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보이지 않을 때 당신에게 힘을 주는 책
장바이란 지음, 김정자 옮김 / 정민미디어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내일이 보이지 않을 때 당신에게 힘을 주는 책

이 책은 제목 만큼이나 참으로 힘을 주는 책이었다. 그리고 책의 구성을 보면 간결하게 작성되어 있었다. 딱 두파트로 나뉘어져 있었다. 그렇다고 내용이 빈약한것도 아니었다. 내용은 알차게 그렇지만 구성은 간결하게 였다. 첫번째 파트는 소란스러운 세상에 대해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이고 두번째는 소란스러운 세상에 대해 마음을 고요하게 다스리는 것이다 즉, 이 책은 내 마음을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나즈막히 그렇지만 강력하게 언급해주고 있는 듯했다. 내 마음이 내것인데도 이렇게나 컨트롤이 안되니까 말이다.

살면서 누구나 흔들릴수 있음을 이 책은 언급해주고 있었다. 그런것들에 흔들릴수는 있었지만 결국에는 내 자신을 향해서 집중해야 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었다. 그것이 삶의 지혜라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도 의문이 하나 생기긴 했었다. 세상에 흔들릴수 있는건 맞고 나에게 집중해야 하는건 맞다. 그래서 이런류의 책을 읽을때면 마음을 잘 다스린다. 그렇지만 삶은 끊임없이 흔들림의 연속이다. 그런 흔들림의 연속속에서도 적용이 되는가 였다. 그래서 꼼꼼하게 읽고 또 읽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사진과 함께 문구들을 읽어 나갈수록 마음이 편해졌다. 그런 나의 마음을 보면서 마음을 편해질려고 딱 정답같은 무언가를 찾아 헤맬것이 아니라 그저 좋은 글귀보고 좋은 이미지 보면서 위안을 얻어 가면 그것이 마인드 컨트롤이 아니겠는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회사일에 그동안 너무나 지치고 지친 나에게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읽는 내내 마음의 위안을 얻을수 있어서 좋았다. 삶을 타인과 같이 평생을 살아가긴 하지만 타인과 비교하는 삶이 아닌 내 자신만을 위한 마음을 써가면서 살아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