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3-2 (2022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2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

기본+응용 3-2

디딤돌

벌써 11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초등학교 3학년 린이는 여름방학에 예습보다는 복습을 선택했고, 문제 유형(3-1)로 학습했어요.

3학년부터는 수학이라는 과목의 난이도가 확~ 차이 남을 느끼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2학기가 시작되면서 수업내용을 보고 기본(3-2)를 풀어나갔네요.

저학년 때와는 다른 패턴으로 선행을 포기하고, 복습에 중점을 둔.. 단평은 잘~ 봐야 하기에 ^^;; 한 단원씩 예습을 했어요.

디딤돌 기본(3-2)이라는 문제집을 처음 접하고.. 너무 좋아서~ 4학년 때에도 기본으로 먼저 학습할 듯하네요.

그리고 마무리 단계로 기본+응용(3-2)을 살펴보기 시작했어요!

아이 초등학교에서는 교과서 차례대로 수업을 진행하는 게 아니라서.. 아이와 상의 후 필요한 부분부터 학습을 시작했고,

현재 만족하고 있어요.

연산 부분은 3학년 2학기 과정을 끝내고, 4학년 분수를 학습하고 있는데.. 교과 부분은 무리하지 않고 현행에 집중하기로 했어요.

상위권으로 가는 응용심화 학습서

디딤돌 기본+응용은 마무리로 무조건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 ^^;;

아이의 수준을 살펴본 뒤.. 이번에도 최상위보다는 기본+응용으로 기분 좋게 마무리를 해야겠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 3-2

8주 완성과 12주 완성 학습 스케줄표

디딤돌 문제집을 최애하는 첫 번째 이유는 학습 스케줄표가 한눈에 들어온다는 거였어요.

아직 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아 하교 후 엄마 사무실로 오는데.. 6시에 퇴근을 같이하고 씻고 저녁식사를 한 후 학습하는 패턴이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나야 하는데..

줄어드는 상황은 뭘까요? 워킹맘이다 보니 점점 체력도 안 되는 것 같고..

언제나 8주 완성을 기준으로 잡고 학습했는데.. 3학년 2학기부터는 12주 완성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네요. ^^;;

그래도 학교 진도에 맞게 예습해 왔고, 이제는 마무리로 기본+응용을 보고 있어요.

아이가 제일 헷갈려 했던 부분인 《5단원 들이와 무게》를 살펴볼게요~

기본부터 실력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공부 전략!

단원에 들어가면 첫 장은 언제나 이미지로 개념을 정리해 주고 있어요.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살펴보아요!

이 부분이 꼭 필요한 이유는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고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는 거예요~ ^^

한 장으로 배울 내용을 미리 보니.. 별거 아니네?? 하더라고요. ㅎ


교과서 개념 이해

개념 정리를 읽고 기본 문제를 풀어 보며 개념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요.

쉬운 개념 설명으로 문제 풀이에 자신감 뿜뿜!! 어렵지 않아요~ ^^

개념 적용

개념별 집중 문제로 교과서, 익힘책은 물론 서술형 문제까지 기본기에 필요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기본기 다지기 문제가 정말 좋더라고요!! 읽으며 이해했던 개념을 적용하며 문제를 풀이하는데..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good!!!

개념 완성

기본+응용의 대표 문제들~

단원별 대표 응용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완성하게 되어요.

차례대로 문제를 풀다 보면 어느새 규칙성을 확인하며 문제를 풀고 있어요. ^^

한 장씩만 풀어보자!!

심화유형 문제는 차근차근 풀어보더니 융합유형 문제는 어려워하네요.

그림을 그려보며 생각해 보자~ 그리고 엄마 찬스~ 사용해!! ^^

 

단원 평가 Level ①, ②

단원 평가로 실력을 점검해 보자!!

학교 진도를 학습한 후 디딤돌 기본+응용 단원 평가로 마무리하면 어깨가 으쓱~ 해져요. ^^

학교 단원평가가 있는 전날은 시키지 않아도 아이가 문제 풀어야 해요~ 말하네요.

