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였다 뗐다 요괴메카드 매직 스티커 도감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요괴 메카드> 속 등장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 스티커 북이 배달되었답니다. 택배를 받아 내용물을 확인한 아들 녀석, 환호를 지르네요. 이번 스티커 북은 요괴 메카드: 붙였다 뗐다 매직 스티커 도감이랍니다. 말 그대로 스티커를 여러 차례 붙였다 다시 뗄 수 있고, 다시 붙일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스티커가 쉽게 찢어지지 않느냐고요? 그런 염려는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스티커가 튼튼한 비닐 재질이거든요.

  

  

울 아들 녀석, 책을 받아보자 먼저, 자신이 아는 캐릭터 이름을 짚으며 이야기하더니, 잘 모르는 캐릭터는 뭐라고 써있냐고 자꾸 묻네요. 이쯤 되면, 자신이 글을 익혀 직접 읽어도 좋으련만 어째 글 익히는 게 조금 늦다는 생각도 들지만, 뭐 어쩌겠어요? 자신만의 속도로 성장하는 게 제일 좋을 테니 말입니다. 귀찮긴 하지만, 묻는 캐릭터를 친절하게 알려 줬더니, 금세 다 외워버리네요.

 

그런데, 스티커 2장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답니다.

 

스티커를 붙이며, 십이지 정령을 모두 만나게 되기도 하고, 그들의 간단한 특징도 알아가게 됩니다. 특징을 읽어주니, 자신이 아는 내용을 읽어준다고, “몰랐어? 얘는 어쩌고저쩌고.” 하네요. 요괴들도 만나게 되고, 수호정령들도 만나게 됩니다.

   

 

아이 스스로 이야기를 꾸며 볼 수도 있고요. 금세 사라져 버린 스티커들. 그런데, 울 아들 녀석 왜 그럴까요? 평소에는 스티커를 붙이고, 떼고, 또 붙이고 몇 번이고 반복을 하더니, 정작 마음껏 떼고 붙일 수 있는 스티커북은 한 번 붙이고 끝!!! 이네요.

 

다시 안 붙이냐고 물었더니, 다 붙였대요. 한 번만 붙일 거래요. 아무래도 당분간은 요 녀석들 지금 자리에 딱 붙어 있어야만 할 것 같아요. 울 아들이 다시 떼어줄 때까지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