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이 책은 정말 내게 있어서 창업에 대한 가능성을 점차 넓혀주었다고 생각이 들만큼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사실 창업이라고 해봤자 1인 기업 창업을 꿈꾸고 있기는 하지만 아무리 1인 기업이라도 회사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건들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신경을 써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이 책은 온라인 쇼핑몰 즉, 온라인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루트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굉장히 관심을 가지고 읽어 내려나갔다.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스토어팜을 알고 싶었는데 혼자서 스토어팜을 해보았을때는 뭔가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워보여서 사실 중도에 포기했던 적이 있었다. 그 후로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공부해 보았는데 물론 스토어팜이 이 책을 봤다고 엄청 쉽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시행착오가 있어도 진행해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토어팜을 제대로 등록할 줄 아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사실 온라인 쇼핑몰을 마련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정말 돈을 적게 들고 온라인 쇼핑몰을 마련하기란 쉬운일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데로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려면 홈페이지 제작하는 업체에 의뢰를 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기능 추가에 따라서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이 책은 그런 부담을 확줄여주는 그런 책이었다. 다만 나 혼자 스스로 해야 할 공부가 확 올라가는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


수많은 매출을 끌어올렸다는 이야기는 나에게는 아직까지도 멀고 먼 이야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스마트스토어를 온라인에서 하나 하나 찾아가면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야 이 책 한권으로 제대로 독파 할수 있어서 더없이 좋고 행복했다. 나중에 제대로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게 된다면 다시한번 제대로 정독해서 활용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