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따뜻해야 건강하다 - 손 마사지
마쓰오카 가요코 지음, 정난진 옮김 / DSBOOKS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을 만나 악수를 했을 때 손이 차서 깜짝 놀랄 때가 있다.
추운 겨울에는 날씨때문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요즘같이 따뜻한 날씨에도 그런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가족중에도 이런 증상을 보이는 분이 있다.
그것이 내가 이 책을 보게 된 동기다.

저자는 일본에서 50년동안 침구사로 활동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요즘은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도 별도로 먹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약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으면서 그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다.
적당한 운동이야 말할 것도 없이 좋지만, 그럴 사정-대부분 시간이 없다고 하는-이 안되는 분들에게 이 책에서 소개하는 손 마사지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손이 차다는 것은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고, 그 손을 마사지함으로써 체온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면역력은 체온이 상승하면 같이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단지 글로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사진과 그림으로 상세하게 알려준다는 것이다.
큼지막하게 보여지는 그림은 손의 구조와 마사지해야 할 부위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해 준다.
아무래도 냉증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이 책에서 소개하는 대부분의 내용들이 여성들이 관심있어 할 것이다.
심지어 마지막에는 회춘 마사지도 소개하고 있다. ㅎㅎ

자기 스스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손 마사지의 효과는 생각외로 많다.
특히 가운데 손가락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이 책을 보고 가족에게 마사지를 해 주는데 마사지사가 신통지 않아서인지 그리 만족해하지 않는다.
그런데 출,퇴근길에 스스로 하는 마사지는 흡족하지는 않지만 꽤 효과가 있는 것 같다.
플라시보 효과인가? ㅎㅎ

운동도 좋고, 약도 좋지만, 이 책으로 간단하게 스스로에게 할 수 있는 마시지법을 배워둔다면 더 건강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짧은 시간에 할 수 있고, 부작용도 없는 좋은 건강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