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1
추공 지음 / 파피루스(디앤씨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카카오페이지를 통해서 만나게 된 소설에 폭 빠져 버렸다. 친구가 추천한다면서 보내 준 소설 하나가 덩쿨을 뻗어나가 듯 이 소설 저 소설을 만나게 하더니, 어느새 이렇게 빠져 버렸다. 이걸 어쩌나... 그나마 다행인것은 하루 한편이라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는 않는다 해도, 이렇게 덩쿨을 뻗다보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고 있는 소설들에 잠식되어 버릴지도 모르겠다. 그중에서 요즘 내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작품이 추공 작가의『나 혼자만 레벨업 』이다. 던전 관련 소설을 꽤 읽어서인지 그리 어렵게 다가오진 않지만, 여전히 잘 모르는 것이 많다. 던전 관련해서 헌터들의 경우는 스페셜인 S단계부터 F단계까지 있는것 같다. 소설 속 주인공은 E등급의 헌터다. F등급보다는 높다고 할수 있지만, 어느 헌터들에게도 환영 받는 등급은 아니다. 게다가 어느 던전에 가도 다치는 것이 다반사인 인물로 나온다.

 

 

물론, 초반에만 말이다. 누군가는 킬링 타임용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난 이런류의 글들이 좋다. 성장소설임에도 주인공의 성장이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사기 캐릭이기 때문이다. 이런 사기적인 캐릭터를 어느 글에서 만날 수 있겠는가? 카카오페이지 속 소설들을 읽다보니 거의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이런 캐릭터이긴 하지만, 『나 혼자만 레벨업』은 재미면에서 훨씬 뛰어나고, 작가의 끝내기 내공이 탁월하다. 그다음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든다. 그런다고 내가 미리보기를 돈내고 보지는 않지만, 궁금함은 어쩔 수가 없다.

 

0. 프롤로그 / 1. E급 헌터 / 2. 이중 던전 / 3. 시작된 공격 / 4. 세 가지 규율 / 5. 마지막 시험 / 6. 패널티 / 7. 일일 퀘스트 / 8. 레벨 업! / 9. 보스전 / 10. 급한 불 / 11. 도마뱀들

 

매일 다치기만 하는 24살의 E급 헌터, 성진우. 머릿수 채우러 간 D급 던전에서 숨겨진 던전을 발견한다. 약한 헌터들사이에서도 마지막까지 던전에 남아있던 성진우는 플레이어로 각성하게 되고, 게임시스템에 영향을 받게 된다. 던전에서 게임 시스템이라니 말도 안되지만, 말도 안되는 것은 그것만이 아니다. 던전에서 잃은 다리가 원상복구가 되고, 매일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일일 퀘스트. 윗몸일으키기, 달리기, 팔굽혀펴기등의 횟수를 채우면 스텟이나 잡템이 주어지고, 일일퀘스트를 완료하지 못하면 패널티존으로 가게 되면서 주인공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헌터로서의 능력이 높아지기 시작한다. 지금까지는 너무 날로 먹었다.

 

혼자서만 레벨업을 하는 성진우. 약한 헌터를 방패막이로 헌팅을 하는 황동석 일행 가운데에서 길드 마스터를 따기위해 던전을 돌고 있는 유진호를 만나면서 터닝포인트를 맞게 된다. 누구의 터닝포인트인지는 딱 부러지게 이야기 하기 힘들지만, 두사람 모두에게 좋은것은 확실하다. 레벨 40과 함께 찾아온 전직 퀘스트를 맞게 되면서 상상이상으로 강해지면서 『나 혼자만 레벨업 』1권은 다음권을 기대하게 만든다. 인간으로써의 성진우는 좋고 나쁨을 말하기가 힘이들지만, 레벨업이 되면서 마수들과 싸우는 모습은 확실히 신이 난다. 워낙에 E급 헌터로 주눅을 들었던 인물이어서 그런지, 타인에게 썩 너그러운 인물은 아니다. 그럼에도 시스템이 적용되는 시점이 '무력한 자의 용기'였으니 초기엔 히어로가 되기 전 모습을 그려주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시스템의 영향이나 플레이어로서의 영향이 아니어도 일일퀘스트라는 미션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기본이 되어야 어떤일이든 할 수 있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장면이기 때문이다. 어느 던전에서나 다치기 다반사인 E급 헌터가 플레이어가 되었다고 바로 강해지는 것은 아님을 일일퀘스트를 통해서 볼수가 있다. 세상사 모든것이 그런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장면이기도 하다. 기본이 제대로 되어 있어야 플레이어가 되든 각성을 하든 하게 되는 것이니 말이다. 분명 킬링 타임용 소설이라고 이야기들을 하지만, 전직퀘스르를 받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일일퀘스트를 하는 성진우는 기본의 중함을 알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