여기에 부록으로 있는 【실력 보강 자료집】으로 최종 점검하면 완전 굿!!


실력 보강 자료집 3-2

기본 문제집을 다 완료한 후에 부록으로 있는 【실력 보강 자료집】을 풀어도 좋고~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세트로 【실력 보강 자료집】을 풀어도 좋은 것 같아요.

초등학교 3학년 린이는 단평 준비로 많은 문제를 풀고 싶어 해서.. 한 단원씩 세트로 풀렸네요. ^^

【실력 보강 자료집】은 서술형 연습 문제와 단원 평가가 있어요.

서술형에 약한 린이는 오른쪽에 기재되어 있는 핵심 내용을 꼭 확인하네요.

정답과 풀이

디딤돌 문제집이 좋은 이유~ 여기 또 있네요. ^^

정답지를 보면.. 단원의 첫 내용이 학습지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기재되어 있어요.

엄마표 수학의 경우 정말~ 필요한 부분이지요~ ^^

아직은 고학년이 아니라 학원을 다니지 않는데.. 수학을 잘하는 편이 아닌 엄마는 이런 문구~ 정말 좋고, 고마움을 느끼고 있네요.

정답과 풀이가 따로 표시되어 있어 정답을 보고 채점하기에 좋았고, 풀이 또한 쉽게 되어있어

아이한테 설명하기에도 좋았어요.

기본기를 다지는 탄탄한 개념 학습

응용력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단계별 심화 문제

한 권으로도 충분한 마력이 있는 디딤돌 기본+응용~

상위권으로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초등 4학년부터는 아이와 더 많은 대화를 하며 문제집을 선택하겠지만.. 기본+응용은 놓치고 싶지 않네요. ^^

2학기 마무리는 디딤돌 기본+응용 3-2로 해요!!

 

#디딤돌 #기본+응용 #기본+응용3학년2학기 #초등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 #추천초등수학문제집 #응용심화문제집 #초등응용문제집 #엄마표수학 #스스로하는수학문제집 #꼭풀어야하는수학문제집 #수학문제집 #추천응용수학 #모모프렌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3-2 (2022년) - 개정 교육과정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22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 기본 3-2

디딤돌

8월 중순에 개학한 막내에요. 여름방학 동안에 3학년 1학기 복습으로 문제 유형(3-1)을 학습하고, 2학기에 들어가기 전 예습을 시작했어요.

2학년 때에는 방학 때 무조건 예습을 완료했는데.. 3학년이 되어보니 복습이 더 중요하더라고요.

원리 -> 기응 -> 문제 유형으로 1학기 학습을 하고, 2학기에는 최상위 수학까지 가는 게 목표네요.

본인도 2학년 때보단 열심히 못한 것 같다고, 개학했으니 더 열심히 할게요~ 하며 이쁘게 말해주네요. ^^

그리고 새롭게 3학년 2학기부터는 원리가 아닌 초등 수학 기본(3-2)을 시작해서 설레었어요.

상위권으로 가는 기본기

맞춤 학습 스케줄표(8주 완성 or 12주 완성) & 차례

디딤돌 교재는 언제나 8주 완성을 토대로 학습하고 있는데.. 1학기 복습과 병행하느라 초등 수학 기본(3-2)은 한 장씩 풀었네요.

이제 개학도 했으니 스케줄표 대로 열심히 진행해야겠어요.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된 디딤돌만의 【맞춤 학습 스케줄표】는 개인적으로 최고네요!! ^^

▶ 3학년 2학기에는 새롭게 배우는 단원이 있어요.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

문제집을 보더니, “엄마~ 5단원은 안 배운 거예요.." 말하는 아이였어요. 미리 공부하고 가야겠다고..

학교에서 익힘책 못 풀면 어떡해? 하며 걱정하더라고요.

선생님이 자기한테 수학 잘한다고 했다고.. 선생님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나 봐요. ^^;

미리 학습하고 학교에서 다시 배우면 걱정 없어!! ^^

그럼~ 초등 수학 기본(3-2)의 구성을 잠깐 살펴볼게요.

