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중남미 1 올라 중남미 1
권선흥 지음 /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지식출판원(HUINE)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라 중남미 1권


올라!!!!

열정이 많은 곳 중남미를 알게 해준 이 책은 정말 중남미를 단 한번도 여행해본적이 없음에도 마치 여행을 다녀온것 마냥 중남미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진다. 이 책을 한장 한장넘길때마다 지식이 늘어나는 재미가 있었다. 그렇다고 단순히 지식이 쌓여가는 재미가 아니라 정말 중남미를 다녀온것만 같고 중남미를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재미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중남미를 여행가본적도 근처를 가본적도 없었다. 그렇기에 중남미에 대한 관심조차 거의 없었다. 그런데 우연히 이 책을 접하고 나서는 중남미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열정이 많은 도시들이 있다는 곳이 중남미인것만 알고 있었지 정작 어떠한 재미적인 요소들이 있었고, 흥미가 있는지 몰랐다. 이런 요소들을 이 책을 통해서 먼저 알게 되어서 마치 가이드와 함께 중남미 지역을 둘러본 듯하다.


20년 이상을 중남미의 문화권을 접한 지은이의 소개로 중남미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 그리고 중남미의 상식들, 중남미 사람들에 대한 인식, 음식, 문화, 생활방식등 정말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었다. 사실 제대로된 정보없이 무작정 여행을 떠나서 느끼는 재미도 있겠지만 여행을 하기 전에 여행할 곳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먼저 접하고 나면 알게된 지식들이 정말 맞는지 등 비교 분석 하는 방식의 선공부 후여행의 방식도 나름 괜찮은거 같다. 내게는 중남미가 후자의 방식이 더욱 어울렸다.


사실 이 책을 통해서 중남미를 단순히 여행 목적으로 읽어도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사업적인 목적을 가진분도 도움이 되는 그런책이었다. 중남미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스페인어를 배워야하는 등의 조언도 아끼지 않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이 책은 중남미를 알기 위한 책으로써는 최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