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나 - 생활습관.공부습관.마음습관을 바로잡아 주는 자기경영 노트
이인희.강규형 지음, 전병준 그림 / 노란우산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나


이 책은 참으로 유쾌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독자의 수준은 다소 낮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내용은 정말 여느책 못지 않게 좋은 내용이지만 쉽게 쓰여졌기 때문에 사실은 누구나 읽어도 될거 같은 느낌이다. 일단 이 책은 아직 꿈과 희망이 넘쳐나는 어린 학생들에게 미래를 위해서 자신을 위해서 어떻게 생활습관을 만들어 나가고 공부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지를 알려주고 있었다. 이렇게 여러가지 좋은 습관을 잘 만들어서 미래를 잘 설계 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성인이라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지만 아직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미래에 대한 가능성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방향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미래가 정말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정말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가장 먼저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이었다. 미래에 대한 자신의 모습을 그릴 수 있었다. 그렇기에 목표가 생기고 롤모델이 생길 수 밖에 없었다. 롤모델이 생기니 어떻게 살아가야 겠다는 큰 그림이 그려지는 듯 했다.


그리고 나서는 구체적으로 습관들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할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성공한 사람들의 대다수는 독서를 많이 하는데 독서하는 습관도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시간관리인데 사실 학창시절의 시간관리는 시험때 주로 발휘하겠지만 성인이 되서부터는 정말 시간관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도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친구들과의 관계 또한 중요하게 여기는듯 우정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도 알려주었다.


이런 책을 나도 어릴때 보았으면 지금과는 더 다른 삶을 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그런 알찬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