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인 생각법 - 영리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힘
이주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오늘날 현대 사회에서 관찰할 수 있는 법칙, 효과, 이론, 증후군 등을 52가지를 추려내어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52가지 법칙들을 알게 되면, 저자가 밝히듯이 이 세상에서 손해 보지 않고 남들보다 더 똑똑하게, 더 지혜롭고 영리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 여겨진다.

 

책이 소개하는 것처럼 모르면 나만 손해인 알짜배기 생각들, 게다가 자신 있게 아는 척하며, 잘난 척 할 수 있는 52가지의 법칙들. 이 52가지의 법칙들을 섭렵하고 실제 삶 속에 그 원리가 스며들게 한다면, 아는 척하고 잘난 척 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실제 잘난 인생으로 삶이 변화 되리라 여겨진다. 그만큼 간단하지만 소중한 보석 같은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그 내용들을 읽어갈 때, “아하, 이것”하는 내용들도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그 전에 희미하게 알고 있었다면, 이 책을 통해 그 개념들이 확실하게 정리될 것이다. 뿐 아니라, 아, 이런 내용을 이렇게 불렀구나 싶은 내용들도 있어, 새로운 것에 대한 앎의 기쁨을 부여해 줄 내용들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단순히 52가지의 개념들을 정리하여 소개하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자신의 건강한 생각을 반영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개념을 바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쉬운 예를 들어줌으로 더욱 독자들로 하여금 더욱 그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결코 적지 않은 52개의 내용들을 삶으로 터득하게 될 때, 무엇보다 관계가 달라질 것이며, 이처럼 달라진 관계로 인해 삶의 질 역시 달라질 것이라 여겨진다.

 

『지적인 생각법』, 꼭 한 번 정독할 것을 권할만한 책이다. 그리고 그저 책꽂이에 꽂아두기보다는 항상 가까운 곳에 두고, 시간이 될 때마다 하나씩 다시 되새겨볼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 52개의 개념정리이기에 일 년 52주 동안 한 주일에 한 개념씩 삶에 육화시킨다면, 1년이면 이 모든 개념들이 삶 속에 육화됨으로 진정한 앎의 힘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