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4 - 미라의 저주 암호 클럽 4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박다솜 옮김 / 가람어린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호 푸는 것을 너무나도 좋아하여 암호클럽이란 모임을 만들고 시간이 날 때마다 암호 푸는 것을 생활화할뿐더러, 암호를 풀어나감으로 사건들을 해결하는 암호클럽의 네 명의 아이들. 이번엔 박물관이다.

 

학교에서 로지크루시안 이집트 박물관 견학을 하게 된 것이다. 언제나 흥미로운 수업을 하시는 스태들호퍼 선생님은 견학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암호문 풀이를 훈련시킨다. 각자 암호문을 내게 하고 이를 함께 푸는 건데, 아무도 낸 사람이 없는 암호문이 아이들이 만든 암호문 사이에 끼여 있다. 쉽게 풀리지 않는 암호문인데, 과연 무슨 내용일까? 그리고 누가 넣은 걸까?(이 부분이 뭔가 큰 역할을 할 것 같은 기대감. 후후~ 하지만...)

 

아이들이 박물관을 방문하여 모든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가운데 암호클럽 아이들은 뭔가 특별한 일이 벌어졌음을 알게 된다. 바로 박물관의 귀한 유물인 호루스의 눈이 가짜로 바뀐 것. 이에 아이들은 유물을 바꿔치기 하기에 가장 유리한 조던 박사를 의심하는데, 정말 박사가 범인일까? 만약 조던 박사가 범인이 아니라면 범인은 누구일까?

 

이 범인에 대한 정보는 끊임없이 소설 속에서 암시하고 있다. 특별한 행동으로. 누군가의 어떤 행동이 계속 눈에 거슬린다면 맞다. 그 사람이다.^^

 

이번에도 암호클럽 회원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이번 이야기는 어쩐지 전편들에 비해 추리소설 느낌이 더 물씬 풍긴다. 물론, 암호를 풀어나가는 모습도 많이 나오지만, 암호를 푸는 것이 사건을 해결하는 것과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기보다는 암호클럽 회원들 간에 서로 비밀스럽게 의견을 주고받는 일에 더 많이 사용된다. 게다가 마지막 범인을 붙잡기 위한 신의 한 수가 감춰져 있다. 바로 미라의 저주란 신의 한 수가. ‘미라의 저주를 끌어내는(?) 아이들의 순발력과 재치가 돋보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암호를 푸는 소재. 여기에 추잡한 범죄사건과의 연루. 그리고 이런 사건을 아이들이 직접 해결해 내는 멋진 활약 등이 잘 버무려져 신나고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암호클럽네 번째 이야기. 이번 이야기 미라의 저주는 회가 거듭되며 자칫 느슨해질 수도 있고, 식상해질 수도 있는 이야기를 어쩐지 더 재미나게 풀어낸 이야기로 읽힌다.

 

다음번엔 워싱턴 DC로 가게 된다는데, 그곳에선 또 어떤 신나는, 아니 위험한 사건에 휘말리게 될지 기대해본다.

 

마지막으로 마음을 울리는 대목을 적어본다.

 

왜 그런 짓을 했을까요?”

사람들이 욕심을 부리는 데에는 이유가 없단다.”(175-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