1 곱셈

 

단원에 들어가기 전, 단원에서 배우게 될 핵심 개념이 한 장으로 축약되어 있어요.

의외로 좌우가 같으려면? 이란 문제를 아이가 어려워했는데..

이렇게 이미지를 보며 이해하도록 학습하면 좋더라고요. 대충 넘어간 엄마를 용서하렴 ㅠㅠ

 

글만 적혀 있는 개념이 아닌, 이미지로 개념 강의로 문제를 술술 풀 수 있도록 만들어 주네요.

QR코드로 된 【개념 강의】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어요. 요즘 감정 기복도 심하고 열정도 식어가는 엄마를 대신해서.. ^^;;

열정 가득한 선생님의 강의를 보고, 아이 스스로 학습하니 너무 편하네요. 다 컸어~

 

디딤돌 수학이 좋은 이유!! 이미 배운 내용과 앞으로 배울 내용을 연계하여 설명해 주고 있어요.

이게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앞으로 배울 내용까지 미리 알고 넘어가니, 문제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내가 만드는 문제】는 정말 신통방통 했어요. 아이가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하단의 노란색 박스의 문제는 개념 이해가 완벽한지 확인하는 문제여서 꼭 풀게 했어요.

 

개념을 완성할 수 있는 발전 문제~

앞에서 차근차근 개념과 문제를 풀고 왔다면 어려운 문제도 걱정 없어요!!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 평가로 점검하며.. 다음 단원으로 진행하면 되어요.

기본탄탄북

개념 적용 ⇒ 쓰기 쉬운 서술형 ⇒ 수행 평가 ⇒ 총괄 평가

진도책을 학습하고 기본탄탄북을 학습하면 개념학습은 완벽할 것 같아요. ^^

그래서 이번에는 최상위 수학까지 도전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아직 기본탄탄북은 풀지 않았지만 구성을 살펴보니.. 서술형 문제가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학교에서 시행하는 단원 평가의 경우

간단한 서술형 문제가 많은데.. 기본탄탄북으로 학교 시험도 준비할 수 있을 듯해요.

개념 적용 문제는 진도책의 페이지와 연계(페이지 기재됨) 되어 다시 한번 학습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good!!

정답과 풀이

디딤돌 수학이 좋은 이유!! 엄마표로 진행하기 수월하게 【정답과 풀이】가 되어 있어요. ^^

정답과 풀이의 각 단원~ 첫 페이지에는 언제나 기본이 되는 내용이 있어, 읽어보며 아이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수학을 좋아하지 않는 엄마인지라.. 이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이런 바탕을 기본으로 채점하며 다양한 풀이를 아이한테 적용하며 학습했네요.

【내가 만드는 문제】도 정답과 풀이에 친절하게 여러 가지로 기재되어 있어.. 채점하기 너무 좋았어요. ^^

완벽한 교과서 개념학습

개념을 익히는 기본 문제

개념을 완성하는 발전 문제

 

초등 수학 기본(3-2)으로 예습~ 시작하길 잘한 듯해요. 기본을 완료한 후 기응으로 넘어가자!!

 

 

 

 

 

#디딤돌, #수학좀한다면디딤돌, #기본3학년2학기, #예습하기좋은수학문제집, #수학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 #추천초등수학문제집, #연산문제집, #최상위연산3B, #함께학습하기좋은수학문제집, #엄마표수학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디딤돌 초등 수학 문제유형 3-1 (2022년) - 2022년 새 교과서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22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

문제유형 3-1

디딤돌

막내의 초등학교 3학년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어요. 매번 여름방학 때에는 2학기 예습을 해왔었는데..

이제는 초등 중학년이 되다 보니 교재 선택에 많은 고민이 되었네요.

저학년 때에는 【원리+연산】을 세트로 풀고 두 번째 교재로 기응을 풀었는데..

