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어쩐지 의기양양 도대체 씨의 띄엄띄엄 인생 기술
도대체 지음 / 예담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책 표지를 한참 바라보았다.
병아리가 떠오르는 샛노란색 표지에 검은 색으로 된 제목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평범하게 보이던 '일단'이란 단어가 이렇게도 호기심을 자아내는 것이였던가 싶다.
나한테 잘하는 것이야 당연한 것이지만 '일단' 그렇게 하자고 하니 내용이 무척 궁금하였다.

남들은 아무렇지도 않게-결코 그렇지 않지만- 사는 일상의 재미를 폭소가 아닌 미소로, 때로는 씁쓸한 헛웃음으로 승화시켰다.
나도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오~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다니!!
읽으면서 내내 저자의 글에 공감이 가는 것을 보면 나에게도 '일단'이 필요한 듯 하다.

글과 만화가 함께 어우러져 있어 페이지가 쉽게쉽게 넘어간다.
그런데 아직 마음은 전페이지에 머물러있다.
쉽게 읽히지만 쉽게 넘어가지 못하는 매력이 있다.
긴 글보다는 짧은 글이 더욱 임팩트있게 다가온다. 만화도 그렇고..

아직 젊은 청춘의 우당탕 인생살이를 보고 있는 것 같다.
부제로 '띄엄띄엄'이 있지만, 내가 보기에 무척이나 열심히 살고 있는 것 같다.
일도 열심히 하는 것이 잘 하는 것이 아니듯, 인생도 마찬가지로 '열심히 사는 것이 잘 사는 것과 동일하지 않다.

저자의 에피소드를 보면서 때로는 무척이나 힘들고 어려운 상황으로 보이는 것도 잠시 넘어졌다 툭툭 털고 일어나는 듯한 기분을 느꼈다.
그만큼 저자의 인생에 대한 내공이 높다는 것인가?
저자의 취미가 '자화자찬'이라고 하는데, 내가 봤을 때는 취미가 아니라 특기라고 해도 될 듯 하다. ㅎㅎ
그만큼 자기애가 강한 것이리라..

"강하다는 것은 아무렇지 않은 척하는 게 아니라 거부할 줄 아는 것이었다."
이 글은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아주 격하게 공감하는, 그리고 행동으로 옮기고 싶은 글이다.
아무렇지 않은 척하는 것은 강한 것이 아니라, 약한 것이였다.
무심한 척, 시크한 척이라는 표현으로 에둘러 대지만 결국 부정하지 않은 긍정의 표시인 것이다.
강하기 위해서 거부할 것이 아니라, 거부를 통해 나의 강함을 드러내야겠다.

오늘도 '잘' 살기 위해 일단 '열심히' 살아야겠다.
비록 그 과정이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닐지라도...
저자의 글처럼 '언젠가는'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