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 + 한글 NEO + 원노트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6 한글 NEO + 원노트

 

 

아 정말 오랜만에 컴퓨터 관련 서적중에서 정말 정말 괜찮은 책을 만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 관련 서적은 꼼꼼히 따라 하는 성격이라 뭐 하나라도 어긋나면 정말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꼼꼼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책을 선호한다. 그런데 핫빛미디어에서 나온 이 책은 정말 제목은 정말 길긴 길지만 이렇게 꼼꼼하고 성실하고 이렇게 정성이 가득한 책은 정말 간만이다.


정말 정말 마음에 든다. 가격은 또 이렇게 착할 수가 없다. 정말 꼭 학습해야 할 책이며 소장해도 무방할 정도이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네오 그리고 원노트까지 정말 알찬 구성이다.


개인적으로는 엑셀과 파워포인트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특히나 엑셀을 공부해보고 싶었는데 이 책이 있음으로 인해서 엑셀을 공부하는데 깨알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다. 꼼꼼한 설명과 하나 하나 숫자를 써서 순서를 잘 표현해준것을 보아하니 정말 이런 소중한 책이 다 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다만 아무래도 입문서이다 보니 그런건 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기초적인 팁들이 정말 많이 담겨 있었다.

 

 

특히나 파워포인트에서는 도형 하나를 그려도 입체 도형을 그리느냐 모양이 있는 도형을 그리느냐에 따라서 하나하나 화면 캡쳐로 꼼꼼한 설명을 써주어서 더욱 쉽게 배울 수 있었다. 이런 꼼꼼한 설명이 한번 배우는데 있어서 한줄 설명보다 훨씬 더 오래 기억되고 더 남는다는 것을 느끼는 것 같았다.


그리고 머니 머니해도 엑셀에서의 차트는 정말 생명이다. 은근히 차트 쓸 일이 종종 있기 때문이다. 그럴때마다 그냥 기본 차트를 쓰곤 했는데 이 책에서는 다양한 차트에 대해서 알려주었다. 차트 스타일은 기본 차트에서도 정보의 시각적인 흐름을 더욱 잘 보여주는 타입으로 변경 할수가 있어서 설명을 꼼꼼하게 읽게 되었다.


이렇게 좋은 팁들이 가득 가득 들어 있다는 것이 두꺼운 두께를 통해서 느낄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