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사이언스 : 공룡 - 새끼 공룡의 엄마를 찾아라! -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강영철 지음, 툰쟁이 그림, 이봉진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양북스에서 출간되고 있는 <배틀 사이언스 시리즈>에는 이런 수식어가 붙어 있습니다. “!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이란 수식어가 말입니다. 그러니, 뭔가 미래를 열어가는 첨단 과학 상식에 대해 이런 저런 정보를 제공하는 학습만화입니다. 그 가운데, 한 권인 배틀 사이언스 공룡: 새끼 공룡의 엄마를 찾아라!입니다.

 

책을 펼치며, 이런 궁금증이 듭니다. 공룡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이미 오래 전에 멸종된 동물들입니다. 그렇기에 공룡을 만나는 것은 박물관에 전시된 화석이나 복원된 모습을 통해서 뿐입니다. 그러니, 미래과학이라기보다는 과거에 대한 과학입니다. 그런데, 미래과학상식이라 말할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책을 펼치면 금세 왜 공룡에 대한 이야기가 미래과학상식이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책 속에서 주인공들이 공룡을 만나는 것은 3D 가상현실 공룡 체험관을 통해서거든요. 가상현실이지만, 정말 현실처럼 공룡을 만나고, 공룡과 실제 접촉을 할 수 있을 만큼의 가상현실 체험관이니, 이런 첨단 과학에 대한 것이기에 미래과학상식이라 말하기에 충분합니다.

   

 

자연사 박물관에 현장학습을 온 영재와 마음이, 둘은 우연치 않게 아직 일반인에게는 공개되지 않은 3D 가상현실 공룡 체험관에 들어가 놀라운 모험을 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익룡이 떨어뜨리고 간 공룡알을 손에 넣은 영재와 마음이, 둘은 공룡알에서 태어난 새끼 공룡의 엄마를 찾아 탐험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 가운데 여러 공룡들을 만나고, 체험관 속, 공 박사를 통해 공룡들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됩니다.

 

과연 영재와 마음이는 새끼 공룡의 엄마를 찾아 줄 수 있을까요? 새끼 공룡의 엄마는 과연 어떤 공룡일까요? 게다가 체험 프로그램 안에는 공 박사를 방해하는 악당도 존재합니다. 과연 이 악당으로부터 아이들은 자신들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책은 학습만화입니다. 학습만화인데, 그 스토리가 상당히 흥미진진합니다. 아울러, 스토리 중간중간 만나게 되는 과학 상식 역시 훌륭합니다. 만화를 보는 가운데 자연스레 공룡에 대한 여러 공부를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공룡에 대한 현대 과학의 연구 결과들이 반영되어 있기에 좋습니다.

 

미래과학을 통해, 살아나는 과거의 생물들, 공룡의 세계로 떠난 여행이 흥미진진할뿐더러 참 유익합니다. <배틀 사이언스 시리즈>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게 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