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

 감독 제라르 코르비오

 출연 스테파노 디오니시, 엔리코 로 베르소, 엘자 질버스테인, 

 장르 드라마 



  기대만큼은 아니었다. 최소 9점 이상 10점 만점도 기대했는데 명성에 비해서 큰 감흥은 없었다. 피곤하거나 문화적 괴리감때문일수도 있다. 


 아마 연식이 있는 분들은 저 포스터가 낯에 익을 것이다. 그리고 이 영화와 '울게 하소서' 라는 OST는 너무도 유명해서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카스트라토'는 변성기 전에 거세한 남자 가수를 말한다. 여기서 어디를 거세하는가 하면 음경이 아닌 고환이다. 고환은 2차 성징때 남성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이다. 고환을 거세함으로써 남자의 2차 성징 중 하나인 변성기를 막는 것이다. 


 이 영화는 '카스트라토' 인 동생과 작곡가 형의 이야기다. 내겐 형의 역할을 한 배우가 이 영화의 옥의 티였다. 동생과 다른 인종처럼 보이고 연기도 뭔가 어색했다. 


 작품성과 예술성, 그리고 음악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영화는 보지 않아도 아래의 '울게 하소서' OST 는 꼭 들어보시기 바란다.  


 사족으로 이 영화의 시대 배경은 18세기의 유럽이다. 형과 동생은 여성과의 성관계도 함께 하는데... 원래 이 시대에는 이랬는지 궁금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tella.K 2017-02-28 18: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이거 극장에서 보셨나요?

저 이 영화 개봉 때 보고 작년에 다시 봤습니다.
저도 처음엔 별로였는데 세월이 흘러 다시 보니까 나름 좋더군요.
새롭게 보이는 게 있더라구요.
저 음악도 다시 들으니까 울컥하겠더군요.
나중에 또 한 번 보세요.^^

고양이라디오 2017-02-28 18:07   좋아요 0 | URL
다음에 극장에서 재개봉하면 다시 보고 싶네요^^ 나중에 다시 보면 새롭게 보이는 부분들이 있겠죠? 좋은 영화는 다시 보면 더 좋은 영화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악은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