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 : 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비키 마이런.브렛 위터 지음, 배유정 옮김 / 갤리온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알게 된 계기는 <지대넓얕>에서 '독실이' 님께서 방송 중 아주 잠깐 언급하신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 전에도 이 책의 독특한 표지때문에 이 책의 존재를 알고는 있었던 것 같다. 고양이를 좋아하긴 하지만, 그다지 끌리진 않아서 미루고 있다가 특별한 이유없이 최근에 읽게 되었다.

 

 감동적인 이야기라고 써진 이야기는 왠지 읽고 싶어지지 않는다. 이미 중요한 스포를 당한 것 같은 느낌이기 때문이다. 예측이 되는 감동이라니 왠지 김빠진다. 하지만 나의 이런 반항적이고 꼬인 성격에도 불구하고 첫 부분에 아기고양이 듀이를 만나자마자 나는 듀이와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었다. 어찌 아기고양이와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느 추운 겨울날 도서반납함 안에서 영문도 모른채 오돌오돌 떨면서 냐옹하고 울어대는 아기고양이를 어찌 외면할 수 있단 말인가? 도서관 관장인 이 책의 저자도 듀이를 안고 자신이 듀이의 엄마가 되었음을 느낀다.

 

 이 책은 단순히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다. 이 책은 저자의 이야기이기도 하고 도서관이 위치한 스펜서란 고장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한 마리의 고양이가 어떻게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도서관을 변화시키고, 그리고 세상까지 변화시키는지에 관한 이야기다. 

 

 으... 정말 부럽다. 도서관에 고양이가 있다니. 내가 좋아하는 두가지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그런 꿈같은 장소가 있다니. 고양이를 무릎에 앉히고 책을 읽을 수 있다니. 분명 듀이 덕분에 수많은 도서관 방문객들은 행복했으리라. 그리고 듀이또한 행복했으리라. 세상이 좀 더 행복한 곳으로 변했으리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리미 2015-12-01 11: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리 아들이 <도서관 고양이 듀이>란 책을 선물받았던데 이런 내용이었군요~ 저도 한번 봐야겟어요. 전 표지만 보고 동화인줄 알았거든요ㅎㅎㅎ

고양이라디오 2015-12-01 15:47   좋아요 0 | URL
저도 단순히 고양이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저자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이 책의 저자처럼 평범하고 훌륭한 사람들이 많으면 세상은 정말 살기 좋아질텐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