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딱지 백 접시만 주세요! 풀빛 지식 아이
카롤린 하멜 그림, 앙겔 들로누아 글, 김현희 옮김 / 풀빛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들 아닌 척 점잔을 빼도, 누구나 코딱지를 팝니다. 물론, 은밀하게(?) 파는 것이 예의겠죠. , 누군가는 드러내놓고 파기도 하지만요. 어쩌면 이렇게 은밀한 느낌을 갖는 코딱지이기에 코딱지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들이 좋아할 소재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방귀 이야기를 좋아하는 것과 같은 맥락일 겁니다.

 

이런 코딱지에 대한 재미나고 유익한 그림책이 도서출판 풀빛에서 이번에 출간되었습니다. 앙겔 들로누아 라는 작가의 코딱지 백 접시만 주세요!라는 재미난 제목의 그림책입니다. 코딱지를 백 접시만 달라니, 그럼 코딱지를 먹을 건가요? , 맞습니다. 그림책 속엔 그런 내용도 나옵니다. 코딱지는 먹어도 건강에 아무런 해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호기심이 나면 먹어 보라고 말입니다. 누군가는 웩! 할 수도 있겠지만요. 그렇다고 이 책이 코딱지 섭식을 권장하는 책은 아니랍니다. 호기심이 난다면 먹어도 아무런 해가 되지 않는다는 말이지, 먹으라는 말은 아닙니다.

 

이 책은 이처럼 누구나 갖고 있으며 제거하곤 하는 코딱지에 대해서, 그리고 콧물에 대해서 이런 저런 내용을 아이들에게 알려줍니다. 콧물이 우리 건강에 어떤 유익을 주는 것인지, 코딱지는 어떻게 생겨나는 것인지 등을 말입니다.

  

  

먼저, 콧속 모양도 보여주고 있고요. 콧속에 있는 코털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어른들의 삐죽삐죽 삐져나오는 코털은 창피한 모습이지만, 그 코털들이 얼마나 고마운 존재인지도 알게 해줍니다. 또한 콧속에는 콧물, 즉 점액이 만들어지는 것이 건강하다는 증거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또한 이런 콧물이 콧속으로 침투하는 못된 먼지나 세균등과 마구 섞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코딱지라는 것도 알게 되고요. 그렇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린 코딱지가 얼마나 고마운 녀석들인지를 알게 됩니다. 물론, 아무리 고마운 녀석들이라도 영원히 간직하진 말아야죠.^^

  

  

그림도 참 예쁘네요. 코딱지 그림들은 참 귀엽고요. 마치 코코몽에 등장하는 완두콩 돼지 삼형제 같기도 하고요. 이 책 코딱지 백 접시만 주세요!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코딱지의 고마움을 알아갈뿐더러 귀여운 코딱지 공주를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