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인정받을 것인가 - 일의 기본을 말하다
스마트아카데미(주) 연구진 지음 / 미디어숲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인정받을 것인가

아마다 이 책의 제목은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 최소 한번 이상씩은 꼭 매년 다짐으로 품고 있지 않을까 싶다. "어떻게 인정받을 것인가"라고 말이다. 특히나 회사원이라면 아마 매일 매일 고민하는문제가 아닐까 싶다. 물론 인정받는 것이 회사에서만 통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회사에서 더 많은 고민을 하기 때문에 회사원을 대상으로 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이 책은 첫 시작부터 제대로 "왜"라는 질문부터 시작을 한다. 이 책은 어떻게 회사에서 인정을 받을 것인가라는 주제를 가졌지만 왜 일하는 가라는 이유부터 출발하니까 첫 단추부터 제대로 끼운셈이다. 나는 모든 이야기에는 왜 그것을 시작했는가에 대한 생각부터 출발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니까 말이다. 취업을 할때도 왜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지원 동기도 물어보는 것처럼 말이다.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나도 왜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왜 회사에서 인정받아야 하는지도 생각해 보았다. 나는 단순히 돈을 더 많이 받기 위함은 아니었다. 물론 인정받는 만큼 대우를 받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단순히 돈을 많이 받고 싶어서는 아니었다. 그렇기에 더욱더 인정을 받고 싶었다. 바로 나 자신을 위해서 말이다.

이 책은 제목은 굉장히 포괄한 제목이지만 내용은 의외로 엄청나게 세세하게 그리고 다양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직장인이라면 자기계발을 하라는 것에 크게 공감하였다. 요세는 단순히 회사에서만 주구장창 열심히 해댄다고 성공하는건 아닌거 같다. 회사에서도 열심히 해야 하겠지만 자기계발을 통해서 회사안에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알수 있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자기계발이 단순히 영어공부니 컴퓨터학습이니 이런것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상식적인 면에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말하고 있지만 어쨌든 사람의 인격도 높이고 얼마나 좋은가. 매너있게 행동하는 사람과 매너없이 행동하는 사람이 둘다 동일한 업무를 한다 해도 업무 평가는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 책은 회사원으로써 기본적인 것부터 당연하게 중요시여긴다는 점에서 단순 테크닉을 알려주는 책이 아님을 알았다. 그만큼 몇몇가지 것들로 인정받는 사람이 아니라 진짜 마음속에서부터 그리고 습관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인정받는 사람이 되는 길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