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17~2018년 최신판) - 오사카.교토.고베.나라.히메지(책속의 책 [Maps & Navigation] 제공) 디스 이즈 시리즈
김현신.조일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디스 이즈 오사카


이 책으로 말할것 같으면 그냥 일본 오사카에 대해서는 인생여행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사카에 대한 정말 방대한 지리적 갈만한 곳은 물론이거니와 맛집을 정말 많이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일단 맛집에 대해서 음식에 대한 사진들이 정말 많다는것,이러한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고 기분이 좋았다. 지금 현재 배가 부르다 하여도 먹고 싶은 음식 사진들이 정말 많아서 눈이 호강을 할 정도였다. 


그런데 정말 재미있는건 일본도 우리나라와 비슷한 점이 참으로 많다는 것도 알수 있었다. 우리나라에도 먹자골목이 있는데 일본도 우리나라와 비슷한 모습의 먹자골목이 있었다. 텐진바시스지 상점가라는 곳인데 무려 남북으로 2.6 km나 된다하니 가히 하루를 잡고 놀러와도 될만했다. 


또한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이 스시,라면, 화과자 등 정말 이런 음식점에 대한 설명과 특징도 빼놓지 않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일본의 디저트가게 들은 정말 눈요기의 대표적이었다. 물론 맛을 장담할수는 없지만 모양들은 하나같이 너무나 맛있게 보였다. 정말 맛있게 보인 음식들 같은 경우는 역시나 가격도 만만치는 않았지만 평생에 한번씩은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이었다. 


다만 내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것은 나는 자연 경관을 많이 볼수 있는 휴양지를 좀더 많이 소개 받고 싶었는데 생각보다는 많지 않았다는 것이다. 사실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땅이 크고 그래서 아주 많을텐데 대부분이 식당 아니면 쇼핑센터였지만 그래도 괜찮았다. 


어쨌든 인생여행책이라 불리울수 있는 이 책은 일본 오사카를 갈때 꼭 챙겨가지고 가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