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 펭귄, 날 좀 놀라게 해 줄래?
테이그 벤틀리 지음, 조완제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간혹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 곤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으로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니, 의외로 많은 방법들이 있어 놀랐습니다. 새끼손가락을 마사지 하는 방법도 있고, 종이컵이나 종이봉투에 입을 대고 호흡을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혀로 입천장을 마사지하는 방법도 있고, 설탕이나 꿀을 한 수저 먹는 방법도 좋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많이 해왔던 방법으로는 물을 마시기도 하고, 누군가가 놀라게 하면 멈춘다고 해서 곁에 있던 가족이나 친구가 일부러 놀래주기도 하였던 기억입니다.

 

요즘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숨을 멈추는 방법입니다. 언젠가 본 기사에서 딸꾹질은 횡경막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숨을 멈추면, 횡경막이 또 어쩌고저쩌고 했던 기억(?, 써 놓고 보니 기억 내용이 없네요.^^) 때문입니다. 제법 이 방법이 먹혀들어, 전 그런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럼 예쁜 펭귄이 등장하는 그림책, 딸꾹 펭귄: 날 좀 놀라게 해줄래?에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펭귄이 너무 매운 고추를 먹고 딸꾹질을 합니다. 아무리 멈추려 해도 멈출 수가 없어요. 깜짝 놀라면 딸꾹질을 멈출 수 있다고 해서 그 방법을 택하는데, 놀라는 것도, 딸꾹질을 멈추는 것도 쉽지 않네요. 딸꾹질을 멈추기 위한 펭귄의 노력이 참 귀엽고 예쁩니다. 그런데, 과연 펭귄은 딸꾹질을 멈출 수 있을까요?

 

책 속의 그림들이 너무 예쁘네요. 딸꾹질을 멈추려 애쓰는 펭귄의 모습은 너무 귀엽고요. 그런데, 먹보 펭귄은 애써 멈춘 딸꾹질을 다시 시작하게 된답니다. 어쩌면 펭귄의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펭귄이 딸꾹질을 하는 이유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식습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딸꾹질을 할 때, 너무 심하게 놀라게 하면 안 된다는 것도 알려주고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