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9 -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벽장 속의 도서관 14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쪽은 뱀파이어, 다른 한쪽은 토끼(평범한 사람)인 쌍둥이 자매 아이비와 올리비아, 이 둘을 중심으로 펼쳐나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뱀파이어 시스터, 9번째 책이 드디어 번역 출간되었다. 이번 책의 제목은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이다.

 

이번에 주된 사건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무도회다. 그 진행 책임을 다름 아닌 올리비아가 맡게 된 것이다. 올리비아는 갑자기 진행된 학교 무도회 준비 위원장으로서 무도회를 준비하게 되는데, 몇 가지 문제들이 올리비아를 힘겹게 한다.

 

첫째, 자신에게 뭔가 비밀을 감추고 있는 듯한 쌍둥이 자매 아이비 때문이다. 둘 사이엔 어떤 비밀도 없기로 했는데, 과연 아이비에게 어떤 비밀이 있는 걸까? 뭔가 불길하고,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아니겠지?

 

둘째, 날마다 함께 있고 싶고, 수시로 목소리를 듣고 싶은 남친 잭슨. 하지만 잭슨은 너무나도 바쁜 슈퍼스타다. 함께 무도회에 가자는 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쁜 남친. 이로 인해 올리비아는 무도회 준비를 하면서도 즐겁지 않다. 자꾸 마음이 분산된다. 게다가 가끔씩 어렵사리 연결된 전화 통화에선 여자의 목소리가 들리곤 한다. 남친 잭슨을 믿지만, 그럼에도 흔들리는 마음은 어쩔 수 없다. 과연 올리비아는 무도회에서 누구와 춤을 추게 될까?

 

셋째, 이 문제가 제일 직접적으로 올리비아를 괴롭게 하는 일인데, 세 명의 선배들이 무도회 준비를 자신들 마음대로 좌지우지하려 한다. 그동안 올리비아와 아이비를 괴롭혔던 대표 토끼이자 응원단장인 샬럿 브라운이 마치 세 명이 되어 올리비아를 괴롭히는 것 같다. 과연 이 세 사람을 올리비아는 물러나게 할 수 있을까?

 

올리비아에게 이런 고민들이 있다면, 아이비에게도 역시 고민이 있다. 무엇보다 큰 고민은 자신의 특별한 능력 때문. 알고 보니 아이비는 뱀파이어 가운데서도 특별한 능력이 있는 뱀파이어였다. 그래서 힘을 제어할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는 것. 그 일을 위해 멀리 트란실바니아에 있는 비밀스러운 학교 왈라키아 아카데미에 입학해야 한단다. 쌍둥이 자매 올리비아와 떨어져야만 한다. 이런 시간을 보내야 함도 슬프지만, 아이비는 학교에 대한 일들을 올리비아에게도 비밀로 해야 한단다. 아이비는 끝내 이 비밀을 지킬 수 있을까? 아니 비밀을 지켜야만 하는 걸까?

 

아이비의 또 하나의 고민은 무도회에 대한 것(물론, 아이비는 이게 고민인줄도 모른다. ~ 아이비 정말 눈치 없다.^^). 언젠가부터 남친 블렌던과의 관계가 묘해진다. 과연 둘 사이에 무슨 문제가 생긴 걸까? 아이비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 아이비가 남친 블렌던을 뭔가 오해하고 있다. 그것이 뭘까? 어쩌면 아이비는 남친 블렌던 만이 아니라, 뱀파이어에 대해서도 오해하고 있는 것 같다. 아이비의 생각처럼 뱀파이어는 언제나 어두운 옷만을 입고, 즐거움과는 멀어진 존재여야만 하는 걸까? 뱀파이어에게 무도회는 정말 끔찍한 것에 불과할까? 블렌던 역시 같은 생각일까?

 

, 이처럼 이번 이야기에서는 올리비아와 아이비가 직면한 고민들과 문제들로 인해 사건은 꼬이기 시작하지만, 이런 위기와 갈등은 멋지게 해결되어간다. 이런 이야기가 흥미진진, 재미나다. 9권을 손에 들자, 딸아이(5)와 쟁탈전을 벌인다. 딸아이도 그리고 철없는 그 아빠도 벌써 10권을 기다리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