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실 얼마 전까지만해도 저는 제가 부지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주로 저희 누나는 저보고 게으르다고 말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아니다. 나는 게으른 게 아니다. 중요한 일을 부지런히 하느라 다른 일에 소홀한거다." 라고 변론했습니다. 저는 청소나 이런 저런 귀찮은 잡일을 싫어합니다. 그리고 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이런 제가 좋아하는 일들은 부지런합니다. 그래서 저는 '나는 하기 싫은 일을 안하는 것은 게으른 게 아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오늘은 이런 논리로도 피해갈 수 없습니다. 저는 게으릅니다. 해야할 일 중요한 일도 때론 미루고 게으름을 피웁니다. 대학시절에는 시험기간에도 아침에 늦잠을 자고 못 일어나고 그래서 새벽까지 죽어라 공부하고 이런 악순환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오늘도 아침에 8신가 9시에 알람을 맞춰놓고 일어나긴 했습니다만... 조금만 더 자자. 하면서 기상시간이 늦어지고 일어나도 씻기 귀찮아서 유튜브하고 컴퓨터하다가 겨우 오후 2시 반에 점심도 못 챙겨먹고 집을 나섰습니다. 저는 아직도 게으릅니다. 전보다 나아진 거 같지만 아무튼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요즘 '할 일이 많다, 바쁘다' 는 말을 입에 달고 살지만 이렇게 쓸데없는 게으름을 피우고 있습니다. 반성하고 앞으로 타산지석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일어나면 저는 일단 씻어야합니다. 씻어야지 뭔가 생산적인 일도 할 수 있고 잠도 깨고 개운하고 컨디션도 좋아집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화장실까지의 2m 남짓한 거리가 왜 이리 멀게만 느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2

 자기반성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오늘은 한의사 선배님께 추나(한의학의 수기요법) 교육을 받았습니다. 소수로 진행된 교육이다 보니 그만큼 집중도가 높고 피드백이 빨랐습니다. 덕분에 자신감 상승. 앞으로 조금 더 준비하면 자신감있게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교육 후 시간이 되는 분들끼리 저녁을 함께했습니다. 저녁을 먹는 동안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재밌는 기획도 세워보고 발전적이고 가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사람은 모여야 뭔가가 이루어지는 거 같습니다. 특히 저같이 게으른 사람은 혼자서 멀 추진하는 힘은 약합니다. 책 볼 시간도 없는데 딴 데 신경쓸 겨를이 없습니다. 하지만 함께라면 재밌고 가능할 거 같습니다.

 

 

#3

 대부분의 일들이 그렇겠지만 한의사들도 정보 공유와 정보를 정리하고 관리하는데 많이 부족합니다. 요즘 개원준비를 하면서 많이 느끼는 거지만 대부분의 한의사들이 주위 선배나 친구들의 도움, 조언을 얻어서 개원을 합니다. 모든 사람이 매번 똑같은 맨땅에 헤딩을 합니다. 물론 개원컨설팅, 세미나 들이 있지만 비싼 강의료가 듭니다. 모두에게 열려있는 정보는 가치있는 정보지만 여기저기 흩어져있습니다. 이것을 모아서 무료로 제공해줄 수 있다면 후에 개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똑같은 시행착오를 계속 반복하는 것 때문에 오히려 전체적인 발전이 저해될 수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인류도 구전을 통해 지식이 계승되다가 활자를 통해 지식이 기록되고 많은 사람에게 보편적으로 제공되면서 지적혁명이 일어났습니다. 이처럼 한의사들도 세무, 노무, 의료법, 개원준비 등의 실무적인 부분들의 정보가 공유되고 데이터화 되면 앞으로 더 큰 발전이 있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함소아, 자생한방병원처럼 한의학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좋은 프랜차이즈 모델들이 더 많이 나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4

 내일은 이사날입니다. 집이 엉망이라 정리와 청소를 조금했습니다. 오늘 그 외에 해야할 일을 하나도 못했습니다. 앞으로 진짜 정신차려야할 거 같습니다. 내일부터는 진짜 게으름피우지 말고 열일하겠습니다!!!

 혹시 또다시 반성글로 되돌아와도 너그러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그리 쉽게 바뀌겠습니까...? 

 

 

#5

 책이 읽고 싶습니다. 집을 정리하다보니 사놓고 안 읽은 책들, 읽다가 멈춰있는 책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 정말 시간만 있으면 읽고 싶습니다. 언제쯤 여유가 생겨서 맘편히 실컷 책을 읽을 수 있을까요? 당장 하고 싶은 일보다 당장 중요한 일이 우선입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나씩 빠르게 처리해나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