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 저주받은 갤러리 기기괴괴
오성대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이 되면 으레 공포물이 인기를 끌게 마련이지요. 학창시절엔 오늘처럼 비가 주룩주룩 오는 날이면 선생님께서 무서운 이야기를 해주곤 했지요. 별 것도 아닌 스토리지만 꺄아악~ 괴성을 지르며 즐거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TV드라마《전설의 고향》은 늦은 밤에도 이불을 뒤집어 써가면서 보곤했고, 《링》영화를 보고 며칠을 무서워하면서도 그 다음에 또다시 공포물을 찾아보곤 합니다. 무섭지만 짜릿한 느낌이 여름의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해주기 때문인가 봅니다. 헌데 요즘은 귀신과 같은 영적인 존재에 대한 공포심보다는 살인마로 인한 공포심을 유발하는 작품들이 더 많아서 오래전에 느꼈던 오싹한 공포를 느끼긴 어려워진거 같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헌데 오늘 비가 더해져서 그런지 오랜만에 짜릿한 공포를 느낀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바로 네이버에서 연재되는 오성대 작가의 옴니버스 미스테러 스릴러 웹툰이 종이책으로 출간된 《기기괴괴》입니다. 오성대 작가는 기이하고 괴상한 이야기를 매주 연재해 나가고 있는데 연재했던 에피소드 중 [성형수]는 중국에서 영화화될 예정이고, [아내의 기억]은  TV 프로그램 <기묘한 이야기>에 각색되었다고 하네요. 총 126화의 에피소드를 담은 《기기괴괴》는 총 5권으로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 저는 [저주받는 갤러리]를 읽어보게 되었는데 상상력이 더해져서 그런지 오싹한 기분이 듭니다.

 

 

 

예전에는 참 많은 괴담들이 있었습니다. 학교에는 늘 전교2등만 하는 친구의 죽음, 움직이는 동상, 늘 공포를 자극하는 과학실 등의 이야기가 있고 분신사바와 같은 귀신을 불러내는 주문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곤 했습니다. 이 책에는 총 5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는데 첫 번째 이야기 [저주받은 갤러리]는 학교 괴담에 관한 이야기에요. 죽이고 싶은 상대의 사진을 머리 밑에 베고 자면 그 사진이 꿈 속에서 사진 액자로 나타나고 그걸 저주받은 갤러리에 걸어 놓고 나오면 되는거죠. 갤러리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분노와 증오, 그 이상의 살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일진의 괴롭힘을 당하던 재윤이와 중원이. 재윤이는 중원이에게 괴담을 듣게 됩니다. 괴롭힘이 심해지자 재윤이는 실패해도 밑질 것 없는 일이라 생각하고 괴담처럼 사진을 베고 잠이 듭니다. 그리고 괴담이 거짓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지요. 하지만 단순히 괴담이 실제로 일어난다는 것으로 무서운 건 아닙니다. 결말로 치닫을수록 오싹해지는 이야기지요.

 

 

 

[괴모수]는 아주 짧은 이야기로 스토리는 그닥 공포스럽지 않았지만 삽화가 무섭네요.

[당첨번호]는 귀신보다 더 무서운 건 사람이라는 걸 보여줍니다. 공무원 시험도 실패, 로또 당첨도 번번히 실패하던 한 남자가 여자친구의 몸에 하루에 하나씩 로또번호를 새기겠다는 꿈을 꿉니다. 별 해괴한 꿈이라 생각했지만 여자친구의 몸에서 번호를 발견하게 되지요. 그런데 여자친구가 갑자기 헤어지자고 하네요. 번호를 다 알아내지도 못했는데 말이죠.

[살의]는 실종된 김동현을 찾기 위해 형사가 반친구들에게 인상착의를 확인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김동현은 시체로 발견되고 반 아이들이 죽어나가게 됩니다.

[불면증]은 잠들지 못하는 여자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비 때문이었을까? 읽으면서 굉장히 오싹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건 귀신이 아닌 사람인 듯 싶네요. 작가는 인간의 본성이 가진 무서움을 공포라는 장르로 잘 표현하고 있는 듯 싶어요. 그래서 더 무서웠던 거겠죠? 하루가 멀다하고 올라오는 무서운 사건들, 이 공포물과 다를 바 없으니 말입니다. 다 읽은 후에도 꼽씹어지는 이야기였어요. 그 점이 더 무섭게 하네요. 오랜만에 오싹해지는 공포를 만나게 되었네요. 다른 편에서는 어떤 오싹한 공포를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이 여름에 읽어보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강추!

 

(이미지출처: '기기괴괴_저주받은 갤러리' 본문,표지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