이대로 똑같이 나아가도 되는지? 심화는 풀려야 한다고 하던데..?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역시나 워킹맘이다 보니, 모모 프렌즈의 힘을 빌려 ^^;;

학습을 이어 나가고 있네요. 그러면서 모모 프렌즈 발대식 영상을 보게 되었고..

아직은 우리 아이가 심화에 들어가는 건 아니다 싶었어요.

기본 개념학습을 확실하게 하고 넘어가자!!

그리고 아이와 소통하며 엄마표 학습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학습지를 풀어 나갔어요.

3학년 1학기 세 번째 교재로 【초등 수학 문제유형 3-1】을 선택..

즐겁게 학습하기 위해~ 아이가 원하는 파트부터 풀어 나갔네요. ^^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6단원부터 학습하고 싶다고 하여 수행평가 대비 겸 6단원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갔고,

현재 여름방학이 시작~ 되면서도 아이가 원하는 방향으로 계속 학습하고 있어요.

그전 학습 방식에서 180도 달라진.. 그래~ 니가 좋다면야! 힘들면 하루에 한 장씩 풀어도 좋아!!

이번 여름방학은 아이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여 진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진도는 느리지만.. ^^;;

엄마가 퇴근하기 전까지 “문제유형 3-1 + 최상위 연산 3B + 디딤돌 독해력 3”을 매일 풀고 있네요. Good!!

(여기에 학교랑 학습지 숙제까지 스스로 하고 있어요.)

그럼~ 처음 접한 【초등 수학 문제유형 3-1】을 살펴볼게요!!

상위권 도전, 유형 정복

디딤돌 초등수학 문제 유형 3-1

8주 or 12주 완성 학습 스케줄표

개인적으로 페이지까지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고 한눈에 보기 쉽게 디자인된 디딤돌 학습 스케줄표를 참~ 좋아하는 엄마네요. ^^

디딤돌 교재를 3년 동안 사용하다 보니 익숙해져서 그런지~ 아이도 당연하게 8주 완성으로 체크하며 학습하고 있어요.

방학 때 미리 공부하고 싶다면 주 5일 8주 완성 과정을 이용해요.

3학년 1학기 두 번째 문제집인 【기본+응용 3-1】을 늦게 마무리하여 ^^;;

【문제 유형 3-1】도 조금은 늦게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아직 방학이 시작되기 전에는 자유롭게 분량을 조절하며 풀어 나갔었네요.

이 책의 차례

3학년 1학기에 배울 단원의 차례와 주제를 살펴보아요.

1 덧셈과 뺄셈

2 평면도형

3 나눗셈

4 곱셈

5 길이와 시간

6 분수와 소수

◆ 각 단원의 첫 페이지에는 다른 학년에서 배웠던 내용과 앞으로 배울 내용!!

그리고 3학년 1학기에 배울 내용은 더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어요. 이 부분만 봐도 어떤 내용을 학습하게 되는지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네요.

 ◆ 교과서 개념

원리와 기본+응용에서 미리 개념을 학습하였기에..

문제 유형에서는 어렵지 않게 단원의 개념을 한눈에 정리해 보고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 STEP1

교과서 + 익힘책 유형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는 단계네요.

초등학교 수학은 익힘책만 잘~ 풀어도 문제가 없다는 강의를 들었었는데..

요즘 익힘책은 마냥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

【문제 유형 3-1】에서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모든 유형을 학습해요!!

새 교과 반영으로 새로운 유형의 문제도 확인하고, 서술형과 내가 만드는 문제도 접할 수 있었어요.

《내가 만드는 문제》는 아이가 개념을 확실하게 알고 생각하며 풀어야 하는 문제였는데..

처음에는 어떻게 풀어야 하지? 물어보았던.. ^^;;;

이런 문제~ 정말 좋네요!! 딱~ 우리 아이한테 필요했던 문제였어요. 단순하게 문제를 풀다가

조금 더 생각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너무 이쁘더라고요~

◆ STEP 2

자주 틀리는 유형

【기응 3-1】을 풀다 보니 틀렸던 문제의 유형을 또 틀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개념을 설명해 주었는데도.. 그때뿐.

