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잡학사전 알아두면 잘난 척하기 딱 좋은 시리즈
왕잉 지음, 오혜원 옮김 / 책이있는마을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알아두면 잘난 척 하기 딱 좋은 철학잡학사전


이 책은 참으로 재미있는 책인거 같다. 철학책이지만 결코 철학책같지 않은 비주얼이었다. 물론 철학이 고리타분하고 옛스럽지만 요즘은 철학도 재미있고 유쾌하게 쓰여진 책이 많아서 그런지 이 책의 표지는 정말 색다르다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어찌되었든 이 책은 철학책이었다. 표지는 참으로 고전스럽지만 내용은 참으로 현실적이었다. 철학이란 어려운 것도 아니고 일상이며, 언제나 접할수 있는 것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철학이란 참으로 재미있는 학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일상과 아주 밀접한것 같으면서도 어떻게 보면 고리타분하고 재미없기도 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참으로 많이 가지고 있으니까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은 좀더 생활에 도움이 되고 일상적인 철학에 대하여 많이 생각해 볼수 있는 그런 내용들로 가득했다.

사실 이런 길고 긴 제목의 책을 접하면서 그냥 심심할때나 읽어야지 싶은 생각에 가볍게 접근했다. 물론 심심할때 읽어도 되는 책이기는 한데 읽으면 읽을수록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읽을 때마다 새로웠다. 그리고 사실 아무리 철학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운다 해도 철학에 대한 기본지식이 있으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었다. 그것은 철학에 대한 학문을 접하면 꼭 알아야 하는 배경지식이나 상식들이 었는데 아는 만큼 보인다고 배경지식이 바탕이 된다면 철학을 나에게 더욱 딱 맞는 생활학문으로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철학은 말만 고리타분하고 따분한 철학이지 실질적으로 일상적인 철학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

철학은 그저 나와는 상관없는 학문이라고 치부해 버렸는데 이 책은 비록 철학이지만 그래도 아예 상관없는 그런 학문이 아니었다는 생각도 든 그런 책이었다. 이 책의 표지 디자인을 보고선 진짜 오래된 책처럼 동일하게 디자인했다면 더욱더 내용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읽었을 텐데 하는 재미난 발상도 하게 된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