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 동영상 34강 무료제공, 일본 여행지 필수 단어장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최유리.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문법, 독해 그리고 회화를 아우르는 일본어 첫걸음을 독파한 다음에 보는 게 훨씬 효율이 좋다.

반복해서 말하기연습을 하는 데는 더할 나위 없는 양질의 참고서적이다. 다소 쉽게 느껴질 지도 모르나, 그렇기 때문에 일본어를 더 공부하고 싶은 자신감을 준다.

단점이라면 동영상을 2개월만 볼 수 있다는 점인데, 이건 개개인이 상상하면서 말하기 연습을 하면 그리 불편함을 느끼진 않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역사 콘서트 1 - 황광우와 함께 읽는 조선의 결정적 순간 역사 콘서트 1
황광우 지음 / 생각정원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학콘서트보다는 무게감이 떨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윗의 리더십과 그 리더십이 있게 해 준 다양한 성격은 세상적으로도 연구할 만 가치가 충분히 있다.

그의 처세술은 고의로 또는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역사하심만으로 된 것인지?

밧세바보다는 아비가일이 더 지혜로웠던 것 같다. 불행하게도 아비가일로부터는 다윗의 후손이 탄생하지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10> 다윗이라는 이름은 사랑받은 자라는 의미이며 성경 인물들 중 여성의 사랑을 받았다고 기록된 최초의 남성이다.

<P44> 왜 내가 그대 (보에티) 를 사랑했느냐고 굳이 묻는다면 이 말 밖에는 할 말이 없소. 그는 그이고 나는 나이기에 사랑했을 뿐 - 몽테뉴

<P77> 고대 하브리어로 사랑은 충성심을 의미한다.

<P119> 사울의 내면 깊은 곳에는 두려움이 자라잡고 있다. 반면 다윗에게는 왕으로서 갖춰야 할 자신감, 기지, 온유함, 아랫사람에 대한 배려, 인정사정없는 단호함이 있다. 여기에 더하여 다윗이 지니고 있는 또 하나의 중요하고도 두드러진 자질은 바로 경청하는 능력이다.

<P135> 평온함과 가차없음을 겸비한 다윗, 수금 타는 손으로 거인을 죽인 다윗, 이처럼 극과 극을 넘나드는 디윗의 이중성은 항후 그의 인생에 유익한 영향을 주기도 하고 해를 끼치기도 한다.

<P175> 탈무드에서는 다윗과 밧세바를 영혼의 친구라고 부른다.

<P217> 사람의 인격과 의중을 최종적으로 판단하는 분은 하나님이며, 결국 하나님께서 자신의 의로움을 입증해 줄 것이라 생각하며 반대자들에 대해 그들이 잘못되었다거나 악하다고 섣불리 판단하지 않는다.

<P272> 디트리히 본회퍼는 놉의 제사장들을 학살한 사울의 죄와 밧세바와 간통을 저지른 다윗의 죄를 비교하면서, 연약한 자가 저지른 죄는 하나님의 용서를 얻을 수 있지만 힘을 가진 자가 저지른 죄는 용서받기 어렵다고 말했다.

<P279> 죄악과 숭고함을 모두 지닌 채 하나님이 원하는 바를 준행하고자 최선을 다했던 다윗이야말로 메시아의 예표이자 인간다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표상으로 손색이 없는 인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www.credit4u.or.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