따로 오답노트를 만들자니 아이가 아직은 힘들어하고.. 학교에서 수행평가를 볼 적에 오답 부분만 찾아가며 다시 풀게 하였는데..

쉽지가 않았어요

【문제 유형 3-1】은 자주 틀리는 유형을 모아놓아 실수하기 쉬운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네요.

대표 문제를 힌트와 함께 풀고, 다음에 나오는 유사 문제를 풀다 보면 어려움 없이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어요.

실력을 키우는 단계, 실수를 줄이자!!

◆ STEP 3

응용 유형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단계에요.

조금은 어렵지만 【문제 유형 3-1】의 응용 유형 문제 연습으로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게 되고, 자신감도 생길 수 있어요!!

《개념 KEY》 부분도 있어서 잘 활용하며 풀어나가면 되네요~ ^^

 ◆ 기출 단원 평가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 문제로 단원의 학습을 마무리하게 되어요.

유형탄탄북

【초등수학 문제 유형 3-1】은 진도책과 유형탄탄북이 분철되는데.. 유형탄탄북은 진도북을 다 마무리한 뒤,

복습과 수시 평가 대비로 학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내용은 꼭 나오는 유형과 자주 틀리는 유형, 그리고 수시 평가 대비가 있네요.

정답과 풀이

정답과 풀이가 따로 표시되어 있어 채점하기 쉬웠고, 평가 기준과 배점이 체크되어 있어 서술형도 무난하게 채점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풀이도 이해하기 쉽게 표시되어 있어 아이한테 설명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엄마표 학습~ 어렵지 않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개념 + 연산 라이트 초등 수학 3-2 (2024년용) 초등 개념+연산 수학 (2024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산 라이트

초등 수학 3·2

비상교육

개념이 잡혀야 연산이 빨라진다!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네요. 내년에는 초등 고학년이 되는지라.. 2학기 예습을 잘 계획해서 보내야 할 것 같았어요.

초등 3학년부터는 수학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서 연산 파트도 꾸준하게 가야 하는데..

예습은 너무 어려우면 안 될 것 같고, 기초력과 개념을 동시에 가지고 가고 싶은 욕심에 초등 연산 문제집을 열심히 찾아보았네요.

기초력 완성 + 개념 기억력 강화 x 연산 능력 강화

단순 연산이 아닌, 개념 연산을 시작해 보아요~ ^^


차례

3학년 2학기에는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를 배우게 되네요.

곱셈과 나눗셈, 분수는 미리 학습을 했던지라 무난하게 갈 것 같네요.

1. 곱셈

단원에 들어가기 전, 앞부분에는 학습 회차와 걸린 시간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연산은 정확도와 속도를 중점으로 학습하는지라 체크하면서 진도를 나갔어요.

개념을 알아보고, 드릴 문제 4쪽을 학습한 후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도 풀어보았네요. 그리고 단원 마지막에는 비법 강의가 있는 수 감각 문제와 평가 문제가 있어요.

이런 구성과 특징으로 매일 2쪽씩 연산력을 강화해요! ^^

원, 분수, 들이와 무게, 자료와 정리에는 비법 강의는 없고 평가로 바로 마무리하게 되어 있네요.

 ▶ ① ~ ③ 개념+연산 학습을 시작해요.

오늘의 기록도 잊지 말고 체크했어요. 여유 공간이 있는 문제들로 스트레스 없이 계산할 수 있었네요.

▶ ① ~ ③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다르게 풀기

다양한 유형의 연산 문제에 적용 능력을 키워요. 앞에서는 한 개씩 꼭 실수를 하더니,

적용 문제에서는 재미있게 학습해서 그런지 오답도 없었네요. good~

【문장제 속 연산】

개인적으로 이런 문제 정말~ 좋았어요. 단순하게 계산하는 문제가 아닌, 생각하며 문장 속 연산을 하는 문제였어요.

 ▶ 비법 강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비법 강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집에서 엄마표로 문제집을 풀리고 있지만,

엄마의 도움 없이 비법 강의로 스스로 개념을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네요.

