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똥 (보드북)
권정생 지음,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 권정생 선생님의 데뷔작인 강아지 똥(그림 정승각)은 사실 설명이 필요 없는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젠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임에 분명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대부분 한권씩 가지고 있을 그런 책입니다. 이런 강아지똥이 이번에 보드북으로도 나왔습니다.

  

  

유아들이 책을 찢는 건 어쩔 수 없는 본능(?)이죠. 저희 아이들도 첫째는 책을 찢는 경우가 적었는데, 둘째는 조금 다르네요. 딸과 아들의 차이일까요? 아무튼 둘째는 뭐든 분해하는 재능을 가졌답니다. 그런 우리 아들에게도 보드북 강아지 똥이라면 안심입니다.

   

 

기존 책에 비해 전체적 사이즈는 조금 작습니다. 그렇기에 그림 역시 조금 작죠. 그런데, 어찌된 노릇인지, 실제 책을 펼쳐보면 작다는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글씨 역시 거의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물론, 실제로는 작습니다만 글씨는 정말 같은 크기처럼 느껴지네요.). 대신 보드북 특유의 종이 질감이 그림에 비춰지는 건 아쉽습니다.

 

모서리는 둥글게 라운딩이 되어 있어 안전하고요.

  

  

보드북 강아지똥을 읽으며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 세상에 예쁜 꽃으로 피어오르길 소망해봅니다. 어쩌면 강아지똥처럼 지금은 비록 작고, 비록 여린 아이들이지만, 이 아이들이 자라 책 속에서 민들레꽃을 아름답게 피우듯, 장차 세상을 꽃 피우게 될 그날을 꿈꿔 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