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영작문 : 5형식편 - 문장으로 완성하는 따라쓰기 누구나 영작문
오석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작문 따라쓰기


제목은 상당히 긴 책이지만 책 자체는 상당히 얇은 책이다. 한마디로 예문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나름 꽤나 괜찮은 책이라고 느껴지는게 많이 따라 쓸수 있도록 아주 편리하게 되어 있었다.


[주어+동사+전치사구]

라는 표현을 알려주고 한국어로 문장을 보여준다. 이것을 주어와 서술어로 분리를 해서 해당 모든 단어들을 각각 쪼갠뒤 다시 배열하는 것을 알려준뒤 다시 따라쓰기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렇게 하니까 처음부터 전체의미를 이해한뒤 하나하나의 단어들을 생각하고 나서 어떻게 조합을 하면 되겠구나 싶은 느낌이 들었으니까 말이다.


더불어 문장속에서 나온 단어중에서 특히나 동사로 쓰인 단어를 팁으로써 어떤 동사이며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쓰인다는것을 알려주니까 동사에 대한 공부도 따로 할수 있어서 좋았다. 이렇게 5가지 형식인 5형식의 문장들에 대해서 각각 예문들을 충분히 공부 할수  있었다.


사실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언어이기 때문에 많이 말을 해봐야 하고 많이 읽어야 하고 많이 들어야 하고 많이 써봐야 하는게 제일 좋지만 그렇게 모두 골고루 공부하는게 어려우니까 이렇게 라도 쓰기 분야에서 제대로 공부한다면 영어에 대해서 두려움보다는 친숙함이 더욱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고 이 책은 난이도가 어려운것도 아니라서 충분히 영어에 익숙해지기가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