※ 곱셈 《수 감각을 키우면》 수를 분해하고 합성하여 계산하는 방법을 배우면 계산이 빨라져요.

※ 나눗셈 《초등에서 푸는 방정식》 □를 사용한 식에서 □의 값을 구하는 방법을 익혀요.

막내가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인데.. 비법 강의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연산력을 강화해요.

초등학교생활에서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도만 잘~ 한다면 중학교 생활은 문제가 없다는 생각이거든요. ^^

중학교, 고등학교의 밑바탕이 되는 초등 연산,

비상교육 “개념+연산 라이트 3-2”로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고 가네요.

▶ 평가

단원이 끝나면 평가로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하고 넘어갔는지 확인하게 되네요.

그리고 평가 후 부족한 연산력은 부록으로 있는 『클리닉 북』에서 보완할 수 있어요. ^^


정답

정답은 따로 분철되어 있어 채점하기에 정말 좋았네요. 그리고 앞장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본책의 내용과 똑같은 이미지로

정답이 체크되어 있어 아이도 손쉽게 스스로 채점이 가능했어요!! ^^

문제집과 함께 온 L 폴더는 정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분철을 하면 잃어버리기 쉬운데.. 정답을 따로 끼워 넣어도 좋고, 학교에서 온 프린트물을 끼워 넣어도 유용할 것 같네요.

여름방학이 되기 전 미리 준비해 둔 비상교육 “개념+연산 라이트 3-2”

한 컷 이미지 개념으로 개념 연산을 시작해 보아요!!

드릴 문제와 적용 문제 그리고 비법 강의 문제를 통해 지루하지 않는 초등 연산을 맛볼 수 있네요. ^^

세 아이 맘~ “개념+연산 라이트 3-2”

초등 수학 문제집 추천해요!!

‘해당 콘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비상 #비상교육 #개념플러스연산 #개념연산라이트 #3학년2학기연산 #개념+연산 #개념연산 #초등연산 #초등수학문제집추천

#개념과연산을한꺼번에 #예습연산문제집 #여름방학준비연산문제집 #연산 #초등연산문제집 #비상연산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등생 해법 수학 3-2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ALWAYS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등생

수학 3·2

천재교육

막내가 초등학교 3학년이 된 뒤로.. 단원이 마무리될 때마다 단원평가를 보더라고요.

예습으로 풀렸는데.. 왜 틀렸지? 현행이 그만큼 중요하구나!!

3학년 1학기..

수학 2단원 단평이 끝나고, 3단원부터는 풀지 않았던 우등생 3-1의 【평가 자료집】을 단평 보기 전날 풀렸네요.

문제집은 거의 본책만 풀리며 넘어갔는데.. 이렇게 현행으로 풀리니 정말 좋았어요.

결과는 말해 뭐해요!! ^^

나중에 이 문제도 나왔어~ 하며 반가워하더니.. 단평 예고가 되면 당연하게 우등생초등 수학 문제집을 풀려고 하네요.

너무 쉬운 개념만 있는 문제집 NO

갑자기 단계가 업 되어서 풀기 어려운 문제집 NO

『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 3-2 』는 학교 교과서에 맞는, 활용 가능한 문제집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2학기 예습~ 초등 수학 문제집으로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 3-2” 준비했어요!! ^^


홈스쿨링 QR코드

10종 교과 개념과 문제, 쉽고 편한 학습 스케줄링, 서술형 문제해결력

 

천재교육 문제집은 엄마표 학습을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

아직은 저학년이라 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은데..

천재교육 문제집은 1권을 풀어도 여러 권을 푸는 것처럼 실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네요.

스마트폰에 익숙한 요즘 시대에 QR코드로.. 언제 어디서든 활용하며 학습할 수 있었어요!!

교재 겉표지에 나와있는 《홈스쿨링》을 스캔하면 이렇게 다양한 학습을 추가로 할 수 있네요. ^^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유사문제 생성기~

교재의 단원평가 1~20번 문제에서 오답이 나왔을 경우, 고민 없이 문제 생성기를 누르면

바로 다른 문제가 나와 정말~ 활용하기 좋았어요!! 따로 엄마가 문제를 만들 필요가 없어 편했고요.

