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즘 퇴근하고 많이 심심합니다. 그래서 자주 다니는 도서관에 영어회화도 신청하고 독서동아리도 신청했습니다. 독서동아리는 노벨문학상 작품들을 읽는 동아리입니다. 처음에는 노벨문학상 작품이라고 해서 다 재밌는 것도 아니란 생각에 관심이 적었습니다. 그런데 펄 벅의 <대지>라는 소설이 노벨문학상을 받은 소설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관심이 생겼습니다. 예전에 전 여자친구가 펄 벅의 <대지> 이야기를 해줬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약간의 강제성이 없으면 좀처럼 안 읽게 되는 책들이 있습니다. 읽으면 분명 만족하고 좋은데 말입니다.

 

 그런 연유로 독서동아리를 신청했습니다. 내일이 첫 모임입니다. 선정도서는 중국작가 모옌의 <사부님은 갈수록 유머러스해진다>입니다. 신청을 늦게해서 문자를 어제 받았습니다. 어제 청량리교보문고에 갔는데 책이 없어서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근처 도서관에도 이 책이 없더군요) 오늘 퇴근 후에 책을 읽을 수 있게 도착해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까지 다 읽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왠지 책 제목부터 느낌이 괜찮습니다. 기대가 됩니다.

 

 

 

 

 

 

 

 

 

 

 

 

 

 

 

 

2.

 모옌의 작품 중 <붉은 수수밭>은 영화로도 제작되어 베를린 영화제 금공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모옌의 소설이 마음에 들면 이 영화도 봐야겠습니다.

 

 

3.

 요즘 퇴근하고 참 쓸쓸합니다. 만날 사람도 없고 타지 생활이 참 팍팍하고 외롭습니다. 역시 집이 가족이 제일입니다. 사람이 그리워서 이런 저런 모임을 가입해봅니다. 동네 친구 한 명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

 

4.

 덴마크는 행복지수 1위의 국가입니다. 덴마크의 라이프 스타일은 '휘게' 라고 합니다. '휘게'는 여유와 관계를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제가 요즘 저 '휘게'와 정반대의 삶을 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저도 휘게스타일로 살고 싶습니다. 저는 요즘 행복하지 않습니다ㅠ 여러분들은 휘게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ValueReader 2018-03-13 19: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청량리 교보는.. 북드림센터로 알고있어요. ^^ 모옌의 책 어떨지 궁금하네요.

고양이라디오 2018-03-13 21:29   좋아요 0 | URL
네 북드림센터입니다~
모옌의 책 조금 읽었습니다. 아직 판단내리기엔 이르지만 글이 유머러스하고 표현력 리듬감도 좋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