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유럽풍 손뜨개 인형
부티크사 지음, 배혜영 옮김 / 진선아트북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처음 만나는 유럽풍 손뜨개 인형
진선아트북



1.jpg

진선아트북에서 출간되고 있는 '포근한 손뜨개 시리즈' 가 많은 독자들한테 사랑받고 있는것 같아요.
특히 손재주가 있으신 분들이나 손뜨개를 취미로 하고 계신 분들,
새로운 취미를 가져 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책이죠.

저는 집에서 손뜨개를 하는 취미를 갖고 있진 않지만, 항상 관심은 많답니다.

손재주가 좋아서 뚝딱 손뜨개 작품을 만드시는 분들을 보면 그저 부럽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한 조끼나 가디건을 손뜨개 작품으로 만들어 입히는 이웃을 보면서..

'나도 언젠가 손뜨개에 도전해 보리라...'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지요.

지난번에 진선아트북에서 출간된 '세상의 모든 손뜨개'나 '북유럽 스타일 손뜨개' 책을 볼 때와는 달리,

이번 책 '처음 만나는 유럽풍 손뜨개 인형'은 손뜨개에 대한 도전정신을 가지게 만들었어요.

옷이나 목도리, 장갑 같은 것은 주변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아이템이라..

굳이 손뜨개로 만들지 않아도 손쉽게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도전해볼 생각이 안들었었는데요.

이 책에 나오는 손뜨개 인형들은 시중에서 살 수도 볼 수도 없는 귀엽고 예쁜 인형들이예요.

손뜨개로 직접 만들지 않으면 가질 수 없는 고품격 유럽풍 인형들이 책 속에 소개되어 있어요.

인형을 하나 하나 만들어 볼 생각을 하니 미소가 절로 지어지네요.^^




2.jpg

3.jpg


내 손으로 만드는 내추럴한 손뜨개 인형들..정말 너무 앙증맞고 귀여워요.

소박한 흰곰, 사자 아저씨, 빨간 스웨터를 입은 당나귀, 원숭이 남매, 북유럽풍 매색무늬 거북이 등등..

인테리어 소품으로나 아이들 장난감으로, 아니면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줄 선물로..

정말 최고의 아이템이 되어 줄 '손뜨개 인형'들입니다.




4.jpg

5.jpg

어떤 실과 어떤 도구를 사용했는지, 뜨는 방법과 도안까지 상세하게 잘 나와 있으니,

인형을 만들고 싶은 마음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뜨개질을 처음 해 보는 사람이라도 도안 보는 방법과 이 책에서 사용하는 실 소개 등의 기본 정보가 있으니

걱정없이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8.jpg

손뜨개를 위한 도구와 재료를 갖추고, 인형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처음 만나는 유럽풍 손뜨개 인형' 책만 있다면..

자연스럽고 예쁜 유럽풍 손뜨개 인형들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유럽풍 손뜨개 인형으로~~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을 해 주고,

집 안의 분위기를 바꿔 보고,

감사한 마음을 주위에 전해 보는 건 어떠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