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산타 환상모험 2 - 동물이 좋아요! 꿈이 별이와 떠나는 인성여행 2
Giunti Editore S.P.A 지음, 김현주 옮김 / 꿈꾸는별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슈퍼산타 환상모험』 두 번째 이야기, <동물이 좋아요!>는 첫 번째 이야기, <용기가 필요해!>에서 슈퍼 산타로 종횡무진(?)한 산타 할아버지와 사슴 렌디가 상을 받으며 시작한답니다. 기억하시겠지만, 산타 할아버지는 슈퍼산타로 변신하여, 학교에서 괴롭힘을 받는 지미라는 친구가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줬었죠. 바로 그 공로로 해마다 요정들이 여는 “올해의 유쾌한 하얀 수염 대회”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산타 할아버지가 특별상을 받았답니다. 슈퍼 산타와 함께 환상썰매를 운전한 사슴 렌디 역시 ‘용맹한 뿔 - 어린이들의 친구 사슴상’을 받았고 말입니다.

 

이렇게 기분 좋은 상을 받은 산타 할아버지는 올해도 기분 좋게 본연의 임무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는 일을 무사히 마칩니다. 그리고 임무 수행 후의 나른함과 여유를 즐기며 맛난 음식의 세계에 빠져 있는 산타 할아버지에게 뭔가 일이 벌어지네요.

 

갑자기 하늘에서 커다란 공이 ‘쿵!’하는 소리와 함께 산타 할아버지의 머리에 떨어졌답니다. 이게 무슨 일일까요? 이 공처럼 생긴 물체는 다름 아닌 아르마딜로라는 동물이었답니다. 바로 브라질의 리오브란코라라는 도시에 살고 있는 아니타라는 여자아이가 슈퍼 산타 앞으로 보내는 편지를 가지고 왔죠.

 

물론 그 편지에는 자신을 도와달라는 도움의 요청이 담겨 있고요. 아니타는 어떤 도움을 필요로 하는 걸까요? 살짝 알려줄까요? 그건 바로 이렇답니다. 아니타는 동물들을 너무나도 사랑하는데, 그 부모님은 절대 집안에서 동물들과 함께 있지 못하게 한답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아니타는 원숭이 코코에게 맛난 과일을 주었는데, 그만 이 과일의 달콤한 과즙들이 온 집에 흘러, 집안이 온통 개미 천지가 되었고요. 아니타의 부모님들이 견디지 못할 만큼 잔뜩 말입니다.

 

이에 슈퍼 산타는 렌디와 함께 환상썰매를 타고 출동하게 된답니다. 과연, 슈퍼 산타는 아니타 집안의 개미들을 어떻게 처리할까요? 그리고 동물들과 함께 있길 원하는 아니타의 소원을 이루어줄 수 있을까요?

 

이 이야기 속의 주인공 슈퍼산타는 사실 ‘엉뚱산타’라고 부르는 것이 맞을 듯합니다. 물론 엉덩이가 뚱뚱해서 ‘엉뚱’산타라고 부를 수도 있겠네요. 실제, 아니타는 슈퍼산타를 보며 이렇게 말합니다. “영웅들은 대부분 전혀 뚱뚱하지 않던데요.” 그런데, 어찌 슈퍼산타가 이렇게 뚱뚱하냐는 말이겠죠?

 

그런데, 슈퍼산타가 ‘엉뚱산타’인 이유는 산타의 행동이 엉뚱하고, 어수룩하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사실, 일을 제대로 처리하기보다는 실수투성이 산타랍니다. 그리고 뭔가 부족한 느낌도 있고 말입니다. 그래서 어쩌면 더 귀엽고 사랑스러운 산타가 아닌가 여겨지네요. 그리고 이런 어수룩함에도 여전히 사랑스러운 이유는 언제나 누군가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팔을 걷어붙이고 도우려하기 때문이랍니다.

 

이처럼 사랑스럽고 조금은 엉뚱한 슈퍼산타의 환상모험으로 함께 떠나 봐요. 다음은 또 어떤 환상모험을 할지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