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당신은 전략가 입니까

전세계 0.1% 글로벌 리더에게만 허락된 하버드 최고의 전략 강의를 한 권으로 엮은 책. “당신은 전략가입니까?”라는 다소 충격적이고 당황스런 질문으로 시작되는 이 수업은, 100년의 경영역사 속에 살아숨쉬는 케이스 스터디, 당신을 최고의 전략가로 이끄는 8개의 결정적 질문, 꼬리처럼 물고 늘어지는 질의응답식 압박을 통해 서서히 전략의 실체를 드러냄으로써 강의 종반부에는 짜릿한 지적 사고의 전환을 경험하게 만든다.

 

 

2.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

자신의 가치를 재설계하고 직장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집중했다. 또한 단순히 이론상으로만 개인의 능력을 키워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이 책에 참여한 세계 여러 국가의 혁신가들이 직접 인생설계도를 작성하고 수정해 실행한 실제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재발견하고 키우면서 일하는 이유와 즐거움을 찾는 과정은 비즈니스 모델을 우리의 삶과 직업에서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3. 매력자본

아름다운 외모, 건강하고 섹시한 몸, 능수능란한 사교술과 유머, 패션 스타일, 이성을 다루는 테크닉 등 사람을 매력적인 존재로 만드는 요인은 다양하다. 매력 자본의 6가지 요소를 밝히고, 사적인 관계에서의 보이지 않는 협상뿐 아니라 모든 사회적 관계망, 즉 직장, 정치, 공공 영역에서 매력 자본이 지닌 영향력을 보여준다.

 

 

 

4. 국가는 내 돈을 어떻게 쓰는가

정부가 세금을 거두는 원칙은 무엇인지, 예산은 어떻게 집행하는지, 정부가 시장보다 비효율적인 이유는 무엇인지 등 재정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담고 있다. 누구나 충분히 접했을 재정의 핫 이슈를 조목조목 풀어주고 우리 재정의 변화상과 미래에 놓인 걸림돌을 짚어준다.

 

 

 

5. 인스턴트 경제학

‘인스턴트’라는 말 그대로 복잡한 경제 원리를 즉석에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기초 경제의 모든 것을 명쾌하게 풀어놓은 책이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경제의 사례를 풍부하게 담은 현장 밀착형 경제학 해설서로, 경제의 기본 원리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기본 원리는 경제의 기초 체력이라 할 수 있는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으로, 경제 속에 파묻혀 있다 보니 그 움직임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독자들을 위해 하나하나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나무와 숲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안목을 넓혀준다. 또한 현재 일어나는 경제 동향 파악은 물론, 이에 대한 올바른 판단력과 대응 능력도 키워준다.

 

6. 세계는 평평하다

토머스 프리드먼은 세계는 언제, 어떻게 평평화 되었는지 그 동력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과 개발도상국, 기업과 개인이 평평해지는 세계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지, 평평한 세계에서 성공을 거둔 기업과 개인은 어떤 특성과 성향을 지니고 있는지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평평한 세계에서 개인이 갖춰야 할 역량과 기업의 대처 방식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한다.

 

 

7. 세상을 바꾼 경제학

인류사를 빛낸 ‘노벨 경제학상’의 모든 것을 한눈에 읽는 책. 심리학자인 대니얼 카너먼은 어떻게 경제학상을 수상했는가? 금융위기를 예측했던 폴 크루그먼이 내다본 미래는 어떠한가? 이 책은 11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들의 거대한 도전과 승부가 담겨 있는 책이다. 인간과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 순수한 감성과 지적 호기심으로 경제학을 탐닉하는 세계적 석학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3-06 14:0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