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을 닮은 방 3 - 세미콜론 그림소설
김한민 지음 / 세미콜론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최초의 영장류학자 김산하씨의 <비숲>을 굉장히 재밌게 읽었다. <비숲>은 김산하씨가 밀림에서 침팬지를 관찰한 관찰기록임과 동시에 에세이이다. 그에게 만화작가 동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호기심에 읽어보았다. 동생은 김한민 작가로 활발하게 작품활동중이시다. 


 그의 몇몇 작품을 보았는데 대체로 만족스러웠다. 뭔가 틀에 박히지 않고 자유롭고 상징적인 면이 좋았다. <혜성을 닮은 방>은 전 3권으로 되어있다. 마침내 3권을 다 보았다. 너무 오랜 기간 동안 봐서 내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지 않는다. 큰 줄거리도 큰 주제도 머라고 말하기 어렵다. 너무 많은 상징 때문에 오히려 혼란스럽다. 


 앞으로도 그의 작품을 계속 만나볼지 조금 고민이 된다. 아무래도 컬러 만화다 보니 정가로 구입해보기에는 분량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도서관에서도 구하기 어렵고 중고책도 구하기 어렵다. 


 이럴때 이용하라고 있는 것이 도서관에 희망도서신청인가? 아... 이런 신청하려고 했는데 현재 연체회원이라서 신청할 수가 없다. 채사장님의 <열한 계단>을 26일까지 반납했어야 하는데 가족 모두가 읽다보니 늦어졌다. 역시 제 때 반납했어야하는데... 


 앞으로 도서관 반납기한을 잘 지키고 희망도서신청을 잘 이용하자는 교훈을 남기며 리뷰를 마친다. 결국 작품이야기는 전혀없다. 읽었는데도 머라 할 말이 없다. 누가 좀 알려줬으면 좋겠다. 읽으면서 몇몇 좋은 부분들은 있었지만 전체적인 인물들간의 관계나 사건, 배경들이 워낙 자주 바껴서 머가 먼지 모르겠다. 그냥 하룻밤 꿈같은 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