시험 보기 전에 연습하면 최고겠죠? ㅎ

이 부분이 바로 실력을 UP 할 수 있는 천재교육만의 학습인 것 같아요~

홈스쿨링 스케줄표 & 단원 성취도 평가

 

2022년은 검정 교과서로 바뀌면서 어떻게 학습을 이어나가야 할지 고민하게 되었는데..

우등생 수학은 어떤 교과서를 사용해도 수학 교과 교육과정을 꼼꼼하게 모두 학습할 수 있는 교과 기본서라고 보시면 되어요.

출판사마다 순서와 구성이 다르므로 대비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의 능력을 함께~ 키워봐요!! ^^

개인적으로 깔끔한 스케줄표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단원이 들어가기 전 【단원 성취도 평가】는 단원이 끝날 때마다 풀어도 좋고~ 학기가 끝나고 난 뒤..

최종 복습으로 풀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네요.

QR코드로 접속하면 취약점 분석도 가능하다고 하니,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 3학년 2학기 차례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그림그래프)

곱셈과 나눗셈은 연산 부분이라 문제없이 풀이를 하였는데.. 역시 서술형에 약한 모습을 보였어요.

과정 평가가 중요해진 요즘, 문제 해결 과정에 중점을 두는 평가에 대비하며 학습해야겠네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 3-2 』로 열심히 학습해 보자!! ^^


1. 곱셈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 3-2 』는 본책과 평가 자료집 그리고 단원 성취도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2학기 예습으로 본책을 학습하고, 시험 대비 기간에는 평가 자료집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

▷ 웹툰으로 단원 미리보기

재미있는 만화로 단원의 내용을 알아봐요.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이어지는 내용도 볼 수 있지요~

오른쪽에는 이전에 배운 내용과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간단하게 기재되어 있네요.

▷ 학습하기

1Step 교과 개념

2Step 교과 유형 익힘

3Step 문제 해결

4Step 실력UP문제

단원평가

이렇게 5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 1Step 교과 개념: 어느 교과서를 배우더라도 꼭 알아야 하는 개념과 기본 문제 수록!

상단에 QR코드를 스캔하면 개념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 2Step 교과 유형 익힘: 수학 교과 역량 키우기 문제 수록!

10종 교과 유형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개념학습 후 풀기에 좋네요.

▶ 3Step 문제 해결: 많은 학생들이 잘 틀리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 연습!

과정 중심 교육에 필요한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아요.

▶ 4Step 실력UP문제: 어려운 문제도 빠뜨리지 않고 실력 높이기!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 나가다 보면 어려운 문제도 풀 수 있어요.

▶ 단원 평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도 체크하는 과정 중심 평가 문제 수록!

앞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점검하며 풀어나가요. 문제 생성기(1~20번) 가 있어 반복 학습이 가능하네요.


10종 교과 평가 자료집

1학기 문제집을 접해보니, 평가 자료집은 딱~ 시험 대비 기간에 풀리면 좋더라고요!! ^^

각종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기본 단원평가, 실력 단원평가, 과정 중심 단원평가를 풀어보아요.

여기에 창의·융합 문제는 꼭 풀어야 해요.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네요!!

꼼꼼 풀이집

풀이집 앞장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스피드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진짜 GOOD!!

꼼꼼 풀이집을 넘겨보면.. 정답이 박스 안에 따로 기재되어 있어 채점하기에 쉬웠어요.

이해가 되는 않는 부분은 밑으로 풀이가 기재되어 있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주의〉와 〈참고〉, 〈채점 기준〉으로 엄마표 수학도 문제없어요!!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ALWAYS 우등생

초등 수학 문제집 1권으로 다양한 학습방법을 익히고,

2022년 교육 변화인 과정 평가와 창의&융합 평가에 대비해 보세요!

세아이맘,

2학기 예습~ 초등 수학 문제집으로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 3-2” 준비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