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5

 감독 낸시 마이어스

 배우 로버트 드니로, 앤해서웨이

 

 

 아주 재미있고 유익하다. 얻을게 굉장히 많고, 배울게 굉장히 많은 영화다. 꼭 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다.

 

 감독 소개부터 하자면, 낸시 마이어스 여자 감독이시다. <왓위민윈트>와 <로맨틱홀리데이>,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등의 작품을 제작, 연출, 각본까지 하신 정말 다재다능한 감독이시다. 영화 필모그래피를 쭉 보니, 멜로과 코미디에 굉장히 뛰어난 분 같다. 아직 보지 못한 <로맨틱홀리데이>와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도 믿고 봐야겠다.

 

 그리고 배우 두 분, 일단 명배우 로버트 드니로, 1943년 출생이시고, 1965년부터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신 분이다. <대부2>에서 그는 전설의 반열에 오른 듯 싶다. 그의 필모그래피를 쭉 훑어봤는데, 의외로 그가 주연한 영화들을 보지 못한 것 같다. 많은 영화에서 그를 봐왔지만, 먼가 정식으로 만난 것은 처음인 것 같은 느낌이다.

 

 그리고... 앤 해서웨이. 이뻤다.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싶지만, 극중 일에 열정적인 CEO로 나온다. 일을 사랑하는 그녀의 모습이 너무 이뻐보였다. 사소한 것부터 하나하나 자신이 직접 맡아서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 일에 대한 사랑, 그리고 열정. 정말 본받을 만한 멋진 CEO의 모습이었다. 그리고 이뻤다. 연기도 잘한다. 이제는 헐리우드 대표 여배우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이 영화를 보면서, 정말 정말 로버트 드니로가 멋지다고 생각했다. 주위에 저런 분이 있다면, 저런 멘토가 있다면, 저런 인생의 스승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런 사람이 되고 싶고,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에게 많은 가르침을 배운 것 같다. 중요한 것은 실천. 좀 더 삶을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자. 주위에 좀 더 신경을 쓰자.

 

 그리고 또한 이 영화를 보면서 영화 <킹스맨>이 생각났다. 손수건, 클래식, 신사, 정장 등 사라져가는 과거의 소중한 가치들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모든 것이 편리해지고 간편해졌지만, 그에 대한 반대급부로 세상이 점점 파편화 되고 소중한 가치들이 사라져가는 것은 아닌가 싶다. 사람들 사이의 네트워크를 넓어져가는데 오히려 사람들이 느끼는 고독감과 외로움, 불안, 그리고 정들은 줄어드는 게 아닌가 싶다. 이런 생각들이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킹스맨>, 그리고 <인턴> 같은 영화들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다. 전통은 변하지만 거기에 담긴 소중한 생각들을 잊지 말아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붉은돼지 2015-10-19 1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영화 보면서 조금 의외였던 것이....

벤이 사장인 앤 헤서웨이가 퇴근 안하고 있자...
보스가 퇴근 안했다고 자기도 퇴근 안하고 기다리며 일하던 모습이 조금 의외였어요..^^

고양이라디오 2015-10-19 11:14   좋아요 0 | URL
의외였다는 말씀은 긍정적이었다는 건가요. 아니면 부정적으로 보셨나요ㅎ?

전 상사눈치안보고 칼퇴근하는게 옳다고 생각하지만
벤의 그런 모습이 굉장히 멋져보인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자신의 직원이 저런 충성심을 보인다면 싫어할 상사는 없을 것 같아요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