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소리 태교동화 1 - 머리가 똑똑해졌어요 우리 소리 태교동화 1
노경실 지음, 백두리 그림, 남우선.대구 MBC 곡 / 예담Friend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먼저, 동화작가가 들려주는 태교동화랍니다. 책 제목인 『우리 소리 태교 동화』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소리’와 함께 태교 동화를 들려줄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랍니다. 그래서 우리 전통음악인 국악 곡들이 CD에 실려 책 뒤편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아울러 이러한 우리 음악 뿐 아니라, 동화를 들려줌으로 태교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에 책 내용은 동화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동화작가 노경실 작가가 들려주는 동화인데, 이 동화는 창작동화는 아니고, 전래동화를 작가는 편안한 어투로 새롭게 들려주고 있네요.

 

1권인 본서에서는 우리나라의 전래동화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물론, 태교를 그 목적으로 하고 있기에 아빠가, 그리고 엄마가 아이에게 들려주는 말투로 예쁘게 기록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태교의 목적으로만 읽혀질 필요는 없다고 여겨지네요. 아이를 잉태한 엄마가 태교를 할 때는 무엇보다 항상 좋은 생각을 품고, 좋은 음악, 그리고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게 마련이죠. 이처럼 언제나 ‘좋은’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에 ‘태교동화’는 우리 모두가 들어야 마땅한 동화가 아닐까 여겨지네요. 오늘 우리 역시 세상의 자궁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니, 좋은 생각, 좋은 마음을 품어야 하니 말입니다. 그렇기에 이처럼 좋은 동화들을 통해 내 안에 좋은 생각, 좋은 마음으로 가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게다가 전래동화이니, 오랜 세월의 지혜가 그 안에 담겨 있답니다. 노경실 작가가 들려주는 전래동화를 통해, 그러한 세월의 지혜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좋겠네요. 예쁜 동화들을 듣는 아이와 들려주는 부모 모두 말이죠.

 

동화 내용들도 좋지만, 전 개인적으로 각각의 동화들을 마치며 작가가 적어놓은 <엄마 아빠 생각거리>가 참 좋네요. 부모의 좋은 인성 없이 뱃속의 아기, 그리고 부모를 통해 동화를 듣게 될 아이들만이 좋은 생각, 좋은 인성을 가질 수는 없겠죠. 부모의 좋은 인성이 먼저여야 하지 않을까요? 아이들은 부모의 모습을 그대로 배우니 말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태교, 가장 좋은 교육은 부모들이 좋은 인성을 갖추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우리가 다 아는 이야기라고 치부해 버릴 것이 아니라, 이런 이야기들이 먼저, 내 삶에서 드러나길 소망해봅니다. 여전히 세상의 자궁 속에서 커가는 부모님들이 먼저 태교되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