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6 - 지니 월드에 온 걸 환영해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6
미란다 존스 지음, 곽정아 옮김, 강윤정 그림 / 가람어린이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인간 소녀 알리와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가 만들어가는 재미난 모험 이야기,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여섯 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이번 책의 제목은 「지니 월드에 온 걸 환영해」입니다.

 

리틀 지니는 마법 학교(이곳이 지니 월드다.)에서 말썽을 피우고 쫓겨난 말썽쟁이 요정입니다. 그런 지니는 알리를 만나 주인으로 섬기며, 인간과 요정 간의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요정 지니가 가진 모래시계 속의 모래가 스스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모래가 떨어지는 동안 주인의 소원 3가지를 들어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언제 모래시계가 움직일지 알 수 없다는 점인데, 또 다시 모래시계 속의 모래가 떨어지기 시작하던 때에 알리는 지니에게 지니처럼 작아지길 원합니다(지니는 팅커벨의 크기를 떠올리면 된다.). 이렇게 이번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알리가 요정 지니처럼 작아지는데, 문제가 생긴 겁니다. 바로 지니가 갖고 있던 모래시계가 부서졌습니다. 모래시계가 작동하지 않으면 지니는 마법을 사용할 수 없을뿐더러, 이제 인간 알리는 다시는 원래 크기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이런 위기로 인해 지니는 마법학교로 돌아가게 됩니다.

 

결코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마법학교에 모래시계를 고치기 위해 가게 된 지니. 더군다나, 혼자 그곳에 간 것도 아니고, 인간을 허용하지 않는 마법학교에 알리를 데리고 함께 가게 된 지니. 과연 그곳에서 어떤 일을 만나게 될까요?

 

이번 이야기는 요정 리틀 지니가 쫓겨나게 된 바로 그곳, 마법 학교로 몰래 돌아가 벌이는 이야기라는 점에서, 게다가 인간인 알리를 데려갔다는 점에서 조마조마 한 마음으로 읽게 됩니다. 하지만, 조마조마한 것만은 아닙니다. 그곳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신나는 이야기일뿐더러 잔잔한 감동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에 가선 가슴이 뻥 뚫리게도 됩니다.

 

특히, 그곳 마법학교에서 다시 만나게 되는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펼쳐지는 우정과 사랑, 그리고 질투 등은 이번 이야기의 또 다른 재미입니다. 여기에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지니에게 얄밉게 구는 옛 친구(?) 에스메랄다란 요정의 모습입니다. 참 얄미운 요정이거든요.

 

얼마 전 마침 요정에 대한 인문학 서적을 읽었는데, 그 책에서 요정을 정의하길, ‘구원 받을 만큼 선하지도 버림 받을 만큼 악하지도 않은 타락한 천사’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에스메랄다란 요정의 얄미움은 아무래도 악함 쪽으로 기운 느낌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여전히 귀여운 이미지가 가득하지만 말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얄미운 녀석이 결국엔 큰 코 다치게 될 때, 에스메랄다에겐 미안하지만 통쾌함도 느끼게 됩니다.

 

지니 월드에서 펼쳐지는 때론 가슴 졸이고, 때론 얄밉고, 때론 핑크빛 분위기를 연출하며, 때론 끈끈한 우정과 감동을 만나기도 하고, 때론 통쾌한 모험을 하게도 되는 재미난 이야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