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의 기적 - 실생활에서 언제나 활용할 수 있는
정준우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깔끔한 하얀색 표지에 <명상의 기적>이란 제목과 내면의 풍요로움을 보여주는 그림이 매우 인상적이다.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은 쉬우면서도 의외로 깊은 내용이 많다.

 

명상을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명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생활에서 틈틈이 명상을 하는 것이 현대인에게 정답인 것 같다. 두고두고 읽어야 할 책인 것 같다.

 

명상이라고 하면 시간을 따로 내어서 분위기 있는 조용한 곳에 앉아서 해야 제대로 하는 것 같이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 이 책은 현대인들에게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명상에 대한 새로운 방법들을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명상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이 책에 소개된 명상법들은 어렵지 않은 방법이며, 일상에서 틈틈이 하는 것이므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습관이 된다면 하루 전체를 명상으로 보낼 수 있겠다는 생각까지 든다. 여러 가지 명상법들이 소개되고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실천해 볼 수 있다.

 

명상은 분명히 유익한 면이 있다. 글로벌 대기업에서 명상을 도입했고, 사회유명인사들도 명상을 하고 있다. 감정을 다스리게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대인관계 및 업무능률에도 좋다. 이 책에는 지금 바로 명상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로 이러한 내용을 잘 설명해 놓고 있다.

 

1분이라는 시간은 짧게 느껴지지만 집중력에 따라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고,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를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작은 것들이 모여 큰 것을 이룬다. 매일 실천하는 1, 3, 10분은 작은 시간 같지만 이러한 시간이 모여 큰 결실을 이룬다. 저자는 이러한 명상 습관으로 기적을 이루었다고 얘기하고 있다. 이 책은 체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깊은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있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다.

 

<명상의 기적>의 내용들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일과 중에 자신을 재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바쁘고 복잡한 하루가 활기차고 여유로운 하루로 바뀌어갈 것이다. 명상을 통해서 기적의 씨앗을 심어보자.

 

명상을 통해 의식이 확장되면 매 순간순간은 그 자체로 완전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완전함 속에 있는 나의 존재 또한 완전한 생명체이다.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수용한다면 존재 그 자체로 감사할 따름이다. - P31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에 깨어있는 것이다.
현재에 충실하면 미래는 자연히 조율된다. - P8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명상의 기적 - 실생활에서 언제나 활용할 수 있는
정준우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은 쉬우면서도 의외로 깊은 내용이 많다. 명상을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명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생활에서 틈틈이 명상을 하는 것이 현대인에게 정답인 것 같다. 두고두고 읽어야 할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