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 - 작은 술집 초짜 사장님들을 위한 백전백승 노하우
조경민 지음 / 라온북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


이 책은 정말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너무나 도움이 되는 책이다. 창업에 거의 국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리뷰 점수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게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은 꼭 참고해볼 만한 책이다. 제목처럼 진짜 돈되는 가게를 반값으로 창업한다는 말의 의미가 정말 엄청나게 쉽게 창업한다는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꽤나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었기 때문에 발품팔고 노력만 한다면 얼마든지 돈을 절약 할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사실 나도 수도 없이 사업을 해보고 싶었다. 작은 가게를 내보는것이 나의 작은 소망이었으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주변에는 작은 가게를 성공시켰다는 이야기보다는 사업을 했다가 실패했다는 이야기를 더욱 많이 들어왔다. 주변에 온통 가게가 운영되고 있어도 말이다. 참으로 재미있는 일이긴 하다. 어찌되었든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공감이 많이 되기도 했고 희망이 많이 생기기도 하였다. 나도 과연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저절로 났으니까 말이다. 물론 현재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 당장 가게를 해야겠다는 의지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라도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되었다.

이 책은 특히 술을 파는 선술집 같은 가게 위주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었다. 물론 나는 선술집에는 관심이 딱히 없지만 돈을 벌려면 선술집도 괜찮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옛날처럼 술집이라하면 무조건 이상한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이라고 취급할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안좋은 이미지는 벗어나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이 책을 통해서 똑같이 돈을 벌고 싶은 사람으로써 제대로된 돈을 벌 수 있다면 선술집이들 무엇인들 상관없을 테니까 말이다. 불법을 저지르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