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만에 마스터하는 공무원 영문법
정승익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일 만에 마스터하는 공무원 영문법


세상에 10일 만에 공무원 영문법을 마스터 하다니... 이 책의 제목을 처음 접했을 때는 그만큼 놀랍고 신기했다. 그렇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이해도 가고 납득도 되었다. 영문법이라는 것이 사람이 공부할수 없을 만큼 너무나 내용이 방대한것도 아니고 그저 10일 정도에 핵심 위주로 공부하고도 영어를 활용할수 있는 것이었다. 사실 생각해 보면 영어라는 것은 언어이기 때문에 암기도 아니고 정답이 딱히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에 아는 것들을 조합하고 응용하고 활용해야 비로소 완성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핵심 영문법을 정리해 주었다는 의미에서 굉장히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이 책은 공무원 영어에 특화되어 있어서 더욱 공시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처음부터 모든 영문법을 빠짐없이 정독하겠다는 자세로 달려들기 보다는 이런 책처럼 가볍게 시작해서 흥미를 늘려나가는 방법도 괜찮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영문법을 중요하고 안중요한것에 따라서 내용을 줄여놓은 것은 아니었다. 빠짐없이 모든 영문법을 담고 있었다. 다만 예문들은 많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실전연습이나 응용 및 활용은 다른 교재를 참고해야 진정으로 영문법을 익힐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은 영문법 치고는 두꺼운 책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번 읽어봐야 충분히 공부가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가정법이 어려웠는데 가정법의 다양한 표현법을 익힐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