쇠, 어린이가읽는성자이야기, 숲속의성요셉, 12사도, 장미, 가난과겸손은하늘나라로가는길, 하느님의음식, 세개의초록빛나뭇가지, 성모의작은잔, 하늘나라의결혼잔치, 개암나무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0-04-11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옆지기 님이 한국음식 정말 잘 드시네요.. 김치찌게에 잡채라, 한번도 그렇게 시도해본 적은 없는거 같아요... 비프 로스팅의 고기 진짜 군침 흘려집니다. ㅋㅋ

거기는 날씨 추운가봐여? 드디어 한국은 봄소식이 들리는 듯 한데. 아파트 화단에 산수유랑 개나리가 그득그득 피어서 참 좋답니다. 건강 챙기시구염!

후애(厚愛) 2010-04-12 05:43   좋아요 0 | URL
네 한국음식 아주 잘 먹습니다.^^
김치찌게에 잡채 넣고 만들어서 한번 드셔 보세요. 아주 맛 있어요.
비프 로스팅 정말 맛 났어요. 보내 드리고 싶네요.ㅋㅋ

봄이라고 생각했더니 겨울날씨 같아요.
이번주에는 좀 춥다고 일기예보에서 그러네요.
그런데 오늘은 햇살이 있는데 바람이 불어서 그런지 추워요.ㅜ.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행복희망꿈 2010-04-11 17: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맛난 음식들을 많이 해주시네요.^^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면 좋겠어요.

후애(厚愛) 2010-04-12 05:45   좋아요 0 | URL
네 여름에 나가면 한달동안 한국음식을 못 먹는 옆지기에요.
그래서 많이 해 주려고 노력중입니다.^^
네 그럴께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꿈꾸는섬 2010-04-11 17: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녁준비해야하는 시간이에요. 오늘 저녁엔 무얼 먹을까? 고민중이죠.ㅋㅋ

후애(厚愛) 2010-04-12 05:46   좋아요 0 | URL
같은 음식을 해 주어도 질리지 않는가봅니다.
계속 같은 음식만 해 달라고 하는 옆지기에요. ㅋㅋㅋ
그래서 뭘 먹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무스탕 2010-04-11 18: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4월에 봄을 느끼지 못하기는 여기나 계신곳이나 마찬가지 인가봐요.
울 동네도 아직 봄꽃들이 다 피질 못하고 있어요.

덥기전에 따뜻한 음식 많이 먹어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 ^^

후애(厚愛) 2010-04-12 05:48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봄이 정말 늦게 오는 것 같아요.
공원에 여러가지 꽃들이 많아서 사진 찍을까하고 가 봤더니 아직이에요.ㅜ.ㅜ

네 더우면 따뜻한 음식 못 먹어요. 아직 추울 때 실컷 먹어두려고요.^^ ㅋㅋ

순오기 2010-04-12 2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갑표지도 멋지고~ 음식은 맛나 보이고...
레미제라블은 가을쯤에 만난다고요~ ^^

후애(厚愛) 2010-04-13 06:16   좋아요 0 | URL
지갑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음식은 아주 맛났고요.ㅋㅋㅋ
네 레미제라블은 가을쯤에 읽을까 합니다.^^
근데 저를 자꾸 유혹을 합니다. ㅋㅋㅋ

카스피 2010-04-12 23: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밤늦은 이시각 후애님 사진을 보니 배가 무척 고파집니다 ㅡ.ㅜ

후애(厚愛) 2010-04-13 06:17   좋아요 0 | URL
밤늦은 시각에 안 주무시고 뭐 하세요?ㅎㅎ
가까운 거리에 있다면 갖다 드리고 싶네요.^^

같은하늘 2010-04-14 0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씨가 변덕스러운건 여기나 거기나 똑같군요.
그나저나 새일에 마트에서도 선물을 준답니까?
지갑이 너무 멋지고, 후애님과 잘 어울리네요.^^

후애(厚愛) 2010-04-14 06:57   좋아요 0 | URL
네 오늘은 비가 내리고 있어요.
다음 주부터 날씨가 좀 풀렸으면 좋겠어요.
선물을 받은 한인마트가 10년 단골입니다.
그리고 일손이 부족하면 옆지기가 많이 도와 주었거든요.
그래서 주인부부와 친하게 지내고 있어요.
가끔씩 마음에 안 드는 것도 있지만..ㅋㅋㅋ
감사합니다. ㅋㅋㅋ 지갑이 마음에 들지만 들고 못 다녀요.
그냥 숨겨 놓고 보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