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사는 남자 1
유현숙 지음 / 재담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아무래도 시대에 뒤떨어지는 인류인가 보다. 그 흔한 웹툰 하나 제대로 본 것이 없는 걸 보면 말이다. 그럼에도 이런 웹툰이 책으로 나온 것들은 몇몇 본 적이 있다. 아무래도 이렇게 책으로 출간된다는 것은 그만큼 작품을 인정받은 것일 테니 말이다. 금번 유현숙 작가의 우리 집에 사는 남자역시 이런 경우다.

 

아는 분들은 이미 다 아는 바겠지만,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다음 웹툰에서 2015~2016년에 걸쳐 연재되었다고 한다. 여기에 더하여 지금은 KBS 월화드라마로 제작되어 방영중이기도 하다(2016.10.24 시작 16부작). 그 첫 번째 책 속으로 잠시 들어가 보자.

 

주인공 홍나리는 뭇 남성들의 로망인 스튜어디스다. 그것도 상당한 연륜을 갖춘 베테랑 스튜어디스. 홍나리는 멋진 직업을 가진 여성답게(?) 바쁜 일정에 쫓기다보니 챙겨야 할 것을 빠뜨리곤 한다. 뭔가 빠뜨린 것 같은 데 뭘까? 그건 다름 아닌 돌아가신 어머니의 기일. 부랴부랴 어머니 산소로 내려가 보니, 이게 어쩐 일인가? 산소는 잘 정돈되어 있을뿐더러 그곳엔 낯선 청년이 누워있는게 아닌가. 이게 무슨 상황일까?

 

홍나리는 그 청년에게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듣는다. 자신이 돌아가신 엄마의 남편이란다. 사기꾼도 이런 사기꾼이 있을까? 그런데, 호구조사에 들어가 보니, 실제 남편. 호적상 홍나리의 새 아빠가 맞다. 자신보다 두 살이나 어린 아빠라니. 게다가 이 사기꾼 같은 녀석은 엄마의 집에서 살고 있을뿐더러 엄마가 하던 만두집마저 그대로 운영하고 있다. 정말 믿지 못할 일이 벌어진 게다.

 

또 다른 사건이 홍나리에게 터진다. 스튜어디스라는 멋진 직업, 게다가 빼어난 미모에 멋진 남자 친구까지(동거 중) 갖춘 홍나리. 뭐 하나 부족한 것 없는데, 뭔가 허전하다. 그게 뭘까? 바로 남친이 어째 예전만 못하다. 뭔가 마지못한 태도, 사랑이 식은 것 같은 느낌이다. 왜 그럴까? 남녀 간 애정온도가 식었다면 다 이유가 있는 법. 남친에게 여자가 생겼다. 그것도 홍나리 직속 후배 스튜어디스랑 말이다.

 

이처럼 꼭지 돌만한 일에 홍나리를 충격을 먹게 되고. 남친 집에서 나와 갈 곳 없는 홍나리는 결국 고향 집으로 내려간다. 바로 또 다른 사기꾼이 살고 있는 곳으로. 과연 그곳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까?

 

무엇보다, 돌아가신 엄마에게 딸도 모르는 남편이 있었다는 설정. 게다가 그 남편이 잘 생긴 꽃미남에 두 살이나 연하라는 설정. 두 살이나 어린 새 아빠를 둔 딸과 새 아빠의 좌충우돌 동거생활. 설정만으로도 엄청난 재미가 떨어진다.

 

어쩌면 남친이 바람나고, 그 상대가 직장 후배라는 다소 진부한 소재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하지만, 연하 새 아빠라는 소재가 이 모든 것을 상쇄하고도 남는다. 살다보면 이런 일이 없지 말란 법은 없다. 하지만, 이런 소재를 가지고 로맨스를 그려낼 생각을 했음이 역시 작가의 상상력이란 대단하구나 싶다. , 클리셰에 뭔가 색다른 옷을 입힌다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싶다. 과연 이 둘, 연하 아빠와 연상 딸 간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될지 그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다. 그럼 2편으로 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